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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용 대피 레벨 결정 방법(Method for deciding the evacuation level in a ship)

  • 기술번호 : KST2018000984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선박용 대피 레벨 결정 방법이 제공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선박용 대피 레벨 결정 방법은, a) 항해중인 선박의 적어도 하나의 실시간 선박 상태 정보를 센서를 이용하여 획득하는 단계; b) 상기 선박 상태 정보를 획득하여 대피 레벨을 결정하는 단계; 및 c) 상기 대피 레벨을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대피 레벨은, 각각의 상기 상태 정보 값에 따라 정상 상태인 정상 레벨, 승무원의 확인, 점검 또는 수리를 요하는 관심 레벨, 승객의 대피 및 퇴선을 준비하는 경계 레벨 및 즉각적인 승객의 퇴선 및 구조가 필요한 심각 레벨의 4 단계로 구분된다.
Int. CL B63B 45/00 (2016.08.10) B63B 43/00 (2016.08.10)
CPC B63B 45/00(2013.01) B63B 45/00(2013.01) B63B 45/00(2013.01) B63B 45/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89839 (2016.07.15)
출원인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08058 (2018.01.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7.15)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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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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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찬수 부산광역시 남구
2 임남균 전라남도 목포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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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이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 ***호 (역삼동, 혜전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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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광역시 영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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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7.15 수리 (Accepted) 1-1-2016-0686682-63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6.28 수리 (Accepted) 4-1-2017-0034176-95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9.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1.10 수리 (Accepted) 9-1-2017-0037846-08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1.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19101-26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1.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067694-83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1.19 수리 (Accepted) 1-1-2018-0067693-37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1.23 수리 (Accepted) 4-1-2018-5013167-10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5.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96292-94
10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05.08 수리 (Accepted) 1-1-2018-0451873-1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10 수리 (Accepted) 4-1-2018-5131202-66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5 수리 (Accepted) 4-1-2020-5042665-74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0.20 수리 (Accepted) 4-1-2020-5235797-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a) 항해중인 선박으로부터 선박의 복원성 지수, 선박 자세, 조종 장비 고장 여부, 화재 발생 여부 및 침몰 잔존 시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실시간 선박상태정보를 획득하는 단계;b) 각각의 상기 선박상태정보의 값을 기 설정된 대피레벨 설정기준과 비교한 결과에 기초하여 정상 상태인 정상 레벨, 승무원의 확인, 점검 또는 수리를 요하는 관심 레벨, 승객의 대피 및 퇴선을 준비하는 경계 레벨 및 즉각적인 승객의 퇴선 및 구조가 필요한 심각 레벨의 4 단계로 구분되는 대피 레벨을 결정하는 단계; 및c) 상기 대피 레벨을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대피 레벨은, 각각의 상기 선박상태정보 중 가장 높은 레벨의 값을 포함하는 선박상태정보를 기준으로 상기 대피레벨 설정기준과 비교하여 결정되는 선박용 대피 레벨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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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3 3
삭제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화재 발생 여부는, 상기 선박에 구역별로 설치된 연기 센서 및 온도 센서를 이용하여 상기 구역 별로 분리되어 측정되는 선박용 대피 레벨 결정 방법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구역 별로 설치된 상기 연기 센서에서 이산화탄소 및 일산화탄소를 감지하는 경우, 해당 구역을 화재 발생 의심 구역으로 결정하는 선박용 대피 레벨 결정 방법
6 6
제 4항에 있어서,상기 구역에 설치된 상기 온도 센서에서 측정된 온도가 40℃ 이하인 경우, 상기 구역을 화재 발생 의심 구역으로 결정하고, 상기 구역에 설치된 상기 온도 센서에서 측정된 온도가 40 내지 60℃인 경우, 상기 구역을 화재 경계 구역으로 결정하고,상기 구역에 설치된 상기 온도 센서에서 측정된 온도가 60℃ 이상인 경우, 상기 구역을 화재 발생 구역으로 결정하는 선박용 대피 레벨 결정 방법
7 7
제 6항에 있어서,상기 연기 센서 또는 온도 센서에 의해 상기 화재 발생 의심 구역, 상기 화재 경계 구역 또는 상기 화재 발생 구역으로 결정된 구역이 상기 선박 전체 영역의 20% 이상인 경우, 상기 대피 레벨을 경계 레벨로 결정하고, 상기 선박 전체 영역의 50%를 초과하는 경우, 상기 대피 레벨을 상기 심각 레벨로 결정하는 선박용 대피 레벨 결정 방법
8 8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선박의 복원성 지수는, 기초 복원성 요소 및 선회시 우력 정보를 이용하여 산출되는 선박용 대피 레벨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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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상기 기초 복원성 요소는, GoM(m), Gz at 30 deg, Max Gz, angle/Gz, 기상정보(weather criteria), 및 및 국제 해사 기구(IMO)에서 규정하고 있는 정적복원성 곡선에 해당하는 3가지 면적을 포함하는 선박용 대피 레벨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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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에 있어서,상기 선회시 우력 정보는, 선회횡경사 및 우력정 정보를 포함하는 선박용 대피 레벨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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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선박 자세는, 선박 경사도로써 선박의 힐링(heeling) 값 및 선박의 트림(tirm) 값을 이용하여 산출되며, 상기 힐링 값이 2 내지 5도 또는 상기 트림 값이 3m 이상인 경우 상기 대피 레벨을 관심 레벨로 결정하고,상기 힐링 값이 5 내지 14도 및 상기 트림 값이 3m 이상인 경우 상기 대피 레벨을 경계 레벨로 결정하며,상기 힐링 값이 14도를 초과하는 경우 상기 대피 레벨을 상기 심각 레벨로 결정하는 선박용 대피 레벨 결정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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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해양수산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해양안전및해양교통시설기술개발 선박 및 인명대피 기술개발
2 해양수산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해양과학조사및예보기술개발 운용해양(해양예보)시스템 연구(2단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