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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자기장선을 이용한 전기자동차용 급전장치 구조(Power Supply device for electric vehicle using lines of generating reverse magnetic field)

  • 기술번호 : KST201800049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기유도방식에 의하여 비접촉으로 전력을 공급하고 외부로 누출되는 전자기장(EMF)을 차폐할 수 있는 역자기장선을 이용한 전기자동차용 급전장치 구조에 관한 것으로, 특정한 장소 또는 도로를 따라 이격되게 매설되는 급전코어와, 상기 급전코어에 배치되어 자기장을 형성하도록 하는 급전코일 및 다수개의 상기 급전코어에 길이 방향으로 걸쳐지며 배치되는 다수개의 역자기장선을 포함하는 역자기장선을 이용한 전기자동차용 급전장치 구조를 제공한다.
Int. CL B60L 11/18 (2016.07.29) B60L 9/00 (2016.07.29)
CPC B60L 53/12(2013.01) B60L 53/12(2013.01) B60L 53/12(2013.01) B60L 53/12(2013.01) B60L 53/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81823 (2016.06.29)
출원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02380 (2018.01.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6.29)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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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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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재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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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오암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문예로 **, *층 ***호(둔산동, 오성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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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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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6.29 수리 (Accepted) 1-1-2016-0630994-5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5.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6.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167218-7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1.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08310-15
5 서류반려이유통지서
Notice of Reason for Return of Document
2018.01.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8-0011583-6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1.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068670-6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1.19 수리 (Accepted) 1-1-2018-0068669-19
8 서류반려통지서
Notice for Return of Document
2018.02.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8-0019188-15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4.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52663-10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1.19 수리 (Accepted) 4-1-2018-5234295-2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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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유도방식에 의하여 비접촉으로 전력을 공급하고 외부로 누출되는 전자기장(EMF)을 차폐할 수 있는 역자기장선을 이용한 전기자동차용 급전장치 구조에 있어서,특정장소나 도로를 따라 이격되게 매설되는 다수개의 급전코어;와, 상기 급전코어에 배치되어 자기장을 형성하도록 하는 하나 이상의 급전코일; 및 다수개의 상기 급전코어에 길이 방향으로 걸쳐지며 배치되는 하나 이상의 역자기장선;을 포함하고, 상기 급전코어는, 하부로의 자속누설을 방지하는 수평기판부 및 상기 수평기판부의 양단이 상측 방향으로 절곡되어 형성되어 외측면으로의 자속누설을 방지하는 수직기판부를 포함하는 기판부;와, 상기 수평기판부 중앙에 형성된 급전선을 감을 수 있는 기둥부;를 포함하고,상기 수평기판부 종단부에서 수평 방향으로 연장되되 연장된 단면은 ‘ㅗ’형태를 이루는 추가기판부를 더 포함하고, 상기 추가기판부는 수평기판부로부터 연장된 형태이거나 분리될 수 있고, 상기 추가기판부에 형성된 수직 부재의 높이 및 가로 길이는 변동될 수 있으며, 상기 추가기판부에 형성된 수직 부재가 수직기판부와 이격되는 거리 또한 변경이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역자기장선을 이용한 전기자동차용 급전장치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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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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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역자기장선은, 상기 수평기판부의 절곡된 부위 내측에 배치되되, 하나 이상이 배치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역자기장선을 이용한 전기자동차용 급전장치 구조
4 4
삭제
5 5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역자기장선은, 상기 추가기판부의 절곡된 부위 외측에 배치되되, 하나 이상이 배치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역자기장선을 이용한 전기자동차용 급전장치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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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역자기장선은, 상기 수평기판부의 절곡된 부위 내측에 더 배치되되, 하나 이상이 배치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역자기장선을 이용한 전기자동차용 급전장치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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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역자기장선은, 절연 전선을 여러 가닥 꼬아서 한 줄로 하고 그 위에 절연 피복을 한 리츠선(Litz wire)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역자기장선을 이용한 전기자동차용 급전장치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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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역자기장선에 흐르는 전류량을 조절하여 역자기장 발생량을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역자기장선을 이용한 전기자동차용 급전장치 구조
9 9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역자기장선의 설치개수를 증감시켜 역자기장 발생량을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역자기장선을 이용한 전기자동차용 급전장치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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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기판부와 추가기판부의 이격거리를 조절하여 역자기장 발생량과 효과를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역자기장선을 이용한 전기자동차용 급전장치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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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역자기장선 중에서 수평기판부 내측에 추가 배치된 역자기장 선의 전류방향을 조정하여 급전선으로 활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역자기장선을 이용한 전기자동차용 급전장치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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