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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물 철도차량용 3축 대차장치(3 AXLES BOGIE FOR FREIGHT CAR)

  • 기술번호 : KST201800279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화물 철도차량용 3축 대차장치에 관한 것으로; 화물 철도차량의 차체 하부에 구비되며 대차프레임과 3개의 윤축으로 이루어지는 3축 대차장치에 있어서, 상기 대차프레임은 금속 또는 복합소재 재질로 이루어지되 일정간격으로 평행하게 배치되는 종축지지대와 상기 종축지지대를 연결하는 횡축지지대가 일체로 이루어지고, 상기 대차프레임의 중앙에는 대차와 차체 사이의 견인력을 전달하는 센터 피봇이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가운데 센터피봇으로부터 전달되는 수직하중을 일체로 제작되는대차프레임을 통해 3개의 차축으로 분산하여 화차 1량당 수송용량을 증대시키는 효과가 있다.
Int. CL B61F 3/10 (2016.09.25) B61F 5/52 (2016.09.25) B61F 5/16 (2016.09.25) B61F 5/30 (2016.09.25) B61H 1/00 (2016.09.25) B61H 13/26 (2016.09.25) B61H 13/38 (2016.09.25)
CPC B61F 3/10(2013.01) B61F 3/10(2013.01) B61F 3/10(2013.01) B61F 3/10(2013.01) B61F 3/10(2013.01) B61F 3/10(2013.01) B61F 3/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10515 (2016.08.3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25371 (2018.03.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8.30)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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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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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남포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2 문경호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3 권용장 대한민국 서울시 양천구
4 김학성 대한민국 경기도 화성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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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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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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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8.30 수리 (Accepted) 1-1-2016-0842748-0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8.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0.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153166-1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0.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728230-06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12.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1246519-00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2.14 수리 (Accepted) 1-1-2017-1246531-48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3.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11770-9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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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물 철도차량의 차체 하부에 구비되며 대차프레임과 3개의 윤축으로 이루어지는 3축 대차장치에 있어서, 상기 대차프레임은 금속 또는 복합소재 재질로 이루어지되 일정간격으로 평행하게 배치되는 종축지지대와 상기 종축지지대를 연결하는 횡축지지대가 일체로 이루어지고, 상기 대차프레임의 중앙에는 대차와 차체 사이의 견인력을 전달하는 센터 피봇이 구비되되,상기 대차프레임에는 3개의 윤축인 전방 윤축, 중간 윤축 및 후방 윤축의 차륜 답면 일측에 제동슈가 각각 밀착되는 비대칭형 편압식 제동장치가 구비되며,상기 제동장치는 엑추에이터가 상단에 연결되는 전방 및 후방 브레이크레버와, 상기 전방 및 후방 브레이크레버의 하측에 결합되며 전방 및 후방 제동슈가 고정되는 전방 및 후방 제동슈 홀더가 양측에 고정되는 전방 및 후방 브레이크빔과, 상기 전방 및 후방 브레이크레버의 하단에 후방 및 전방으로 돌출되는 전방 및 후방 로드와, 상기 전방 로드의 후단부에 연결되는 연결링크와, 상기 후방 로드의 전단부에 하부가 연결되며 중간 제동슈가 고정되는 중간 제동슈 홀더가 양측에 고정되는 중간 브레이크빔과, 상기 연결링크의 양단 및 중간 브레이크빔에 하단부가 각각 힌지결합되는 전방 및 후방 연결 레버와, 상기 전방 및 후방 연결 레버 사이에 양단부가 힌지결합되는 중간 로드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 철도차량용 3축 대차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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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3개의 윤축은 전방차륜이 전방 차축의 양단에 구비되는 전방 윤축과, 중간차륜이 중간차축의 양단에 구비되는 중간 윤축과, 후방차륜이 후방 차축의 양단에 구비되는 후방 윤축으로 이루어지며, 상기 전방 윤축, 중간 윤축 및 후방 윤축의 회전이 자유롭게 차축 양단부가 전방 액슬박스, 중간 액슬박스 및 후방 액슬박스에 설치된 차축 베어링에 회전 가능하도록 축설되고, 상기 대차프레임과 전방 액슬박스, 중간 액슬박스 및 후방 액슬박스 사이에는 전방 현수장치, 중간 현수장치 및 후방 현수장치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 철도차량용 3축 대차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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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센터 피봇은 하부로 오목한 형태로 반구 형상으로 이루어지며 중앙에 하부 지지공이 형성되는 하부 피봇과, 하부로 오목한 형태로 반구 형상으로 이루어져 상기 하부 피봇의 상부에 구비되고 중앙에 상부 지지공이 형성되는 상부 피봇과, 상기 하부 피봇과 상부 피봇 사이에 밀착되는 마찰재와, 상기 하부 및 상부 지지공에 체결되는 센터핀과, 상기 센터핀의 중앙에 밀착되는 리테이너와, 상기 리테이너가 밀착된 상태에서 체결되는 상기 센터핀의 머리 사이에 끼워지는 센터피봇용 와셔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 철도차량용 3축 대차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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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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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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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3개의 윤축을 구성하는 차축과 대차 프레임 간의 좌우방향 유격은 10 ~ 15mm이고, 전후방향 유격은 5 ~ 8mm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 철도차량용 3축 대차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