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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 터널 내 전동차 운행에 따라 발생되는 열차풍 및 압력 저감장치(Reduction device to control wind speed and pressure induced by train draft in subway tunnel)

  • 기술번호 : KST201800130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지하철 터널 내 전동차 운행에 따라 발생되는 열차풍 및 압력 저감장치에 관한 것으로; 전동차가 이동하는 지하철 터널의 설정된 위치에 터널 내부면을 감싸도록 설치되는 흡기덕트와, 상기 흡기덕트에 설치되어 터널 내 공기를 흡입하는 흡입그릴과, 상기 흡입그릴을 통해 흡기덕트로 터널 내 공기를 강제흡입하는 압력 팬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흡입그릴이 설치되는 흡기덕트를 터널 내에 설치하여 열차 진행방향으로 음압을 형성함에 따라 터널내 열차풍 및 압력을 감소시켜 터널내 미세먼지의 확산 및 승강장 내로의 유입을 최소화하고 전동차 내부에 탑승한 승객의 이명감을 줄여줌은 물론 소음도 줄일 수 있어 승객에게 쾌적한 지하철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Int. CL E21F 17/00 (2016.08.23) E21F 1/08 (2016.08.23) E21F 1/00 (2016.08.23) E21F 11/00 (2016.08.23)
CPC E21F 17/00(2013.01) E21F 17/00(2013.01) E21F 17/00(2013.01) E21F 17/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92383 (2016.07.2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11369 (2018.02.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7.21)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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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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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덕신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내
2 이철규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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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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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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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7.21 수리 (Accepted) 1-1-2016-0707452-1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2.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6.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011386-0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1.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051166-15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3.12 수리 (Accepted) 1-1-2018-0245764-12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3.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245743-53
7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8.07.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89356-99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8.17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814539-36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8.17 수리 (Accepted) 1-1-2018-0814553-76
10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9.01.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07015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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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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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차가 이동하는 지하철 터널의 설정된 위치에 터널 내부면을 감싸도록 설치되는 흡기덕트와, 상기 흡기덕트에 설치되어 터널 내 공기를 흡입하는 흡입그릴과, 상기 흡입그릴을 통해 흡기덕트로 터널 내 공기를 강제흡입하는 압력 팬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철 터널 내 전동차 운행에 따라 발생되는 열차풍 및 압력 저감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터널은 천장 및 벽면의 단면 구조가 아치 형상으로 이루어지며, 상기 흡기덕트는 상기 지하철 터널 내주면에 밀착 설치되도록 전체적으로 아치 형상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철 터널 내 전동차 운행에 따라 발생되는 열차풍 및 압력 저감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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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흡입그릴은 전동차의 전단과 마주하는 흡입덕트의 측면을 따라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철 터널 내 전동차 운행에 따라 발생되는 열차풍 및 압력 저감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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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압력 팬은 상기 흡입덕트의 타단에 연결되는 안내덕트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철 터널 내 전동차 운행에 따라 발생되는 열차풍 및 압력 저감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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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흡입그릴이 설치되는 흡기덕트는 터널에 설정된 간격을 유지하며 연속적으로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철 터널 내 전동차 운행에 따라 발생되는 열차풍 및 압력 저감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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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흡기덕트는 터널 상부의 전차선을 중심으로 좌, 우측으로 분리 형성된 것으로 특징으로 하는 지하철 터널 내 전동차 운행에 따라 발생되는 열차풍 및 압력 저감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