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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돌 시뮬레이션 환경(CRASH SIMULATION ENVIRONMENT)

  • 기술번호 : KST2018001674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충돌 시뮬레이션 환경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일반화된 충돌 모델과 충돌 이후 상태를 추정하기 위한 차량 모델을 이용하여, 충돌 직후의 상태를 정의하고, 실물 차량 모델이 이를 추종하게 하기 위한 충격 입력을 만들어내어 차량이 정상주행 하는 도중 충돌이 일어나는 상황의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환경을 개발하는 기술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충돌 시뮬레이션 환경은 차량의 충돌 전 상태 변수, 반발 계수 및 충돌 위치를 입력하면 충돌 후 상태 변수를 출력하는 충돌 모델; 상기 충돌 모델에서 출력된 충돌 후 상태 변수를 초기 조건으로 충돌 이후의 차량 거동을 추정하는 차량 모델; 상기 충돌 모델과 상기 차량 모델에 의해 실제 거동이 모사되는 실물 차량 모델; 및 상기 실물 차량 모델에 충돌 시 차량에 작용한 충격을 종방향 힘과 요모멘트로 모사하여 제공하는 충격 발생기; 을 포함한다.
Int. CL G01M 17/007 (2016.09.03) G06F 17/10 (2016.09.03)
CPC G01M 17/0078(2013.01) G01M 17/0078(2013.01) G01M 17/0078(2013.01) G01M 17/007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98580 (2016.08.02)
출원인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15016 (2018.02.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8.02)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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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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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기홍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용산구
2 김두용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3 봉세창 대한민국 경기도 양주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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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남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길 **, 도렴빌딩 ***호 (도렴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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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성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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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8.02 수리 (Accepted) 1-1-2016-0752650-95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8.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570646-79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10.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1022378-61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0.17 수리 (Accepted) 1-1-2017-1022366-13
5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8.04.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26811-16
6 [법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2018.05.03 수리 (Accepted) 1-1-2018-0439915-59
7 법정기간연장승인서
2018.05.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8-0070809-12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6.04 수리 (Accepted) 1-1-2018-0549117-33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8.06.04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549136-01
10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7.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58887-05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7.13 수리 (Accepted) 1-1-2018-0692209-56
1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7.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692217-11
13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8.09.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660273-1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충돌 전 상태 변수, 충돌 전과 충돌 후의 상대속도 비율인 반발 계수 및 충돌 위치를 입력하면 충돌 직후 상태 변수를 출력하는 충돌 모델;상기 충돌 모델에서 출력된 충돌 직후 상태 변수를 초기 조건으로 입력 받아 충돌 이후의 차량 거동을 추정하는 차량 모델;상기 충돌 모델과 상기 차량 모델에 의해 충돌 전부터 충돌 후까지 시간 플로우에 따른 실제 거동이 모사되는 실물 차량 모델; 및상기 실물 차량 모델에 충돌 시 차량에 작용한 충격을 종방향 힘과 요모멘트로 모사하여 제공하는 충격 발생기; 를 포함하며,상기 실물 차량 모델은 현가상질량은 6자유도를 가지는 3D고체로 처리되고, 4개의 바퀴는 각각 2자유도를 가지고 있으며, 스핀 및 수직 동여각특성을 가지고 있고, 각 타이어의 힘은 종방향 및 횡방향에 대해 2자유도를 가지며, 각 바퀴의 제동압력은 1자유도를 가지고 있고, 파워 트레인은 1자유도를 가지고 있는 충돌 시뮬레이션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충돌 모델은 Branch의 3자유도 충돌 모델인 충돌 시뮬레이션 시스템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모델은 차량의 종방향 속도 , 횡방향 속도, 요레이트에 대해 각각 아래 수식과 같이 나타내며, 아래 수식에서 은 차량의 중량, 는 전륜 종방향력, 는 후륜 종방향력, 는 전륜 횡방향력, 는 후륜 횡방향력, 는 요모멘트 관성, 는 무게중심에서 앞차축까지의 거리, 는 무게중심에서 뒷차축까지의 거리인 충돌 시뮬레이션 시스템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전륜 횡방향력 및 상기 후륜 횡방향력은 비선형 특성을 가지는 충돌 시뮬레이션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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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현대모비스(주) 그린카 등 수송시스템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자동차) 사고 예방 및 승객 상해 경감을 위한 능동 및 수동 안전 통합 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