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술래잡기와 숨바꼭질을 모티브로 하는 스마트 기기용 게임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으로, 상기 게임 콘텐츠는 다수의 플레이어간의 대결방식으로 이루어지며, 각각의 플레이어는 도망치는 도망자 또는 쫓는 역할인 추격자를 맡게 되고, 각각의 플레이어는 도망자 역할 또는 추격자 역할로 나누어진 후 각각의 플레이어가 캐릭터를 조작함으로써 일정시간 동안 진행되는 메트로 체이서 게임 제공방법에 있어서,상기 게임 콘텐츠는 각각의 플레이어가 지하철의 각 칸과 정거장에서 캐릭터를 이동시키고, 역할에 따라 승리 조건을 만족하는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여 하는 모바일 게임인 것이며,상기 게임 콘텐츠에서 추격자 역할의 플레이어들의 승리 조건은 제한시간 내에 모든 도망자 역할의 플레이어들의 캐릭터를 잡는 것이며, 상기 도망자 역할의 플레이어들의 승리 조건은 제한시간 내에 1명이라도 생존해 있거나, 또는 추격자 역할의 플레이어들이 공격 횟수를 모두 소비하면 승리하는 것이며,상기 플레이어의 캐릭터는 지하철을 탑승할 수 있는 것으로, 상기 지하철의 이동속도는 항상 일정한 것이며,상기 지하철 또는 정거장 안에는 일정 수의 NPC가 랜덤하게 배치되며, 각각의 NPC가 지하철에 배치될 시 지하철의 칸 수에 제한되지 않고 배치되는 것이며,상기 게임 콘텐츠에 접속하는 사용자는 무선통신망을 통해 서로 간에 통신할 수 있도록 현재 위치에 따른 실시간 네트워크 매칭을 하는 것이며,상기 무선통신망을 통해 서로간 매칭할 시, 처음에 접속하는 사용자가 서버가 되며, 이후 접속하는 사용자가 클라이언트가 되며, 서버인 사용자가 무선통신망에서 거리가 떨어져서 범위를 벗어나는 경우 두 그룹으로 나누어지는 것으로, 서버였던 사용자가 포함된 그룹은 그대로 유지되며 멀어진 그룹의 사용자들의 캐릭터는 컴퓨터가 대신 진행하게 되고, 반대로 서버였던 사용자가 포함되지 않은 그룹은 그룹 중 한명의 사용자의 스마트 기기가 서버가 되며 해당 그룹은 게임을 진행하되, 멀어진 그룹과는 달리 게임을 진행하며, 멀어진 그룹의 캐릭터는 컴퓨터가 대신 진행하게 되는 것으로써, 사용자들은 서로 간의 거리가 떨어지거나 또는 일부 사용자가 접속을 종료하더라도 게임을 계속하여 진행하되, 빈자리는 컴퓨터가 채워주게 되는 것이며,상기 게임 콘텐츠의 대기화면에서는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게임시작 버튼이 형성되며, 사용자가 2명 이상이 모인 상태에서, 어느 한 사람이 게임시작 버튼을 누르면 모여진 사용자들을 매칭시켜 같은 게임을 진행하게 되는 멀티 플레이가 되는 것이며,상기 대기화면에서 게임시작 버튼을 누른 후, 게임이 시작되면 플레이어들 및 컴퓨터는 각각 무작위로 도망자 역할 또는 추격자 역할로 결정되며, 도망자 수와 추격자 수는 동일하게 되어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며,상기 도망자 역할의 플레이어의 캐릭터들이 탄 열차가 정거장을 빠져나가는 장면을 보여주면서 게임이 시작되게 되는 것이며,상기 도망자 역할의 플레이어는 게임 시작 시, 외형을 선택하여 캐릭터의 외형을 변경하는 것이며,상기 추격자 역할의 플레이어는 게임 시작시 도망자 역할의 플레이어들의 캐릭터 실루엣을 일정시간 동안 확인하는 것이며,상기 플레이어의 캐릭터는 지하철을 탑승할 수 있는 것이며,상기 지하철이 정거장에 도착하기 일정시간 전에 해당 정거장에 알림을 표시하는 것이며,상기 지하철이 정거장에 도착하여 문이 열리면 지하철과 정거장의 각각의 플레이어에게 문이 닫히는 제한시간인 일정시간이 카운터로 표시되는 것이며,상기 도망자 역할의 플레이어의 캐릭터가 일정시간 이상 같은 맵에 머무를 시에 해당 플레이어의 위치가 추격자 역할의 플레이어의 미니맵에 표시되는 것이며,상기 추격자 역할의 플레이어는 일정횟수의 공격 기회를 가지며 공격 기회를 모두 소비한 추격자 플레이어는 리타이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메트로 체이서 게임 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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