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무인 비행체를 이용한 파형 강판의 변위 측정 시스템(Displacement measurement system of corrugated steel plates using a unmanned vehicle)

  • 기술번호 : KST2018001834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의하면, 파형 강판(C)으로 이루어진 암거(P)의 변위 측정에 있어서, 파형 강판(C)의 정점에 구비되며 자기력의 제1 극성(N)을 소정의 방향으로 제공하기 위한 제1 자력부재(110)를 구비하는 도킹 베이스 모듈(100)과; 무인 조종되는 비행 구동부(210)와 파형 강판(C)에 대한 영상이나 거리를 측정하기 위한 파형강판 측정부(220)를 구비하며, 도킹 베이스 모듈(100)의 제1 자력부재(110)의 제1 극성(N)과 반대의 극성을 가진 제2 극성(S)을 가진 전자기력을 생성하여 도킹 베이스 모듈(100)의 제1 자력부재(110)에 부착되기 위한 비행 모듈(200)로 이루어지는 무인 비행체를 이용한 파형 강판의 변위 측정 시스템이 제공된다.
Int. CL G01B 21/32 (2016.09.02) B64C 39/02 (2016.09.02) B64D 47/08 (2016.09.02) B64D 45/00 (2016.09.02)
CPC G01B 21/32(2013.01) G01B 21/32(2013.01) G01B 21/32(2013.01) G01B 21/32(2013.01) G01B 21/32(2013.01) G01B 21/32(2013.01) G01B 21/3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99204 (2016.08.04)
출원인 한국도로공사
등록번호/일자 10-1831179-0000 (2018.02.01)
공개번호/일자 10-2018-0016653 (2018.02.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802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8.04)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도로공사 대한민국 경상북도 김천시 혁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병주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영통구
2 도종남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3 박창호 대한민국 경기도 화성시
4 권오근 대한민국 경상북도 김천시 혁
5 문상수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6 남문석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기흥구
7 김인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동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혜천빌딩 ***호 (역삼동)(굿모닝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도로공사 경상북도 김천시 혁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8.04 수리 (Accepted) 1-1-2016-0757297-31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6.08.04 수리 (Accepted) 1-1-2016-0757408-13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3.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5.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076095-3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5.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370091-04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7.07.26 수리 (Accepted) 1-1-2017-0722636-42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8.03 수리 (Accepted) 4-1-2017-0041366-27
8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7.08.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7-0108878-31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8.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826578-08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8.25 수리 (Accepted) 1-1-2017-0826608-80
11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08.29 수리 (Accepted) 1-1-2017-0836538-61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12.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89177-5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4.05 수리 (Accepted) 4-1-2018-5060698-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삭제
2 2
삭제
3 3
삭제
4 4
삭제
5 5
