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삭제
|
2 |
2
삭제
|
3 |
3
삭제
|
4 |
4
삭제
|
5 |
5
파형 강판(C)으로 이루어진 암거(P)의 변위 측정에 있어서,파형 강판(C)의 정점에 구비되며 자기력의 제1 극성(N)을 소정의 방향으로 제공하기 위한 제1 자력부재(110)를 구비하는 도킹 베이스 모듈(100)과; 무인 조종되는 비행 구동부(210)와 파형 강판(C)에 대한 영상이나 거리를 측정하기 위한 파형강판 측정부(220)를 구비하며, 도킹 베이스 모듈(100)의 제1 자력부재(110)의 제1 극성(N)과 반대의 극성을 가진 제2 극성(S)을 가진 전자기력을 생성하여 도킹 베이스 모듈(100)의 제1 자력부재(110)에 부착되기 위한 비행 모듈(200)로 이루어지며,도킹 베이스 모듈(100)의 케이싱(130) 중앙에는 자기력의 제1 극성(N)을 지면으로 향하는 방향으로 제공하기 위한 제1 자력부재(110)가 구비되며,제1 자력부재(110)의 양측에는 비행 모듈(200)이 정확한 위치로 케이싱(130)의 표면 상에 도킹되도록 유도하기 위한 도킹유도부(140)가 구비되며, 도킹 베이스 모듈(100)의 케이싱(130)은 제1 극성(N)과 반대되는 극성을 가진 제1 자력부재(110)의 제2 극성(S)이 지면으로 향하는 방향으로 노출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제1 자력부재(110)의 제2 극성(S)의 차폐수단이 구비되며, 도킹유도부(140)는 제1 자력부재(110)의 양측에 소정의 간격을 가지고 구비되는 자성체로 이루어지며,도킹유도부(140)로부터 지면을 향하는 자성은 제1 자력부재(110)의 제1 극성(N)과 반대되는 극성을 가진 제2 극성(S)으로 이루어지며,비행 모듈(200)은 RF 신호를 생성하기 위한 RF 신호 생성부(238)를 비행모듈 본체(236)에 더 구비하며, 도킹 베이스 모듈(100)은 비행 모듈(200)의 RF 신호 생성부(238)에 의하여 생성된 RF 신호(RF)를 수신하여 RF 신호(RF)의 에너지를 통하여 위치에 관한 RF 신호를 생성하여 방사하기 위한 RF 안테너(150)를 더 구비하며,비행 모듈(200)의 도킹위치 감지부(232)가 제1 자력부재(110)에 의한 제2 극성(S)을 감지할 수 있는 범위 내에 없을 경우 비행 모듈(200)의 도킹위치 감지부(232)가 도킹유도부(140)에 의한 제2 극성(S)을 감지할 수 있는 범위 내에 있을 때까지 RF 신호(RF)가 강해지는 방향으로 이동하도록 비행 모듈(200)의 제어부(미도시)가 제어신호를 생성하여 도킹 유도가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를 이용한 파형 강판의 변위 측정 시스템
|
6 |
6
삭제
|
7 |
7
삭제
|
8 |
8
삭제
|
9 |
9
삭제
|
10 |
10
삭제
|
11 |
11
삭제
|
12 |
12
제5항에 있어서, 비행 모듈(200)은 무인 조종되는 비행 구동부(210), 파형 강판(C)에 대한 영상이나 거리를 측정하기 위한 파형강판 측정부(220), 및 도킹 베이스 모듈(100)의 제1 자력부재(110)의 제1 극성(N)과 반대의 극성을 가진 제2 극성(S)을 가진 전자기력을 생성하여 도킹 베이스 모듈(100)의 제1 자력부재(110)에 부착되도록 하기 위한 도킹 제어부(230)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를 이용한 파형 강판의 변위 측정 시스템
|
13 |
13
제12항에 있어서, 비행 모듈(200)의 비행 구동부(210)는 비행 모듈(200)을 파형 강판(C)으로 이루어진 암거(P) 내부에서 하버링 비행이 가능한 드론 비행체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를 이용한 파형 강판의 변위 측정 시스템
|
14 |
14
제12항에 있어서, 도킹 베이스 모듈(100)의 도킹 제어부(230)는 도킹유도부(140)의 도킹 위치 정렬을 위한 신호(SG)를 수신하기 위한 도킹위치 감지부(232)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를 이용한 파형 강판의 변위 측정 시스템
|
15 |
15
제14항에 있어서, 도킹 제어부(230)는 도킹 베이스 모듈(100)의 제1 자력부재(110)의 제1 극성(N)과 반대의 극성을 가진 제2 극성(S)을 가진 전자기력을 생성하여 도킹 베이스 모듈(100)의 제1 자력부재(110)에 부착되도록 하기 위한 전자기력 생성부(234)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를 이용한 파형 강판의 변위 측정 시스템
|
16 |
16
제14항에 있어서, 비행 모듈(200)의 도킹위치 감지부(232)는 자성체로 이루어진 도킹유도부(140)로부터 방사되는 제2 극성(S)을 수신하기 위한 자기 센서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를 이용한 파형 강판의 변위 측정 시스템
|
17 |
17
제16항에 있어서, 비행 모듈(200)의 도킹위치 감지부(232)는 도킹유도부(140)의 위치에 대응되는 위치로 비행모듈 본체(236)에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를 이용한 파형 강판의 변위 측정 시스템
|
18 |
18
제15항에 있어서, 비행 모듈(200)의 전자기력 생성부(234)는 도킹 베이스 모듈(100)의 제1 자력부재(110)의 제1 극성(N)과 반대의 극성을 가진 제2 극성(S)을 가진 전자기력을 생성하기 위한 전자석으로 이루어지며 도킹 베이스 모듈(100)의 제1 자력부재(110)에 부착되도록 비행모듈 본체(236) 상에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를 이용한 파형 강판의 변위 측정 시스템
|
19 |
19
제18항에 있어서, 도킹위치 감지부(232)에 의하여 수신되는 신호(SG)가 일정 크기 이상으로 수신될 경우에 전자기력 생성부(234)가 활성화되도록 전원이 인가되어 도킹 베이스 모듈(100)의 제1 자력부재(110)에 대하여 정렬되어 부착이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를 이용한 파형 강판의 변위 측정 시스템
|
20 |
20
삭제
|
21 |
21
삭제
|
22 |
22
제19항에 있어서, 도킹 베이스 모듈(100)은 내측으로 요홈(162)을 가진 결합홈(160)을 더 구비하며, 비행 모듈(200)은 상기 결합홈(160)에 대하여 회전 가능하게 삽입되며 회전각에 따라 상기 요홈(162)에 후킹되기 위한 후크(242)가 단부에 구비된 회전축(244)이 결합된 모터(M)를 비행모듈 본체(236)에 더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를 이용한 파형 강판의 변위 측정 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