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이용자의 상체 및 하체에 각각 착용되되 외측으로 통전 가능한 재질로 이루어져 개별 코드가 부여되는 다수의 고리(14)가 간격을 두고 형성된 수직띠(13)가 둘레를 따라 다수 형성되는 상체지지부(11) 및 하체지지부(12)와, 양단에 상기 고리(14)와 임시결합 가능한 후크(151)가 형성되고 양단의 후크 사이를 통전시킬 수 있는 재질로 이루어지는 다수의 탄성와이어(15)와, 상기 상체지지부(11)와 하체지지부(12)를 연결하며 탄성조절이 가능한 탄성밴드(16)와, 선택되는 고리에 연결되어 고리마다 상이한 기준신호를 인가하는 신호인가부(17)와, 선택되는 다른 고리에 연결되어 기준신호를 수신하는 신호수신부(18)와, 상기 상체지지부(11) 및 하체지지부(12)에 중앙 또는 좌우 대칭으로 설치되어 움직임을 감지하는 다수의 센서(S)를 구비하는 센서블 슈트(1);상기 센서(S)로부터 수집된 감지신호를 통해 동작정보를 생성하는 처리부(34)와, 인터넷 접속을 위한 제1통신부(31)와, 이용자로부터 영상 및 음성을 입력받는 제1입력부(32)와, 영상 및 음성을 출력하는 제1출력부(33)와, 상기 동작정보 및 이용자의 영상 및 음성을 상기 제1통신부(31)를 통해 송신하고 제1통신부(31)를 통해 수신된 영상 및 음성을 상기 제1출력부(33)로 출력하되 상기 신호수신부의 수신결과를 통해 탄성와이어(15) 연결에 대한 교정정보를 생성하여 제1통신부(31)를 통해 송신하는 제1제어부(36)를 구비하는 이용자단말부(3);상기 제1통신부(31)와 데이터 송수신이 이루어지는 제2통신부(41)와, 지도자로부터 영상 및 음성을 입력받는 제2입력부(42)와, 상기 동작정보와 영상 및 음성을 출력하는 제2출력부(43)와, 지도자의 영상 및 음성을 상기 제2통신부(41)를 통해 송신하고 제2통신부(41)를 통해 수신된 영상 및 음성을 상기 제2출력부(43)로 출력하고 수신된 교정정보를 상기 제2출력부(43)로 출력하는 제2제어부(44)를 구비하는 지도자단말부(4); 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센서블 슈트 세트를 이용한 원격운동지도 시스템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상체지지부(11)는 상반신에 착용되는 가슴고정부(111)와 양 팔꿈치에 각각 착용되는 한 쌍의 팔고정부(112)와 양 손목에 각각 착용되는 한 쌍의 손고정부(113)로 분할 구성되고,상기 하체지지부(12)는 골반을 둘러 착용되는 골반고정부(121)와 양 대퇴부에 착용되는 한 쌍의 대퇴고정부(122)와 양 무릎에 착용되는 한 쌍의 무릎고정부(123)와 양 발목에 착용되는 한 쌍의 발고정부(124)로 분할 구성되며,머리에 둘러 착용되는 헤드밴드(2)를 더 포함하되,상기 센서(S)는 상기 헤드밴드(2)의 중앙과, 상기 가슴고정부(111)의 중앙 및 양 어깨와, 상기 팔고정부(112)와, 상기 손고정부(113)와, 상기 골반고정부(121)의 양측의 상·하단과, 상기 무릎고정부(123)와 발고정부(124)에 각각 부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센서블 슈트 세트를 이용한 원격운동지도 시스템
|
3 |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이용자단말부(3)는 복수로 구비되되,상기 지도자단말부(4)는 복수의 이용자단말부를 통해 전송된 영상을 한 화면상에 분할하여 동시 출력하되 지도자로부터 선택된 이용자단말부로 선택적인 음성 송수신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멀티테스킹부(45)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센서블 슈트 세트를 이용한 원격운동지도 시스템
|
4 |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지도자단말부(4)는 캐릭터 동작기반의 게임콘텐츠가 저장되는 데이터베이스(46)와, 게임콘텐츠를 실행하고 수신되는 동작정보가 반영되는 게임콘텐츠 캐릭터를 영상으로 각 이용자단말부(3)로 송출하는 실행부(47)를 더 포함하고,상기 제1제어부(36)는 선택되는 센서의 민감도를 선택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설정부(35)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센서블 슈트 세트를 이용한 원격운동지도 시스템
|
5 |
5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