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철도차량 연결기의 충격 흡수 구조(Shock absorbing structure of railroad cars coupler)

  • 기술번호 : KST201800095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 연결기의 충격 흡수 구조에 관한 것으로; 철도차량의 하부에 철도차량을 연결하기 위한 연결기가 설치되고, 상기 연결기의 후부에는 철도차량을 연결시 연결기에 가해지는 충격을 해소하기 위하여 메인 완충부가 구비되며, 상기 메인 완충부의 후단에는 메인 완충부와 함께 충격을 흡수하는 보조 완충부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철도차량에 구비되는 연결기에 메인 완충부가 해소할 수 있는 충격 이상의 가해지더라도 후부에 구비되는 보조 완충부에 의해 안정적으로 해소하게 되어 연결기 및 센터실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Int. CL B61G 11/00 (2016.08.12) B61G 11/18 (2016.08.12) B61G 7/00 (2016.08.12) F16F 7/12 (2016.08.12) F16F 1/18 (2016.08.12)
CPC B61G 11/00(2013.01) B61G 11/00(2013.01) B61G 11/00(2013.01) B61G 11/00(2013.01) B61G 11/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88849 (2016.07.1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07734 (2018.01.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7.13)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형석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2 서승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1-1-2016-0679765-9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6.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8.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126173-1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8.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604682-44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10.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1059553-1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0.26 수리 (Accepted) 1-1-2017-1059600-69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2.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099797-17
8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11.16 수리 (Accepted) 1-1-2018-1143208-1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의 언더프레임 중심부에 형성되는 센터실에 후부가 삽입 설치되는 연결기와,상기 연결기의 후부에 연결되고, 센터실에 전,후방으로 이동가능하도록 설치되어 연결기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하는 메인 완충부와,상기 연결기와 메인 완충부 사이에 연결 설치되어 연결기가 메인 완충부에 대해 상하 및 좌우로 회동될 수 있도록 하는 조인트부와,상기 메인 완충부의 후단에 연결 설치되어 연결기에 가해지는 충격을 추가적으로 흡수하는 보조 완충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되,상기 메인 완충부는 복수의 완충돌부가 일정간격으로 양면에 형성되는 완충판이 적층 형성되어 이루어지고,상기 보조 완충부는 상기 메인 완충부의 후단이 지지되도록 전방으로 중앙부가 돌출되며, 양측에는 상기 언더프레임의 센터실 내측면 또는 언더프레임에 고정되는 지지부가 형성된 판스프링으로 이루어지며,상기 조인트부의 외측에 위치되는 센터실의 내측에는 제1지지부재가 내측으로 돌출 형성되고, 상기 조인트부의 외측에는 상기 제1지지부재에 대응되도록 제2지지부재가 돌출 형성되어 메인 완충부 및 보조 완충부의 복원력에 의한 힘이 인접 철도차량에 전달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연결기의 충격 흡수 구조
2 2
삭제
3 3
삭제
4 4
삭제
5 5
삭제
6 6
삭제
7 7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 급구배추진시스템핵심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