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철도차량용 프레임장치(FRAME DEVICE FOR TRAIN)

  • 기술번호 : KST201800057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철도차량용 프레임장치에 대한 발명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철도차량용 프레임장치는: 레일 방향을 따라서 배치되는 한 쌍의 측면빔과, 한 쌍의 측면빔을 연결하며 탄성 재질로 성형되는 이음부재와, 이음부재와 이격되며 장착장비가 고정되는 장착브라켓 및 장착브라켓과 이음부재를 연결하는 제1연결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F 5/52 (2016.08.03) B61F 3/00 (2016.08.03) B61G 11/00 (2016.08.03) B61G 11/18 (2016.08.03) F16F 3/08 (2016.08.03) F16F 15/08 (2016.08.03)
CPC B61F 5/52(2013.01) B61F 5/52(2013.01) B61F 5/52(2013.01) B61F 5/52(2013.01) B61F 5/52(2013.01) B61F 5/5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82048 (2016.06.29)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02975 (2018.01.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6.29)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일윤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이찬우 대한민국 서울 서대문구
3 김순희 대한민국 경상남도 김해시
4 임지훈 대한민국 서울시 강동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6.29 수리 (Accepted) 1-1-2016-0632079-4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6.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8.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119036-0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8.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559779-28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10.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976329-7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0.11 수리 (Accepted) 1-1-2017-0976327-8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064563-32
8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11.15 수리 (Accepted) 1-1-2018-1137155-9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레일 방향을 따라서 배치되는 한 쌍의 측면빔;한 쌍의 상기 측면빔을 연결하며, 탄성 재질로 성형되는 이음부재;상기 이음부재와 이격되며, 장착장비가 고정되는 장착브라켓; 및상기 장착브라켓과 상기 이음부재를 연결하는 제1연결부;를 포함하며,상기 장착브라켓에 접한 상태로 설치되는 장착고정부;상기 장착고정부의 양측에 접한 상태로 설치되는 한 쌍의 컬럼부재;상기 컬럼부재를 덮는 형상으로 설치되며, 한 쌍의 상기 컬럼부재의 사이에 설치공간부를 형성하는 커버부재;상기 설치공간부를 통과하여 상기 이음부재에 고정되는 고정브라켓; 및상기 장착브라켓을 관통하여 상기 장착고정부와 상기 컬럼부재와 상기 커버부재를 차례로 관통하는 체결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프레임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이음부재는 원형관 형상으로 형성되며, 상기 측면빔을 따라 복수 개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프레임장치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장착브라켓은 상기 이음부재와 평행하게 설치되며, 상기 장착브라켓의 일측에는 상기 제1연결부가 연결되며, 상기 장착브라켓의 타측에는 상기 장착장비가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프레임장치
4 4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제1연결부는, 상기 이음부재에 고정되는 제1장착부재;상기 장착브라켓에 고정되는 제2장착부재; 및상기 제1장착부재와 상기 제2장착부재를 연결하는 연결편;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프레임장치
5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제2장착부재와 상기 장착브라켓의 사이에 설치되며, 탄성을 갖는 복수의 판이 적층되는 진동흡수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프레임장치
6 6
삭제
7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장착고정부는, 상기 장착브라켓에 접한 상태로 설치되며, 탄성을 갖는 복수의 판이 적층된 형상으로 설치되는 제1진동저감부; 및상기 제1진동저감부에 접한 상태로 설치되며, 판 형상으로 형성되는 장착고정몸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프레임장치
8 8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고정브라켓은 상측을 향하여 오목한 형상으로 형성되며, 상기 고정브라켓의 양측은 상기 이음부재에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프레임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 고속검측 통합 S/W개발 및 시스템 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