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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항 내에서 탐지되는 항공기의 지상 이동 정보를 획득하는 공항면 탐지부;데이터베이스로부터 상기 공항의 노드(node) 정보를 획득하고, 상기 지상 이동 정보를 상기 노드 정보에 맵핑(mapping)하는 맵핑부;맵핑된 좌표의 인접 노드 정보를 수집하고, 수집된 인접 노드 정보 중 중복되는 노드 정보를 삭제하여 상기 항공기의 택시 라우트(taxi route) 정보를 검출하는 경로 검출부;상기 항공기의 스탠드(stand) 노드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택시 라우트의 시작 노드 정보 또는 종료 노드 정보를 식별하는 노드 식별부; 및상기 택시 라우트를 복수의 세부 라우트로 분할하여, 분할된 상기 세부 라우트에 최단 경로 알고리즘을 적용하고, 추출된 최단 경로를 포함하는 최종 택시 라우트를 추출하는 최종 경로 추출부;를 포함하는 항공기 지상 이동 경로 추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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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항공기의 지상 이동 정보는 상기 항공기의 위치정보, 속도정보 및 상기 위치정보, 속도정보가 검출된 시간정보를 포함하는 항공기 지상 이동 경로 추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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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공항면 탐지부는 ASDE(Airport Surface Detection Equipment)를 포함하는 항공기 지상 이동 경로 추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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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노드 식별부는 상기 항공기의 스탠드 노드 정보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스탠드 노드를 결정하되,상기 항공기가 출발 편인 경우, 게이트 노드(GATE NODE), 파크 노드(PARK NODE) 또는 디아이싱 노드(DEICING NODE) 중, 상기 공항면 탐지부에서 획득되는 상기 항공기의 첫 번째 위치를 기준으로 가장 가까운 노드를 상기 스탠드 노드로 결정하고,상기 항공기가 도착 편인 경우, 게이트 노드(GATE NODE), 파크 노드(PARK NODE) 또는 디아이싱 노드(DEICING NODE) 중, 상기 공항면 탐지부에서 획득되는 상기 항공기의 마지막 위치를 기준으로 가장 가까운 노드를 상기 스탠드 노드로 결정하는 항공기 지상 이동 경로 추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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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맵핑부는 상기 지상 이동 정보에 포함되는 위치정보의 좌표를 상기 노드 정보에 대응하는 좌표로 변환하는 좌표 변환 모듈을 포함하고,상기 좌표 변환 모듈은 상기 변환된 위치정보 좌표를 상기 노드 정보에 맵핑하는 항공기 지상 이동 경로 추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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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최종 택시 라우트의 유효성을 검증하는 유효성 검증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유효성 검증부는 상기 최종 택시 라우트에 필수 노드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에 한하여 상기 최종 택시 라우트를 유효한 최종 택시 라우트로 판단하는 항공기 지상 이동 경로 추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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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필수 노드는,게이트 노드(gate node), 파크 노드(park node), 또는 디아이싱 노드(deicing node) 중 하나의 노드를 포함하며,상기 항공기가 출발 편인 경우 하나의 출발 노드(departure node), 상기 항공기가 도착 편인 경우 하나의 도착 노드(arrival node)를 더 포함하는 항공기 지상 이동 경로 추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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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최종 경로 추출부는 Dijkstra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최단 경로를 추출하는 항공기 지상 이동 경로 추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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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노드 정보는 상기 공항의 AIP(Aeronautical Information Publication)로부터 획득되는 항공기 지상 이동 경로 추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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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항 내에서 탐지되는 항공기의 지상 이동 정보 및 상기 공항의 노드(node)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지상 이동 정보를 상기 노드 정보에 맵핑(mapping)하는 단계;맵핑된 좌표의 인접 노드 정보를 수집하고, 수집된 인접 노드 정보 중 중복되는 노드 정보를 삭제하여 상기 항공기의 택시 라우트(taxi route) 정보를 검출하는 단계;상기 항공기의 스탠드(stand) 노드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택시 라우트에 포함된 시작 노드 정보 또는 종료 노드 정보를 식별하는 단계; 및상기 택시 라우트를 복수의 세부 라우트로 분할하여, 분할된 상기 세부 라우트에 최단 경로 알고리즘을 적용하고, 추출된 최단 경로를 포함하는 최종 택시 라우트를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항공기 지상 이동 경로 추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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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항공기의 지상 이동 정보는 상기 항공기의 위치정보, 속도정보 및 상기 위치정보, 속도정보가 검출된 시간정보를 포함하는 항공기 지상 이동 경로 추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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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항공기의 지상 이동 정보는 ASDE(Airport Surface Detection Equipment)를 통해 획득되는 항공기 지상 이동 경로 추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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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노드 정보 식별 단계에서는 상기 항공기의 스탠드 노드 정보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스탠드 노드를 결정하되,상기 항공기가 출발 편인 경우, 게이트 노드(GATE NODE), 파크 노드(PARK NODE) 또는 디아이싱 노드(DEICING NODE) 중, 상기 지상 이동 정보 및 노드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에서 획득되는 상기 항공기의 첫 번째 위치를 기준으로 가장 가까운 노드를 상기 스탠드 노드로 결정하고,상기 항공기가 도착 편인 경우, 게이트 노드(GATE NODE), 파크 노드(PARK NODE) 또는 디아이싱 노드(DEICING NODE) 중, 상기 지상 이동 정보 및 노드 정보 획득 단계에서 획득되는 상기 항공기의 마지막 위치를 기준으로 가장 가까운 노드를 상기 스탠드 노드로 결정하는 항공기 지상 이동 경로 추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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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지상 이동 정보에 포함되는 위치정보의 좌표를 상기 노드 정보에 대응하는 좌표로 변환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맵핑 단계에서는, 상기 변환된 위치정보 좌표를 상기 노드 정보에 맵핑하는 항공기 지상 이동 경로 추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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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최종 택시 라우트의 유효성을 검증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유효성 검증 단계에서는 상기 최종 택시 라우트에 필수 노드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에 한하여 상기 최종 택시 라우트를 유효한 최종 택시 라우트로 판단하는 항공기 지상 이동 경로 추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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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 있어서,상기 필수 노드는,게이트 노드(gate node), 파크 노드(park node), 또는 디아이싱 노드(deicing node) 중 하나의 노드를 포함하며,상기 항공기가 출발편인 경우 하나의 출발 노드(departure node), 상기 항공기가 도착편이 경우 하나의 도착 노드(arrival node)를 더 포함하는 항공기 지상 이동 경로 추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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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최종 택시 라우트 추출 단계에서는, Dijkstra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최단 경로를 추출하는 항공기 지상 이동 경로 추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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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노드 정보는 상기 공항의 AIP(Aeronautical Information Publication)로부터 획득되는 항공기 지상 이동 경로 추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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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 내지 제18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항공기 지상 이동 경로 추출 방법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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