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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차량의 군집운행시스템(SYSTEM FOR GROUP DRIVING OF AUTONOMOUS VEHICLE)

  • 기술번호 : KST201800296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자율주행차량의 군집운행시스템은 차량의 프론트 및 리어 범퍼의 중간에 구비되는 복수개의 전자석 커플러; 및 프론트 및 리어 범퍼의 가장자리에 구비되는 복수개의 에어 댐퍼를 포함하되, 전자석 커플러는, 전자장의 인력을 통하여, 선행차량의 리어 범퍼의 전자석 커플러 및 후행차량의 프론트 범퍼의 전자석 커플러와 결합된다.
Int. CL G08G 1/00 (2016.10.06) B60R 19/48 (2016.10.06) B60W 40/072 (2016.10.06) B60W 10/20 (2016.10.06)
CPC G08G 1/22(2013.01) G08G 1/22(2013.01) G08G 1/22(2013.01) G08G 1/2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14487 (2016.09.0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27193 (2018.03.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9.06)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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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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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동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2 정락교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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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엠에이피에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한동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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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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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9.06 수리 (Accepted) 1-1-2016-0869138-3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8.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1.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002308-4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1.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017579-7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3.08 수리 (Accepted) 1-1-2018-0234193-9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3.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234194-39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7.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95410-5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자율주행차량의 군집운행시스템에 있어서,차량의 프론트 및 리어 범퍼의 중간에 구비되는 복수개의 전자석 커플러; 및상기 프론트 및 리어 범퍼의 가장자리에 구비되는 복수개의 에어 댐퍼를 포함하되, 상기 전자석 커플러는, 원반 형상으로 형성된 본체에 내장되되, 상기 본체의 둘레에 배치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전자석;상기 본체의 후면에 연결되어, 상기 차량의 프론트 및 리어 범퍼의 표면에서 돌출 및 삽입되도록 고정되는 고정부; 및상기 본체와 상기 고정부 사이에 위치하며, 상기 본체가 상하 및 좌우 방향으로 회전되게 하는 에어 스프링을 포함하는 것이고,상기 에어 댐퍼는,내부가 연통된 튜브 형상으로 형성되되, 상기 프론트 및 리어 범퍼의 가장자리에 배치되는 공기주입부; 및상기 공기주입부에 압력을 가하는 유압실린더를 포함하는 것이고,전자장의 인력을 통하여, 선행차량의 리어 범퍼의 전자석 커플러 및 후행차량의 프론트 범퍼의 전자석 커플러와 결합되는 것이되,상기 선행 및 후행차량의 전자석 커플러의 결합은 상기 선행차량과 상기 후행차량이 일정 거리를 유지하는 것인, 자율주행차량의 군집운행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전자석 커플러는,기설정된 각도 이내에서 상하 및 좌우방향으로 회전되는 것인, 자율주행차량의 군집운행시스템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전자석 커플러의 좌측 및 우측에 배치되어 차량이 커브길을 주행할 때의 커브길의 곡률반경을 감지하는 복수개의 곡률반경 감지센서를 더 포함하는 자율주행차량의 군집운행시스템
4 4
제 3 항에 있어서,복수개의 차량이 군집운행 할 경우,상기 곡률반경 감지센서는,상기 각각의 전자석 커플러의 회전각에 기초하여, 상기 결합된 복수개의 차량의 곡률 반경을 측정하는 것인, 자율주행차량의 군집운행시스템
5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곡률반경 감지센서는,상기 곡률 반경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개의 차량이 주행하는 커브길의 커브 값을 결정하는 것인, 자율주행차량의 군집운행시스템
6 6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전자석 커플러는,상기 기설정된 각도 이상으로 회전될 경우,상기 선행차량의 리어 범퍼의 전자석 커플러와 상기 후행차량의 프론트 범퍼의 전자석 커플러의 결합이 해제되는 것인, 자율주행차량의 군집운행시스템
7 7
제 1 항에 있어서,선행 및 후행차량과의 간격을 유지하도록 상기 차량의 주행을 제어하는 조향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자율주행차량의 군집운행시스템
8 8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조향제어부는,상기 선행 및 후행차량과 조향제어정보를 송수신하는 무선통신장치; 및상기 차량의 전면에 구비되며, 상기 선행차량의 외부를 스캔하여 신호로 발생시키는 간격감지센서를 포함하되,상기 조향제어정보는 차량의 속도 및 위치 정보인 것인, 자율주행차량의 군집운행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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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조향제어부는, 복수개의 차량이 군집운행 할 경우,상기 간격감지센서로부터 발생된 신호에 기초하여, 선행차량과의 간격을 고려하여 상기 차량의 속도를 제어하고,상기 조향제어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차량의 방향 및 속도를 제어하는 것인, 자율주행차량의 군집운행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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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11 11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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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전자석 커플러 및 에어 댐퍼는,선행 및 후행차량과 함께 결합될 경우, 상기 프론트 및 리어 범퍼에서 모두 돌출되는 것인, 자율주행차량의 군집운행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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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전자석 커플러 및 에어 댐퍼는,선행차량과 결합될 경우, 상기 프론트 범퍼에서만 돌출되고,후행차량과 결합될 경우, 상기 리어 범퍼에서만 돌출되는 것인, 자율주행차량의 군집운행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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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미래가치 창출형 신교통시스템 개발 수요응답형 순환교통시스템(PRT)핵심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