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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륜 구동 전동기를 포함한 철도차량용 대차(BOGIE HAVING INDIVIDUALLY DRIVING WHEEL MOTOR)

  • 기술번호 : KST201800057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각륜 구동 전동기를 포함한 철도차량용 대차는 좌측 및 우측 프레임들, 제1 축 및 제2 축, 좌측 및 우측 제1 차륜들, 좌측 및 우측 제2 차륜들, 좌측 및 우측 제1 전동기들, 및 좌측 및 우측 제2 전동기들을 포함한다. 상기 좌측 및 우측 프레임들은 제1 방향으로 연장된다. 상기 제1 축 및 제2 축은 상기 제1 방향에 수직인 제2 방향으로 연장되며, 양 끝단이 상기 좌측 및 우측 프레임들에 각각 고정된다. 상기 좌측 및 우측 제1 차륜들은 상기 제1 축의 양 끝단에 위치하여 상기 제1 축에 대하여 회전한다. 상기 좌측 및 우측 제2 차륜들은 상기 제2 축의 양 끝단에 위치하여 상기 제2 축에 대하여 회전한다. 상기 좌측 및 우측 제1 전동기들은 상기 좌측 및 우측 제1 차륜들 각각에 독립적으로 구동력을 전달한다. 상기 좌측 및 우측 제2 전동기들은 상기 좌측 및 우측 제2 차륜들 각각에 독립적으로 구동력을 전달한다.
Int. CL B61F 3/16 (2016.08.03) B61C 3/00 (2016.08.03) B61C 9/44 (2016.08.03) B61C 9/46 (2016.08.03) B60L 15/20 (2016.08.03) H02K 1/27 (2016.08.03) H02K 9/02 (2016.08.03)
CPC B61F 3/16(2013.01) B61F 3/16(2013.01) B61F 3/16(2013.01) B61F 3/16(2013.01) B61F 3/16(2013.01) B61F 3/16(2013.01) B61F 3/16(2013.01) B61F 3/16(2013.01) B61F 3/16(2013.01) B61F 3/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83441 (2016.07.0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03821 (2018.01.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7.01)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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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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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길동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2 김재원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3 이한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4 류준형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금산로 **, *
5 이장무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6 조인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청구로*
7 박현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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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세기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세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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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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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7.01 수리 (Accepted) 1-1-2016-0639249-1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6.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8.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118996-2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8.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559780-75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7.10.10 수리 (Accepted) 1-1-2017-5020443-00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7.11.10 수리 (Accepted) 1-1-2017-1118813-05
7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7.12.07 수리 (Accepted) 1-1-2017-1218778-17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1.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029675-35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1.10 수리 (Accepted) 1-1-2018-0029676-81
10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8.04.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82520-37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6.11 수리 (Accepted) 1-1-2018-0569599-84
1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6.11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569598-38
13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8.10.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720813-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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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제1 방향으로 연장된 한 쌍의 좌측 및 우측 프레임들;상기 제1 방향에 수직인 제2 방향으로 연장되며, 양 끝단이 상기 좌측 및 우측 프레임들에 각각 고정된 제1 축 및 제2 축;상기 제1 축의 양 끝단에 위치하여 상기 제1 축에 대하여 회전하는 좌측 및 우측 제1 차륜들; 상기 제2 축의 양 끝단에 위치하여 상기 제2 축에 대하여 회전하는 좌측 및 우측 제2 차륜들;상기 좌측 및 우측 제1 차륜들 각각에 독립적으로 구동력을 전달하는 좌측 및 우측 제1 전동기들; 및상기 좌측 및 우측 제2 차륜들 각각에 독립적으로 구동력을 전달하는 좌측 및 우측 제2 전동기들을 포함하는 철도차량용 대차
2 2
제1항에 있어서, 좌측으로 굽은 레일부를 진행하는 경우, 상기 좌측 제1 및 제2 차륜들은 상기 우측 제1 및 제2 차륜들보다 적은 구동력을 전달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대차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축 및 상기 제2 축은 상기 좌측 및 우측 프레임들에 각각 고정되어 회전하지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대차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축은 상기 좌측 및 우측 제1 차륜들 및 상기 좌측 및 우측 제1 전동기들을 관통하며, 상기 좌측 및 우측 제1 차륜들 및 상기 좌측 및 우측 제1 전동기들과 베어링으로 연결되며, 상기 제2 축은 상기 좌측 및 우측 제2 차륜들 및 상기 좌측 및 우측 제2 전동기들을 관통하며, 상기 좌측 및 우측 제2 차륜들 및 상기 좌측 및 우측 제2 전동기들과 베어링으로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대차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좌측 및 우측 제1 전동기들, 및 상기 좌측 및 우측 제2 전동기들 각각은, 상기 좌측 및 우측 제1 차륜들, 및 상기 좌측 및 우측 제2 차륜들 각각에 고정되어 상기 좌측 및 우측 제1 차륜들, 및 상기 좌측 및 우측 제2 차륜들과 동시에 회전하는 회전자; 상기 회전자와 마주하며 고정된 고정자; 및상기 회전자의 내면에 고정되어 상기 회전자의 회전에 따라 회전하며, 상기 고정자와 마주하는 영구자석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대차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회전자는, 원통형 프레임 형상으로 일 끝단의 원주면이 상기 좌측 및 우측 제1 차륜들, 및 상기 좌측 및 우측 제2 차륜들 각각에 고정되며, 내부에 상기 고정자가 수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대차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고정자는, 상기 제1 축 및 상기 제2 축 각각의 외경을 따라 상기 제1 축 및 제2 축 각각에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대차
8 8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영구자석은, 복수개가 상기 회전자의 내면에 일정 간격으로 고정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대차
9 9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좌측 및 우측 제1 전동기들, 및 상기 좌측 및 우측 제2 전동기들 각각은, 내부에 공간부를 형성하는 프레임부; 및 상기 프레임부의 상부에 위치하는 방열부를 포함하며, 상기 프레임부와 상기 방열부 사이에서 내부 공기가 순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대차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프레임부의 공간부에는, 구동력을 발생시키는 회전자, 영구자석 및 고정자가 수납되며, 상기 방열부의 내부 및 외부에는 제1 및 제2 방열핀들이 각각 배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대차
11 11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프레임부 및 상기 방열부 사이에서 순환하는 내부 공기는, 상기 회전자 및 영구자석 사이와 상기 영구자석 및 상기 고정자 사이를 통과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대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