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유아교육용 쓰레기통(Infant education bins)

  • 기술번호 : KST2018002675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쓰레기통을 유아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도록 하여 유아기때 부터 쓰레기통에 쓰레기를 버리는 습관을 갖도록 유도할 수 있는 유아교육용 쓰레기통에 관한 것으로, 상부가 개방되는 일정 크기의 함체로 형성되는 쓰레기통에 있어서, 상기 쓰레기통을 형성하는 벽체는 액체를 수용할 수 있는 이중 관체로 형성되고, 외벽면은 동물 또는 나무 형상 등으로 표현된 투시창이 형성되며, 쓰레기통의 내부 바닥면에는 담기는 쓰레기 양을 감지하여 액체가 차오르게 가동하는 가압부와, 쓰레기수납구로 구성되며, 상기 가압부에는 액체수용부가 구성되어 이중 관체로 형성된 쓰레기통몸체에 투입되는 수위를 조절할 수 있도록 되어 쓰레기통 벽체 표면에 형성된 도형창에 액체가 상승하며 도형창을 표시하게 되어 유아들의 호기심을 유발하으로써 발생되는 쓰레기를 쓰레기통에 버리도록 유도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Int. CL B65F 1/14 (2016.09.30) B65F 1/00 (2016.09.30)
CPC B65F 1/14(2013.01) B65F 1/14(2013.01) B65F 1/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11586 (2016.08.31)
출원인 조선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24764 (2018.03.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8.31)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선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동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규봉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동구
2 김세례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서구
3 손채현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4 박은비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광산구
5 변의영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6 정시은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광산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용대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오야로 **-*(오야동)(유니온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선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동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8.31 수리 (Accepted) 1-1-2016-0848567-76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8.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601386-19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0.30 수리 (Accepted) 1-1-2017-1072460-13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10.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1072382-50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2.06 수리 (Accepted) 4-1-2017-5199091-10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3.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17482-87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3.26 수리 (Accepted) 4-1-2020-5071333-0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4.17 수리 (Accepted) 4-1-2020-5088703-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이중관체로 형성되는 쓰레기통몸체(10)와, 쓰레기통몸체(10)의 하부에 구성되는 가압부(20)와, 쓰레기통몸체(10)에 삽입되어 쓰레기가 담기는 쓰레기수납구(30)로 구성되고,상기 쓰레기통몸체(10)의 벽면은 액체가 수용될 수 있도록 내벽체(10a)와 외벽체(10b)로 이루어진 이중관체로 형성되고, 외벽체(10b)는 도형으로 형성된 투시창(11)이 형성되며,상기 가압부(20)는 쓰레기통몸체(10)의 내측 하부에 구성되고, 색이 있는 액체가 수용되는 액체수용부(21)와, 쓰레기수납구(30)에 쌓이는 쓰레기의 양을 감지하는 감지센서(22)와, 감지센서(22)의 신호에 따라 가동되는 펌프(23)와, 감지센서(22)의 신호에 따라 펌프(23)의 구동을 제어하는 제어부(24)로 구성되고,상기 액체수용부(21)는 이중 관체로 형성된 쓰레기통몸체(10)와 공급관(25)으로 연결되어 쓰레기통몸체(10)에 수위를 조절하게 구성되며;상기 투시창(11)은 도형이 없이 넓은 창으로 형성되고, 상기 투시창(11)의 전면에는 도형판체결부(12)를 형성하며, 도형판체결부(12)에 도형판(13)을 결합시켜 다양한 케릭터의 모형판을 교체 사용할 수 있게 구성되고;상기 외벽체((10b)와 내벽체(10a) 사이의 공간은 다수의 격벽(10c)으로 구획되게 형성하고, 액체수용부(21)는 다양한 색상의 액상물을 투입할 수 있도록 다수의 공간부(21a)를 갖도록 형성하여 투시창(11)에 다양한 색상을 갖는 액체가 상승되어 표현되도록 구성되며;담기는 쓰레기의 종류에 따라 감지센서(23)의 감지 무게를 다르게 설정하여 부게와 부피에 따라 이중관체로 형성된 쓰레기몸체(10)에 주입되는 액체의 양을 조절할 수 있게 구성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아교육용 쓰레기통
2 2
삭제
3 3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패밀리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WO2018043823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DOCDB 패밀리 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WO2018043823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DOCDBFAMILY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부 조선대학교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 캡스톤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