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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랭크 축(1)에 2개의 로터리 엔진(2)이 결합된 트윈 로터리 엔진으로서,상기 로터리 엔진(2)은,내부에 N(N은 3보다 큰 자연수)개의 로브 수용부(110) 및 각각의 상기 로브 수용부(110)와 연통된 연소실(120)을 구비하고, 전면부 및 후면부가 개방된 하우징(100);상기 로브 수용부(110)의 중심을 기준으로 편심되어 회전하며, 편심 회전 시 각각의 상기 로브 수용부(110)에 연속적으로 수용되는 N-1개의 로브를 구비한 로터(200);상기 로터(200)의 회전에 따라 생성되는 동력을 외부로 전달하는 동력 전달부(300);상기 하우징(100)의 전면부를 밀폐하여 주고, 연료와 공기의 혼합기를 상기 로터(200)로 전달하는 흡기부(400);상기 하우징(100)의 후면부를 밀폐하여 주고, 상기 하우징(100)에서 생성되어 상기 로터(200)를 통해 배기되는 배기가스를 외부로 배출하는 배기부(500); 및상기 하우징(100)에 구비되어 상기 연소실(120)에서의 연소를 제어하는 연소제어부(600);를 포함하고,2개의 상기 로터리 엔진(2)은 각각의 배기부(500)가 마주보되 서로 상하가 거꾸로 된 형태로 배치되고, 2개의 상기 로터리 엔진(2)의 동력 전달부(300)는 각각 상기 크랭크 축(1)에 결합되어, 2개의 상기 로터리 엔진(2)이 출력하는 동력이 상기 크랭크 축(1)에 동시에 전달되도록 구성되고,상기 로터리 엔진(2)의 흡기부(400)는 상기 혼합기 전달 통로를 구비하고 상기 하우징(100)의 전면부를 밀폐하여 주는 흡기측 하우징 덮개(410) 및 상기 흡기측 하우징 덮개(410) 외측에 구비되어 상기 혼합기를 흡입하는 흡기 매니폴드(420)를 포함하여 구성되고,상기 흡기 매니폴드(420)는 연료가스와 공기의 혼합기를 흡입하는 부분으로 상기 로터리 엔진(2) 본체의 가장 외측에 설치되고,상기 흡기측 하우징 덮개(410)는 상기 흡기 매니폴드(420)를 통해 흡입되는 혼합기를 로터에 전달해주는 통로 역할을 하고 상기 하우징(100) 및 로터(200)와의 기밀 유지를 위한 실링 부품이 설치되고,상기 로터리 엔진(2)의 배기부(500)는 상기 배기가스 전달 통로를 구비하고 상기 하우징(100)의 후면부를 밀폐하여 주는 배기측 하우징 덮개(510) 및 상기 배기측 하우징 덮개(510) 외측에 구비되어 상기 배기가스를 배출하는 배기 매니폴드(520)를 포함하여 구성되고,상기 배기측 하우징 덮개(510)는 상기 하우징(100)에서 생성되는 배기가스를 엔진 외부로 배출하기 위한 구멍이 설치되어 있으며, 이 구멍을 통해 배출되는 배기가스는 상기 배기 매니폴드(520) 측으로 전달되고 상기 하우징(100) 및 상기 로터(200)와의 기밀 유지를 위한 실링 부품이 설치되고,상기 배기 매니폴드(520)는 상기 하우징(100)과 상기 배기측 하우징 덮개(510)를 통해 배출되는 배기가스를 엔진 외부로 내보내는 통로 역할을 하며, 상기 흡기 매니폴드(420)와 마찬가지로 엔진 본체의 가장 외측에 설치되고,상기 로터리 엔진(2)의 연소제어부(600)는,상기 연소실(120)의 양측에 구비된 장착실(610); 및상기 장착실(610)에 탄성지지되는 형태로 설치된 T자형 단면을 가진 길이부재로서 그 하단부가 상기 로브 수용부(110) 내로 돌출되어 있되 압축행정 및 팽창행정 중 상기 로터(200)의 로브에 접촉하여 거동하는 제어기(620); 를 포함하고,상기 압축행정 및 상기 팽창행정 중 상기 연소실, 상기 로터(200)의 로브 및 상기 제어기(620)의 하단부로 제한되는 폐공간이 형성되도록 구성되고,상기 제어기(620)는 상기 하우징(100)의 각 로브 수용부(110)마다 2개씩 설치되고, 모두 T자형의 기본 구조를 가지며, 머리 부분에는 U자형의 판스프링(630)이 설치되고, 상기 제어기(620)가 로터(200)와 접촉하게 되는 순간부터 상기 연소실(120) 반대 측에 존재하는 혼합기를 연소실 측으로 이동시키게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트윈 