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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통신기반 열차제어시스템에서 열차 위치불확실성 계산 및 보상 방법(Train position uncertainty calculation and compensation method for radio based train control system)

  • 기술번호 : KST201800152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무선통신기반 열차제어시스템에서 열차 위치불확실성 계산 및 보상 방법에 관한 것으로; 열차의 차상에 구비되는 제1 및 제2 타코미터로부터 수신된 출력 펄스(pulse)를 카운트하여 펄스수 p1과 p2를 이용해 제1 및 제2 타코미터의 측정오차 de1(i) 및 de2(i)를 계산하고 비교하여 오버-리딩 거리오차 값과 언더-리딩 거리오차 값을 선택하고, 누적된 오버-리딩 거리오차 값 Oe(i)와 언더-리딩 거리오차 값 Ue(i)를 구하고, 이를 이용해 단위 펄스당 오버-리딩 거리오차 POe와 언더-리딩 거리오차 PUe를 구한 후 열차 전두부의 신뢰구간 DCIh 및 후미부에 대한 신뢰구간 DCIr을 계산하는 무선통신기반 열차제어시스템에서 열차 위치불확실성 계산 및 보상 방법을 제공한다.
Int. CL B61L 25/02 (2016.08.25) B61L 25/04 (2016.08.25) B61L 27/00 (2016.08.25) B61L 23/00 (2016.08.25)
CPC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94357 (2016.07.25)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11923 (2018.02.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7.25)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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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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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세찬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김주욱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3 최현영 대한민국 전라북도 군산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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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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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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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7.25 수리 (Accepted) 1-1-2016-0722312-2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7.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9.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135451-1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9.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638951-62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11.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1118941-30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1.10 수리 (Accepted) 1-1-2017-1119034-12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3.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197132-5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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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의 차상에 구비되는 지상자 리더기를 통해 선로 구간의 시점과 종점 사이의 구간거리(D)에 일정 간격으로 존재하며 단위구간을 알리는 복수의 지상자를 순차적으로 읽어들이고 차상에 구비되는 제1 및 제2 타코미터로부터 수신된 출력 펄스(pulse)를 카운트하여 펄스수 p1과 p2를 계산하는 제1단계;상기 펄스수 p1과 p2를 이용해 상기 제1 및 제2 타코미터의 측정오차 de1(i) 및 de2(i)를 계산하고 비교하여 오버-리딩 거리오차 값과 언더-리딩 거리오차 값을 선택하는 제2단계;상기 오버-리딩 거리오차 값과 언더-리딩 거리오차 값을 이용해 누적된 오버-리딩 거리오차 값 Oe(i)와 언더-리딩 거리오차 값 Ue(i)를 구하고, 상기 누적된 오버-리딩 거리오차 값 Oe(k)와 언더-리딩 거리오차 값 Ue(k)를 구간의 개수 k와 타코미터 1회전당 출력 펄스인 Ps로 나누어 단위 펄스당 오버-리딩 거리오차 POe와 언더-리딩 거리오차 PUe를 구하는 제3단계; 및영업중인 열차의 전두부 및 후미부의 위치계산에 있어 제1 및 제2타코미터의 펄스 평균값 을 계산하고, 이를 이용해 열차 전두부의 신뢰구간 DCIh 및 후미부에 대한 신뢰구간 DCIr을 계산하는 제4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되,상기 제2단계의 상기 제1 및 제2타코미터의 측정오차 de1(i)와 de2(i)는, 및로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통신기반 열차제어시스템에서 열차 위치불확실성 계산 및 보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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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1단계 이후, 상기 p1과 p2의 펄스 차이가 특정 문턱값(Threshold value)을 넘으면 타코미터의 고장으로 판단하는 제5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통신기반 열차제어시스템에서 열차 위치불확실성 계산 및 보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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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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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2단계에서 상기 제1 및 제2타코미터의 측정오차 de1(i)와 de2(i)는, 부호가 모두 '+' 값이면 두 측정오차 중에 큰 값이 오버-리딩 거리오차(over-reading distance error) 값이고 언더-리딩 거리오차(under-reading distance error) 값은 '0'이 되고, 부호가 모두 '-' 값이면, 두 측정오차 중에 작은 값이 언더-리딩 거리오차 값이고, 오버-리딩 거리오차 값은 '0'이 되며, 부호가 다르면 '+' 값은 오버-리딩 거리오차 값이고 '-' 값은 언더-리딩 거리오차 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통신기반 열차제어시스템에서 열차 위치불확실성 계산 및 보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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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3단계에서 상기 누적된 오버-리딩 거리오차 값 Oe(k)와 언더-리딩 거리오차 값 Ue(k)는, 및로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통신기반 열차제어시스템에서 열차 위치불확실성 계산 및 보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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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4단계에서, 상기 열차(T)의 전두부 신뢰구간 DCIh 및 후미부 신뢰구간 DCIr은, 및로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통신기반 열차제어시스템에서 열차 위치불확실성 계산 및 보상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