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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터(Motor)

  • 기술번호 : KST2018001700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모터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구체적으로는, 회전자가 비접촉 방식으로 전원에 연결되는 모터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모터 하우징(110)과 상기 모터 하우징(110)에 회전 가능하게 지지된 모터 축(120)을 가진 모터(100)로서, 상기 모터 하우징(110)에 결합된 고정자(130)와; 상기 모터 축(120)에 결합되며, 상기 고정자(130)와의 전자기적 상호 작용에 의해 모터 축(120) 회전을 위한 전자기력을 발생시키는 전자석으로 이루어진 회전자(140)와; 상기 모터 하우징(110)에 장착되어 상기 회전자(140)를 외부전원에 전기적으로 연결하는 전원 연결 유닛(150);을 포함 하는 모터(100)를 개시한다.
Int. CL H02K 5/22 (2014.01.01) H01F 38/14 (2006.01.01) H02J 50/10 (2016.01.01) H02K 11/04 (2016.01.01) B60K 7/00 (2006.01.01) H01F 21/06 (2006.01.01)
CPC H02K 5/225(2013.01) H02K 5/225(2013.01) H02K 5/225(2013.01) H02K 5/225(2013.01) H02K 5/225(2013.01) H02K 5/22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98978 (2016.08.03)
출원인 한국전기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15450 (2018.02.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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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기연구원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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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지영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2 김종무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3 정시욱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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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주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논현동, 건설회관)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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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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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8.03 수리 (Accepted) 1-1-2016-075588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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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모터 하우징(110)과 상기 모터 하우징(110)에 회전 가능하게 지지된 모터 축(120)을 가진 모터(100)로서,상기 모터 하우징(110)에 결합된 고정자(130)와;상기 모터 축(120)에 결합되며, 상기 고정자(130)와의 전자기적 상호 작용에 의해 모터 축(120) 회전을 위한 전자기력을 발생시키는 전자석으로 이루어진 회전자(140)와;상기 모터 하우징(110)에 장착되어 상기 회전자(140)를 외부전원에 전기적으로 연결하는 전원 연결 유닛(150);을 포함하며,상기 전원 연결 유닛(150)은,상기 모터 하우징(110)에 고정설치되는 1차코일(152)과;상기 1차코일(152)과 이격되어 대향하여 배치되고, 상기 모터 축(120)에 결합되어 변압전원을 출력하여 상기 회전자(140)에 제공하는 2차코일(156)과;상기 1차코일(152)을 수용하며 상기 모터 하우징(110)에 고정되는 1차코일프레임(154)과;상기 2차코일(156)을 수용하며 상기 모터 축(120)에 고정되어 상기 모터(100)와 동축으로 회전되는 알루미늄 또는 알루미늄합금 재질의 2차코일프레임(158)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터(100)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전원 연결 유닛(150)은,상기 2차코일프레임(158)과 결합되어 상기 2차코일프레임(158)의 회전시 균형을 유지하는 밸런싱부재(170)를 추가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터(100)
3 3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밸런싱부재(170)는, 상기 2차코일프레임(158)의 외주면에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터(100)
4 4
청구항 1 내지 청구항 3 중 어느 하나의 항에 있어서,상기 1차코일(152) 및 2차코일(156)은, 상기 1차코일프레임(154) 및 상기 2차코일프레임(158) 각각에 구비되는 보빈에 상기 모터 축(120)을 중심으로 원주방향을 따라 권선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터(100)
5 5
청구항 1 내지 청구항 3 중 어느 하나의 항에 있어서,상기 고정자(130)는 전기자이며,상기 회전자(140)는 계자이며,상기 모터(100)는,상기 전원 연결 유닛(150)에서 출력된 변압전원을 DC 전원으로 정류하여 상기 회전자(140)에 제공하는 정류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터(100)
6 6
고정된 상태에서 외부전원이 연결된 1차코일(152)과;회전체의 회전축(120)에 결합되어 상기 1차코일(152)과 이격되어 대향하여 배치되며, 변압전원을 출력하여 상기 회전자(140)에 제공하는 2차코일(156)과;상기 1차코일(152)을 수용하며 고정된 상태로 설치되는 1차코일프레임(154)과;상기 2차코일(156)을 수용하며 상기 회전축(120)에 결합되어 상기 회전축(120)을 중심으로 회전되는 알루미늄 또는 알루미늄합금 재질의 2차코일프레임(158)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변압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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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전기연구원 한국전기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전기자동차용 직축구동 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