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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악철도차량용 연결기 구조(a coupler structure for railway vehicle)

  • 기술번호 : KST201800106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산악철도차량용 연결기 구조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산악철도차량이 선회주행이나 경사주행 또는 선회경사주행시 연결기에 가해지는 횡방향 및 종방향 하중에 의한 충격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연결기가 일정 각도 이상 횡방향으로 회전하는 것을 방지하여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게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연결기 구조에 관한 것이다.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산악철도차량용 연결기 구조에 있어서, 전부 차량의 단부에 구비되는 제1연결기와, 후부 차량의 단부에 설치되는 구비되는 제2연결기와, 상기 제1연결기와 제2연결기를 연결하는 연결장치를 포함하여 이루어지고, 상기 연결장치는 제1연결기와 연결되는 구 형상의 조인트볼과, 상기 제2연결기에 설치되어 조인트볼이 회동가능하게 연결되는 가이드부재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G 1/28 (2016.08.19) B61G 7/00 (2016.08.19) B60D 1/48 (2016.08.19)
CPC B61G 1/28(2013.01) B61G 1/28(2013.01) B61G 1/2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90848 (2016.07.1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09434 (2018.01.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7.18)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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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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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승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2 문형석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3 이승영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금당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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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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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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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7.18 수리 (Accepted) 1-1-2016-0694203-5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7.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8.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126294-2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9.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612967-94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0.25 수리 (Accepted) 1-1-2017-1053646-1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10.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1053632-80
7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8.02.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099798-63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2.19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167313-26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2.19 수리 (Accepted) 1-1-2018-0167331-48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3.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11767-54
11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11.16 수리 (Accepted) 1-1-2018-1143186-9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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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악철도차량용 연결기 구조에 있어서,전부 차량의 단부에 구비되는 제1연결기와,후부 차량의 단부에 설치되는 구비되는 제2연결기와,상기 제1연결기와 제2연결기를 연결하는 연결장치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며,상기 연결장치는 제1연결기와 연결되는 구 형상의 조인트볼과, 상기 제2연결기에 설치되어 조인트볼이 회동가능하게 연결되는 가이드부재로 이루어지고,상기 제1연결기의 단부에는 상하로 한 쌍의 제1연결부가 형성되고, 상기 제1연결부의 사이에 조인트볼이 구비되며,상기 제2연결기의 단부에는 제1연결부의 사이로 삽입되는 제2연결부가 형성되고, 상기 제2연결부에는 상기 조인트볼이 연결되는 가이드부재가 설치되며,상기 가이드부재는 중심부에 조인트볼이 수용되는 수용부가 형성되는 상부 가이드부재와, 상기 상부 가이드부재의 하부에 구비되되 중심부에 조인트볼이 수용되는 수용부가 형성되는 하부 가이드부재로 이루어지고,상기 상부 가이드부재의 수용부 외측에는 제1단턱부가 형성되고, 상기 하부 가이드부재의 수용부 외측에는 제1단턱부에 대응되도록 제2단턱부가 형성되어 상부 가이드부재와 하부 가이드부재가 정확한 위치에 결합되며,상기 상부 가이드부재의 상면과 하부 가이드부재의 하면에는 상기 수용부의 가장자리에 대응되는 위치에 조인트볼과 가이드부재 사이의 간격을 조절하는 리테이너가 구비되며,상기 상부 가이드부재의 상면과 하부 가이드부재의 하면에는 제3단턱부와 제4단턱부가 형성되며, 상기 리테이너에는 상기 제3단턱부와 제4단턱부에 대응되도록 제5단턱부가 형성되어 리테이너의 위치가 이동되는 것을 방지하며,상기 제1연결부의 양측에는 단부에 완충패드가 구비되는 제1회전제한부가 형성되고, 상기 제2연결부의 양측에는 상기 제1회전제한부에 대응되도록 제2회전제한부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연결기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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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3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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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연결부에는 고정부재가 삽입되는 제1설치공이 형성되고,상기 고정부재의 단부에는 상기 조인트볼의 중심부에 형성되는 관통공으로 삽입되는 삽입돌부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연결기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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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한 쌍의 제1연결부에 구비되는 고정부재의 중심부에는 한 쌍의 고정부재를 상하관통하는 고정볼트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연결기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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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2연결부에는 상기 가이드부재가 설치되는 제2설치공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연결기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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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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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 급구배추진시스템핵심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