로터리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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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서,상기 로터리 엔진(2)은 상기 로터(200)가 상기 하우징(100) 내부를 편심 회전함에 따라 상기 혼합기를 흡입하는 흡입행정, 흡입된 혼합기를 압축하는 압축행정, 압축된 혼합기를 발화시켜 팽창시키는 팽창행정 및 발화의 결과 발생한 배기가스를 배출하는 배출행정으로 이루어진 4행정이 진행되도록 구성되되,상기 하우징(100)은 내부에 3개의 로브 수용부(110)를 구비하고,상기 로터(200)는 각각의 회전 각도가 0°, 120° 및 240°일 때 상기 로브 수용부(110)에 수용되는 2개의 로브를 구비하고, 상기 혼합기를 수용하기 위해 전면부에 형성된 혼합기 수용부(210), 상기 배기가스를 수용하기 위해 후면부에 형성된 배기가스 수용부(220), 120°회전하는 동안 상기 혼합기의 흡입이 가능하도록 측면에 상기 혼합기 수용부(210)와 연통되어 형성된 흡기포트(211) 및 270°회전 이후에 상기 배기가스의 배출이 이루어지도록 측면에 상기 배기가스 수용부(220)와 연통되어 형성된 배기포트(221)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트윈 로터리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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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서,상기 로터(200)의 회전 과정에서 상기 혼합기를 흡입하는 흡입행정, 흡입된 혼합기를 압축하는 압축행정, 압축된 혼합기를 발화시켜 팽창시키는 팽창행정, 발화의 결과 발생한 배기가스를 배출하는 배출행정, 새로운 혼합기를 흡입하는 신기흡입행정 및 흡입된 새로운 혼합기와 상기 배기가스로 배출되지 않은 잔류가스를 배출하는 신기배출행정으로 이루어진 6행정이 진행되도록 구성되되,상기 하우징(100)은 내부에 4개의 로브 수용부(110)를 구비하고,상기 로터(200)는 각각의 회전 각도가 0°, 90°, 180°및 270°일 때 상기 로브 수용부(110)에 수용되는 3개의 로브를 구비하고, 상기 혼합기를 수용하기 위해 전면부에 형성된 혼합기 수용부(210), 상기 배기가스를 수용하기 위해 후면부에 형성된 배기가스 수용부(220), 0° 내지 75°회전하는 동안 상기 혼합기의 흡입이 가능하도록 측면에 상기 혼합기 수용부(210)와 연통되어 형성된 흡기포트(211), 300° 내지 360°회전하는 동안 상기 새로운 혼합기 및 상기 잔류가스의 배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측면에 상기 혼합기 수용부(210)와 연통되어 형성된 소기배출포트(212), 240° 내지 300°회전하는 동안 상기 새로운 혼합기의 흡입이 가능하도록 측면에 상기 혼합기 수용부(210)와 연통되어 형성된 소기흡입포트(213) 및 180° 내지 240°회전하는 동안 상기 배기가스의 배출이 이루어지도록 측면에 상기 배기가스 수용부(220)와 연통되어 형성된 배기포트(221)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트윈 로터리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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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서,상기 동력 전달부(300)는,상기 로터(200)의 중심에 구비된 로터기어(310); 및상기 하우징(100)에 고정되어 설치되되 상기 로터기어(310)에 외접하여 회전하는 로터외접기어(320); 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트윈 로터리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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