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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 이륜차용 머플러(Noise muffler for motor cycle)

  • 기술번호 : KST2018000639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 이륜차용 머플러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자동 이륜차용 머플러는 일단에는 배기가스가 유입되는 유입배관이 마련되고 타단에는 상기 유입배관을 통해 유입된 상기 배기가스가 배출되는 배기배관이 마련된 외부배관; 상기 외부배관의 내부에 상기 유입배관 쪽에서 순차적으로 배치되어 상기 외부배관의 내부에 제1 내지 제3 격실이 마련되게 하는 제1 및 제2 격벽; 일단이 상기 유입배관에 연결되어 상기 제1 격실에 배치되며 제1 배기구멍이 형성된 제1 내부배관;상기 제1 격벽을 관통하여 일단부는 상기 제1 격실에 위치하고 타단부는 상기 제2 격실에 위치하며, 상기 제2 격실 측에는 제2 배기구멍이 형성된 제2 내부배관을 포함하고, 상기 제1 배기구멍의 면적, 상기 제1 배기구멍의 길이 및 상기 제1 격실의 체적은 제1 감소주파수가 100~125Hz인 경우 수학식 1을 만족하게 하고, 상기 제2 배기구멍의 면적, 상기 제2 배기구멍의 길이 및 상기 제2 격실의 체적은 제2 감소주파수가 1600~2000Hz인 경우 수학식 2를 만족하게 한다.
Int. CL F01N 1/08 (2016.08.04) F01N 1/00 (2016.08.04) F01N 13/00 (2016.08.04)
CPC F01N 1/082(2013.01) F01N 1/082(2013.01) F01N 1/082(2013.01) F01N 1/08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82464 (2016.06.30)
출원인 원광대학교산학협력단, 이용선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03090 (2018.01.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6.30)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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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원광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전라북도 익산시
2 이용선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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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병삼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2 이경훈 대한민국 전라북도 익산시 익산
3 이용선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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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성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길 **, *층 (서초동, 영동빌딩)(제이앤케이국제특허사무소)
2 신명용 대한민국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길 **, *층 (서초동, 영동빌딩)(제이앤케이국제특허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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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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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6.30 수리 (Accepted) 1-1-2016-0634308-50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4.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278471-14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6.19 수리 (Accepted) 1-1-2017-0582411-36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6.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582412-82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0.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746898-95
6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8.01.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046016-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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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일단에는 배기가스가 유입되는 유입배관이 마련되고 타단에는 상기 유입배관을 통해 유입된 상기 배기가스가 배출되는 배기배관이 마련된 외부배관;상기 외부배관의 내부에 상기 유입배관 쪽에서 순차적으로 배치되어 상기 외부배관의 내부에 제1 내지 제3 격실이 마련되게 하는 제1 및 제2 격벽;일단이 상기 유입배관에 연결되어 상기 제1 격실에 배치되며 제1 배기구멍이 형성된 제1 내부배관;상기 제1 격벽을 관통하여 일단부는 상기 제1 격실에 위치하고 타단부는 상기 제2 격실에 위치하며, 상기 제2 격실 측에는 제2 배기구멍이 형성된 제2 내부배관을 포함하고,상기 제1 배기구멍의 면적, 상기 제1 배기구멍의 길이 및 상기 제1 격실의 체적은 제1 감소주파수가 100~125Hz인 경우 수학식 1을 만족하고,상기 제2 배기구멍의 면적, 상기 제2 배기구멍의 길이 및 상기 제2 격실의 체적은 제2 감소주파수가 1600~2000Hz인 경우 수학식 2를 만족하는 자동 이륜차용 머플러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2 격벽을 관통하여 일단부는 상기 제2 격실에 위치하고 타단부는 상기 제3 격실에 위치하여, 배기압력을 감압시킴으로써 배기소음 에너지를 감소시키는 제3 내부배관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이륜차용 머플러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외부배관의 내경은 901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중소기업청 원광대학교 산학협력단 산학연협력 기술개발사업 (자율편성형 과제) 이륜차용 저소음 머플러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