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전기자동차용 캐스코드 컨버터 및 그 구동방법(CASCODED CONVERTER FOR ELECTRIC VEHICLE, AND METHOD FOR CONTROLING THEREOF)

  • 기술번호 : KST2018000292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전기자동차용 캐스코드 컨버터 및 그 구동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전기자동차용 캐스코드 컨버터는, 전기자동차의 배터리와 구동 모터 사이에 연결되어, 상기 배터리에 의해 생성되는 입력 전압의 일부를 변환하여 상기 구동 모터로 전달하거나, 상기 구동 모터에 의해 생성되는 에너지를 이용하여 상기 배터리를 충전하는 전기자동차용 캐스코드 컨버터에 있어서, 상기 배터리와 연결되고, 적어도 하나의 일차 스위치가 마련되는 풀 브릿지 회로와, 특정 공진주파수를 갖는 출력 전류를 생성하는 공진 탱크를 포함하는 풀 브릿지 LLC 컨버터, 상기 풀 브릿지 회로를 통해 전달받은 상기 출력 전류를 변환하는 변압기, 적어도 하나의 이차 스위치가 마련되고, 어느 하나의 상기 2차측 스위치의 제어에 의해 상기 변압기에 의해 변환된 출력 전압을 전달받거나 차단시키는 양방향 컨버터 및 상기 양방향 컨버터에 연결되며, 상기 양방향 컨버터로 전달된 입력 전압을 충전하거나, 충전된 전원을 상기 구동 모터로 공급하는 슈퍼커패시터를 포함한다.
Int. CL B60L 50/50 (2019.01.01) H02M 3/00 (2006.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70085070 (2017.07.04)
출원인 숭실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04680 (2018.01.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60084208   |   2016.07.04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7.04)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숭실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우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트란 다이 드엉 베트남 서울특별시 동작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귀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길 ** ***호 (가산동, 한신IT타워*차)(디앤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숭실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7.04 수리 (Accepted) 1-1-2017-0641603-1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7.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9.12 수리 (Accepted) 9-1-2018-0048442-5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064149-88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3.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309372-3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3.26 수리 (Accepted) 1-1-2019-0309373-87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5.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360625-7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기자동차의 배터리와 구동 모터 사이에 연결되어, 상기 배터리에 의해 생성되는 입력 전압의 일부를 변환하여 상기 구동 모터로 전달하거나, 상기 구동 모터에 의해 생성되는 에너지를 이용하여 상기 배터리를 충전하는 전기자동차용 캐스코드 컨버터에 있어서,상기 배터리와 연결되고, 적어도 하나의 일차 스위치가 마련되는 풀 브릿지 회로와, 특정 공진주파수를 갖는 출력 전류를 생성하는 공진 탱크를 포함하는 풀 브릿지 LLC 컨버터; 상기 풀 브릿지 회로를 통해 전달받은 상기 출력 전류를 변환하는 변압기;적어도 하나의 이차 스위치가 마련되고, 어느 하나의 상기 이차 스위치의 제어에 의해 상기 변압기에 의해 변환된 출력 전압을 전달받거나 차단시키는 양방향 컨버터;상기 양방향 컨버터에 연결되며, 상기 양방향 컨버터로 전달된 입력 전압을 충전하거나, 충전된 전원을 상기 구동 모터로 공급하는 슈퍼커패시터; 및상기 전기자동차의 운행 상태에 따라 적어도 하나의 상기 일차 스위치 및 적어도 하나의 상기 이차 스위치의 턴온 또는 턴오프를 제어하며, 상기 이차 스위치의 턴온 신호와 상기 일차 스위치의 턴온 신호간의 위상 천이 각도를 조절하여 상기 풀 브릿지 LLC 컨버터의 출력 전압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용 캐스코드 컨버터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풀 브릿지 LLC 컨버터는 병렬로 연결된 제1 레그와 제2 레그를 포함하고,상기 제1 레그는 제1 일차 스위치 및 제2 일차 스위치가 마련되고,상기 제2 레그는 제3 일차 스위치 및 제4 일차 스위치가 마련되는, 전기자동차용 캐스코드 컨버터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변압기와 상기 양방향 컨버터 사이에 마련되고, 상기 변압기를 통해 전달되는 출력을 정류하는 정류 회로를 더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용 캐스코드 컨버터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정류 회로는, 상기 변압기의 2차측 권선의 일단과 연결돠는 제1 이차 스위치 및 상기 2차측 권선의 타단과 연결되는 제2 이차 스위치를 포함하고,상기 양방향 컨버터는 직렬로 연결된 제3 이차 스위치 및 제4 이차 스위치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용 캐스코드 컨버터
5 5
삭제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전기자동차가 정속 주행 중인 경우, 상기 전기자동차용 캐스코드 컨버터가 제1 동작 모드로 작동되도록 제어하고,상기 전기자동차가 가속 주행 중인 경우, 상기 전기자동차용 캐스코드 컨버터가 제2 동작 모드로 작동되도록 제어하며,상기 전기자동차가 감속 주행 중인 경우, 상기 전기자동차용 캐스코드 컨버터가 제3 동작 모드 및 제4 동작 모드로 작동되도록 제어하는, 전기자동차용 캐스코드 컨버터
7 7
삭제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양방향 컨버터는 양방향 벅-부스트 DC-DC 컨버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캐스코드 컨버터
9 9
전기자동차의 배터리와 연결되고, 제1 일차 스위치 내지 제4 일차 스위치가 마련되는 풀 브릿지 LLC 컨버터와, 상기 풀 브릿지 LLC 컨버터를 통해 전달받은 출력 전류를 변환하는 변압기와, 제1 이차 스위치 및 제2 이차 스위치가 마련되고, 상기 변압기로부터 전달된 출력 전류를 변환하는 정류 회로와, 제3 이차 스위치 및 제4 이차 스위치가 마련되고, 상기 변압기에 의해 변환된 입력 전압을 전달받거나 차단시키는 양방향 컨버터와, 상기 양방향 컨버터에 연결된 슈퍼커패시터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용 캐스코드 컨버터의 구동 방법에 있어서,상기 전기자동차의 운행 속도에 따라 동작 모드를 결정하고,결정된 상기 동작 모드에 따라 상기 제1 일차 스위치 내지 상기 제4 일차 스위치, 상기 제1 이차 스위치 내지 상기 제4 이차 스위치의 턴온 또는 턴오프를 제어하여, 상기 배터리에 의해 공급되는 출력 전압을 구동 모터로 전달하거나, 상기 구동 모터에 의해 생성된 전기 에너지를 상기 배터리에 충전하며,상기 동작 모드에 따라 어느 하나의 일차 스위치와 어느 하나의 이차 스위치가 턴온 되면, 상기 이차 스위치의 턴온 신호와 상기 일차 스위치의 턴온 신호간의 위상 천이 각도를 조절하여 상기 풀 브릿지 LLC 컨버터의 출력 전압을 일정하게 유지시키는, 전기자동차용 캐스코드 컨버터의 구동 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전기자동차의 운행 속도에 따라 동작 모드를 결정하는 것은, 상기 전기자동차가 정속 주행 중인 경우, 상기 전기자동차용 캐스코드 컨버터가 제1 동작 모드로 작동되도록 제어하고,상기 전기자동차가 가속 주행 중인 경우, 상기 전기자동차용 캐스코드 컨버터가 제2 동작 모드로 작동되도록 제어하며,상기 전기자동차가 감속 주행 중인 경우, 상기 전기자동차용 캐스코드 컨버터가 제3 동작 모드 및 제4 동작 모드로 작동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캐스코드 컨버터의 구동 방법
11 11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