파형 강판(C)으로 이루어진 암거(P)의 변위 측정에 있어서,파형 강판(C)의 정점에 구비되며 자기력의 제1 극성(N)을 소정의 방향으로 제공하기 위한 제1 자력부재(110)를 구비하는 도킹 베이스 모듈(100)과; 무인 조종되는 비행 구동부(210)와 파형 강판(C)에 대한 영상이나 거리를 측정하기 위한 파형강판 측정부(220)를 구비하며, 도킹 베이스 모듈(100)의 제1 자력부재(110)의 제1 극성(N)과 반대의 극성을 가진 제2 극성(S)을 가진 전자기력을 생성하여 도킹 베이스 모듈(100)의 제1 자력부재(110)에 부착되기 위한 비행 모듈(200)로 이루어지며,도킹 베이스 모듈(100)의 케이싱(130) 중앙에는 자기력의 제1 극성(N)을 지면으로 향하는 방향으로 제공하기 위한 제1 자력부재(110)가 구비되며,제1 자력부재(110)의 양측에는 비행 모듈(200)이 정확한 위치로 케이싱(130)의 표면 상에 도킹되도록 유도하기 위한 도킹유도부(140)가 구비되며, 도킹 베이스 모듈(100)의 케이싱(130)은 제1 극성(N)과 반대되는 극성을 가진 제1 자력부재(110)의 제2 극성(S)이 지면으로 향하는 방향으로 노출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제1 자력부재(110)의 제2 극성(S)의 차폐수단이 구비되며, 도킹유도부(140)는 제1 자력부재(110)의 양측에 소정의 간격을 가지고 구비되는 자성체로 이루어지며,도킹유도부(140)로부터 지면을 향하는 자성은 제1 자력부재(110)의 제1 극성(N)과 반대되는 극성을 가진 제2 극성(S)으로 이루어지며,비행 모듈(200)은 RF 신호를 생성하기 위한 RF 신호 생성부(238)를 비행모듈 본체(236)에 더 구비하며, 도킹 베이스 모듈(100)은 비행 모듈(200)의 RF 신호 생성부(238)에 의하여 생성된 RF 신호(RF)를 수신하여 RF 신호(RF)의 에너지를 통하여 위치에 관한 RF 신호를 생성하여 방사하기 위한 RF 안테너(150)를 더 구비하며,비행 모듈(200)의 도킹위치 감지부(232)가 제1 자력부재(110)에 의한 제2 극성(S)을 감지할 수 있는 범위 내에 없을 경우 비행 모듈(200)의 도킹위치 감지부(232)가 도킹유도부(140)에 의한 제2 극성(S)을 감지할 수 있는 범위 내에 있을 때까지 RF 신호(RF)가 강해지는 방향으로 이동하도록 비행 모듈(200)의 제어부(미도시)가 제어신호를 생성하여 도킹 유도가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를 이용한 파형 강판의 변위 측정 시스템
6 6
삭제
7 7
삭제
8 8
삭제
9 9
삭제
10 10
삭제
11 11
삭제
12 12
제5항에 있어서, 비행 모듈(200)은 무인 조종되는 비행 구동부(210), 파형 강판(C)에 대한 영상이나 거리를 측정하기 위한 파형강판 측정부(220), 및 도킹 베이스 모듈(100)의 제1 자력부재(110)의 제1 극성(N)과 반대의 극성을 가진 제2 극성(S)을 가진 전자기력을 생성하여 도킹 베이스 모듈(100)의 제1 자력부재(110)에 부착되도록 하기 위한 도킹 제어부(230)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를 이용한 파형 강판의 변위 측정 시스템
13 13
제12항에 있어서, 비행 모듈(200)의 비행 구동부(210)는 비행 모듈(200)을 파형 강판(C)으로 이루어진 암거(P) 내부에서 하버링 비행이 가능한 드론 비행체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를 이용한 파형 강판의 변위 측정 시스템
14 14
제12항에 있어서, 도킹 베이스 모듈(100)의 도킹 제어부(230)는 도킹유도부(140)의 도킹 위치 정렬을 위한 신호(SG)를 수신하기 위한 도킹위치 감지부(232)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를 이용한 파형 강판의 변위 측정 시스템
15 15
제14항에 있어서, 도킹 제어부(230)는 도킹 베이스 모듈(100)의 제1 자력부재(110)의 제1 극성(N)과 반대의 극성을 가진 제2 극성(S)을 가진 전자기력을 생성하여 도킹 베이스 모듈(100)의 제1 자력부재(110)에 부착되도록 하기 위한 전자기력 생성부(234)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를 이용한 파형 강판의 변위 측정 시스템
16 16
제14항에 있어서, 비행 모듈(200)의 도킹위치 감지부(232)는 자성체로 이루어진 도킹유도부(140)로부터 방사되는 제2 극성(S)을 수신하기 위한 자기 센서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를 이용한 파형 강판의 변위 측정 시스템
17 17
제16항에 있어서, 비행 모듈(200)의 도킹위치 감지부(232)는 도킹유도부(140)의 위치에 대응되는 위치로 비행모듈 본체(236)에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를 이용한 파형 강판의 변위 측정 시스템
18 18
제15항에 있어서, 비행 모듈(200)의 전자기력 생성부(234)는 도킹 베이스 모듈(100)의 제1 자력부재(110)의 제1 극성(N)과 반대의 극성을 가진 제2 극성(S)을 가진 전자기력을 생성하기 위한 전자석으로 이루어지며 도킹 베이스 모듈(100)의 제1 자력부재(110)에 부착되도록 비행모듈 본체(236) 상에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를 이용한 파형 강판의 변위 측정 시스템
19 19
제18항에 있어서, 도킹위치 감지부(232)에 의하여 수신되는 신호(SG)가 일정 크기 이상으로 수신될 경우에 전자기력 생성부(234)가 활성화되도록 전원이 인가되어 도킹 베이스 모듈(100)의 제1 자력부재(110)에 대하여 정렬되어 부착이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를 이용한 파형 강판의 변위 측정 시스템
20 20
삭제
21 21
삭제
22 22
제19항에 있어서, 도킹 베이스 모듈(100)은 내측으로 요홈(162)을 가진 결합홈(160)을 더 구비하며, 비행 모듈(200)은 상기 결합홈(160)에 대하여 회전 가능하게 삽입되며 회전각에 따라 상기 요홈(162)에 후킹되기 위한 후크(242)가 단부에 구비된 회전축(244)이 결합된 모터(M)를 비행모듈 본체(236)에 더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를 이용한 파형 강판의 변위 측정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