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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핀들하우징(Spindle Housing)

  • 기술번호 : KST2018001862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다수개의 드레인에어 라인과 다수개의 드레인 챔버를 구성하여 냉각효과가 탁월하며, 소음을 최소화할 수 있는 스핀들하우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에어베어링 스핀들의 스핀들하우징에 있어서, 상기 스핀들하우징은, 메인샤프트와 프론트 저널베어링, 베어링 스페이스, 리어 저널베어링, 프론트 쓰러스트베어링을 내포하는 하우징본체와, 상기 하우징본체의 전단에 결착되며, 연결샤프트의 후단부를 내포하는 프론트캡과, 상기 하우징본체의 후단에 결착되며, 에어터빈을 내포하는 터빈 스페이서와, 상기 터빈 스페이서의 후단에 결착되며, 리어 쓰러스트베어링을 내포하는 리어캡과, 상기 리어캡의 후단에 결착되며 공압을 제공하고 배출하기 위한 유로를 형성하는 서플라이-드레인 플레이트와, 상기 터빈 스페이서와 리어캡, 서플라이-드레인 플레이트를 내포하는 리어커버를 포함하여 구성하며, 다수개의 드레인에어 라인과 다수개의 드레인 챔버를 구성하여 스핀들하우징의 냉각효율을 높일 수 있고, 리어캡과 서플라이-드레인 플레이트를 결합하는데 있어서 불필요한 결합 공간을 줄임으로써 컴팩트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스핀들하우징에 관한 것이다.
Int. CL F16C 32/06 (2016.09.07) B23Q 5/04 (2016.09.07)
CPC F16C 32/0603(2013.01) F16C 32/0603(2013.01) F16C 32/0603(2013.01) F16C 32/060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00539 (2016.08.08)
출원인 (주)하이드롬,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16778 (2018.02.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8.08)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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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하이드롬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산시 진량읍 대구
2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산시 진량읍 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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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성진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수성구
2 이덕영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수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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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대원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길 **-*, *층(세청아이피엔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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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8.08 수리 (Accepted) 1-1-2016-0766082-33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8.01 수리 (Accepted) 4-1-2017-0040983-10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2.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81170-54
4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8.02.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13172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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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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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베어링 스핀들의 스핀들하우징에 있어서,상기 스핀들하우징은,메인샤프트와 프론트 저널베어링, 베어링 스페이스, 리어 저널베어링, 프론트 쓰러스트베어링을 내포하는 하우징본체와,상기 하우징본체의 전단에 결착되며, 연결샤프트의 후단부를 내포하는 프론트캡과,상기 하우징본체의 후단에 결착되며, 에어터빈을 내포하는 터빈 스페이서와,상기 터빈 스페이서의 후단에 결착되며, 리어 쓰러스트베어링을 내포하는 리어캡과,상기 리어캡의 후단에 결착되며 공압을 제공하고 배출하기 위한 유로를 형성하는 서플라이-드레인 플레이트와,상기 터빈 스페이서와 리어캡, 서플라이-드레인 플레이트를 내포하는 리어커버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핀들하우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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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리어캡의 후면에 일정한 폭과 깊이를 가지는 에어베어링 공급홈이 중심으로부터 일정한 직경을 가지는 원주상에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핀들하우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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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리어캡과 서플라이-드레인 플레이트가 나사결합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핀들하우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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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리어캡의 전면, 측면, 후면 또는 상기 서플라이-드레인 플레이트의 전단의 내경 중 적어도 어느 하나에 일정한 폭과 깊이를 가지는 드레인챔버가 둘레를 따라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핀들하우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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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리어커버의 전단의 내경과 터빈스페이스 외경 사이에는 링형태의 소음기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핀들하우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