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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간 연결기반 열차자율주행제어시스템을 위한 차상기반 연동시스템 및 그 방법(train-centric electronic interlocking system for connected train based autonomous train control system and the method thereof)

  • 기술번호 : KST201800161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열차간 연결기반 열차자율주행제어시스템을 위한 차상기반 연동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열차간 연결기반 열차자율주행제어시스템을 위해 지상의 EIS 설비를 구비하지 않고 차상 차상 EIS 기반으로 시스템을 간소화하여 시스템의 설치 및 유지보수 비용의 절감할 수 있고, 기존 지상중심 무선통신기반 열차주행안전시스템의 지상설비를 차상으로 흡수함에 따라 제어경로가 단순화되고 운영변화에 유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열차간 연결기반 열차자율주행제어시스템을 위한 차상기반 연동시스템 및 그 방법을 제공한다.
Int. CL B61L 27/00 (2016.08.31) B61L 27/04 (2016.08.31) B61L 15/00 (2016.08.31) B61L 11/00 (2016.08.31) B61L 23/14 (2016.08.31)
CPC B61L 27/00(2013.01)B61L 27/00(2013.01)B61L 27/00(2013.01)B61L 27/00(2013.01)B61L 27/00(2013.01)B61L 27/00(2013.01)B61L 27/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96257 (2016.07.2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14290 (2018.02.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7.28)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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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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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세찬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김주욱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3 김경희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4 김민수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대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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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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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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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7.28 수리 (Accepted) 1-1-2016-0736019-29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7.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529750-68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9.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937608-50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9.26 수리 (Accepted) 1-1-2017-0937621-44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2.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13112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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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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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의 차상 EIS에서 관제 ATS의 진로 명령을 바탕으로 진로를 구성하는 복수의 PM에 관한 PM 리스트의 상태정보를 PM의 OC로부터 수신하여 확인하는 제1단계;상기 차상 EIS는 해정 또는 쇄정상태인지를 확인하여 특정 PM의 해정상태로 판단되면 특정 PM과 연결된 OC에 PM을 쇄정상태로 변경을 요청하는 제2단계;상기 차상 EIS는 상기 OC로부터 PM의 상태를 쇄정상태 변경과 동시에 생성된 PM의 접근에 필요한 고유 키(Key) 값을 수신하는 제3단계; 및 상기 차상 EIS는 상기 OC로부터 받은 키(Key) 값을 이용하여 해정 명령을 특정 PM과 연결된 OC로 전송하여 PM을 해정하는 제4단계;로 구성되고,상기 제4단계에서 상기 차상 EIS는 분기구간에 열차가 존재하는 상태에서 쇄정상태인 PM의 OC 또는 관제센터로부터 쇄정된 PM의 강제 해정명령이 수신되면 관제센터 또는 OC로 해정불가 정보를 전송하며,상기 제4단계에서 상기 차상 EIS는 ATP로부터 수신한 열차의 현재 제동거리가 특정 PM의 분기영역에 들어 있으면서 관제센터로부터 특정 PM의 강제해정 명령을 해당 PM과 연결된 OC와 차상 EIS로 전송할 경우, 상기 해당 PM의 키(Key)를 소유한 차상 EIS가 PM 해정가능한 상태여부를 확인하고 관제센터 또는 OC로 해정불가 정보를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간 연결기반 열차자율주행제어시스템을 위한 차상기반 연동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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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제1단계는, 열차의 차상 EIS에서 특정 PM의 상태정보를 요청하는 상태요청 메시지를 노선의 모든 OC에 전달하는 제1_1단계; 및 차상 EIS에 특정 PM의 OC로부터 PM의 상태정보를 수신하는 제1_2단계;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간 연결기반 열차자율주행제어시스템을 위한 차상기반 연동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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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제1단계는, 열차의 차상 EIS에서 모든 OC로부터 개별 연결되는 PM의 감시된 상태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간 연결기반 열차자율주행제어시스템을 위한 차상기반 연동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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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제1단계 이전에 상기 차상 EIS는 관제 ATS로부터 열차 고유의 스케줄에 따라 진로에 대한 명령을 수신하여 노선의 모든 PM의 ID와 해당 PM의 분기영역을 저장하는 제5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간 연결기반 열차자율주행제어시스템을 위한 차상기반 연동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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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차상 EIS에서 관리하는 PM의 상태정보는 PM의 고유한 ID와 해당 PM의 분기영역, 정위 또는 반위 상태, 쇄정 또는 해정 상태, PM의 접근에 필요한 키(Key)값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간 연결기반 열차자율주행제어시스템을 위한 차상기반 연동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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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제2단계는 상기 차상 EIS에서 요청한 PM 리스트에 존재하는 모든 PM이 해정상태가 될때까지 해당 열차의 진로를 보류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간 연결기반 열차자율주행제어시스템을 위한 차상기반 연동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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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제4단계는, 차상 EIS에서 차상 ATP로부터 열차의 위치와 선로의 점유구간을 지속적으로 수신하여 열차의 후미부가 PM 영역을 빠져나오면 해당 PM의 OC에게 해정을 명령하는 제4_1단계; 및상기 해당 PM의 해정 명령을 받은 OC로부터 해당 PM을 해정상태로 바꾼 이후의 상태정보를 수신하는 제4_2단계;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간 연결기반 열차자율주행제어시스템을 위한 차상기반 연동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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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N108430852 CN 중국 DOCDBFAMILY
2 EP3299250 EP 유럽특허청(EPO) DOCDBFAMILY
3 EP3299250 EP 유럽특허청(EPO) DOCDBFAMILY
4 WO2018021606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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