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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과 서비스 제공자 간의 상담을 매칭하는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8003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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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 간의 상담을 매칭하는 기술에 관한 것으로, 심리 상담을 요구하는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를 매칭하는 방법은, 심리 장애 분류 체계에 따른 진단 준거 및 심각도 분류 기준에 따라 심리 장애의 종류별로 각각의 심각도 특성값에 대한 범위를 설정하고, 복수의 서비스 제공자들의 심리 상담 분야에 관한 입력 정보에 기초하여 서비스 제공자들 각각에 대한 심리 장애의 종류별 특성값을 생성하고, 적어도 하나의 고객으로부터 획득된 심리 특성 정보에 기초하여 고객에 대한 심리 장애의 종류별 특성값을 생성하고, 서비스 제공자들 및 고객에 대해 생성된 심리 장애의 종류별 특성값에 기초하여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들을 클러스터링(clustering)하며, 동일한 클러스터(cluster) 내에 속하는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 간의 특성값에 대한 유사도를 이용하여 심리 상담을 요구하는 고객에게 서비스 제공자를 할당한다.
Int. CL G06Q 30/08 (2015.10.20) G06Q 10/06 (2015.10.20)
CPC G06Q 30/08(2013.01) G06Q 30/08(2013.01) G06Q 30/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25646 (2015.09.04)
출원인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682918-0000 (2016.11.3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612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9.04)
심사청구항수 1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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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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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용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송양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3 유수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4 이동우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5 이지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도봉구
6 정유진 대한민국 경상남도 진주시 강변길 , *
7 홍유정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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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충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산로 **, *층(양재동, 베델회관)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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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왓슨앤컴퍼니 서울특별시 용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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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9.04 수리 (Accepted) 1-1-2015-0863462-4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2.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4.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042700-9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4.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268726-37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6.06.14 수리 (Accepted) 1-1-2016-0567995-3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7.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654993-63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7.06 수리 (Accepted) 1-1-2016-0654972-15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11.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855477-7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16 수리 (Accepted) 4-1-2019-5163486-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입력 장치 및 연산 장치를 구비하여 심리 상담을 요구하는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를 매칭하는 방법에 있어서,연산 장치가 심리 장애 분류 체계에 따른 진단 준거 및 심각도 분류 기준에 따라 심리 장애의 종류별로 각각의 심각도 특성값에 대한 범위를 설정하는 단계;상기 연산 장치가 심리 상담 이용자들의 통계를 참조하여 클러스터의 개수의 변화에 따라 심리 장애의 종류별로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 간 유사도가 최대인 경우의 값을 상기 심리 장애의 종류별 상담 매칭을 위한 클러스터(cluster)의 개수로 결정하는 단계;상기 연산 장치가 입력 장치를 통해 입력된 복수의 서비스 제공자들의 심리 상담 분야에 관한 입력 정보에 기초하여 서비스 제공자들 각각에 대한 심리 장애의 종류별 특성값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연산 장치가 상기 입력 장치를 통해 적어도 하나의 고객으로부터 획득된 심리 특성 정보에 기초하여 고객에 대한 심리 장애의 종류별 특성값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연산 장치가 결정된 상기 클러스터의 개수를 이용하여 상기 서비스 제공자들 및 상기 고객에 대해 생성된 심리 장애의 종류별 특성값에 기초하여 상기 고객과 상기 서비스 제공자들을 클러스터링(clustering)하는 단계; 및상기 연산 장치가 동일한 클러스터(cluster) 내에 속하는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 간의 특성값에 대한 유사도를 이용하여 하나의 클러스터 내에서 심리 상담을 요구하는 고객에게 서비스 제공자를 할당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서비스 제공자들의 특성 구조와 상기 고객의 특성 구조는 상기 심리 장애 분류 체계에 따라 서로 동일한 구조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의 상담 매칭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심각도 특성값에 대한 범위는,전체 진단 준거의 개수에 대한 응답자가 선택한 진단 준거의 개수의 비율을 이용하여 심각도 수준에 따라 차등적으로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의 상담 매칭 방법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서비스 제공자들 각각에 대해 할당된 심리 장애의 종류별 특성값은,모든 서비스 제공자들의 심리 장애의 종류별 특성값의 총합이 서로 동일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의 상담 매칭 방법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서비스 제공자들 각각에 대한 심리 장애의 종류별 특성값을 생성하는 단계는,복수의 서비스 제공자들 각각으로부터 심리 상담 분야에 관한 정보 및 심리 장애의 분야별 특성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입력된 상기 정보들에 기초하여 상기 서비스 제공자들에 대하여 상기 심리 장애의 분야별 특성값을 할당하는 단계; 및모든 서비스 제공자들 각각에 할당된 상기 특성값들의 합이 서로 동일한 값이 되도록 각각의 특성값들을 정규화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의 상담 매칭 방법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고객에 대한 심리 장애의 종류별 특성값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고객에 대한 심리 검사 결과, 상기 고객의 증상 나열 결과 및 상기 고객의 특정값 입력 중 적어도 하나에 따라 상기 심리 특성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획득된 상기 심리 특성 정보에 기초하여 전체 진단 준거의 개수에 대한 고객이 선택한 진단 준거의 개수의 비율 또는 심각도 레벨의 특성값 범위의 중간값을 이용하여 상기 심리 장애의 종류별 특성값을 할당하는 단계; 및상기 고객에 할당된 심리 장애의 종류별 특성값들의 합이 상기 서비스 제공자에 할당된 심리 장애의 종류별 특성값들의 합과 동일한 값이 되도록 상기 고객의 심리 장애의 종류별 특성값들을 각각 상기 심리 장애의 종류별 특성값들의 합으로 제산함으로써 정규화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의 상담 매칭 방법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클러스터(cluster)의 개수를 결정하는 단계는,대기 시간(window time size) 내의 시스템에 접속한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에 대한 과거 빅 데이터의 기간별 분석을 통해 시간대에 따른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의 수의 변화에 따라 각 심리 장애마다 상기 상담 매칭을 위한 클러스터의 개수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의 상담 매칭 방법
7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상담 매칭을 위한 클러스터의 개수는,상담 대기중인 고객의 수 또는 서비스 제공자의 수 중 적어도 하나에 비례하여 적응적으로 결정되며, 고객의 심리 장애 특성과 서비스 제공자의 심리 상담 분야 특성 간의 유사도가 최대가 되도록 선택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의 상담 매칭 방법
8 8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고객과 상기 서비스 제공자들을 클러스터링(clustering)하는 단계는,결정된 상기 클러스터의 개수를 이용하여 교차 타당화(cross validation)를 통한 K-평균(K-means) 알고리즘 또는 EM(Expectation Maximization)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의 상담 매칭 방법
9 9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심리 상담을 요구하는 고객에게 서비스 제공자를 할당하는 단계는,동일한 클러스터(cluster) 내에 속하는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 간의 특성값에 대한 유사도를 산출하는 단계; 및산출된 상기 유사도값이 가장 큰 순서에 해당하는 조합에 따라 상기 고객과 상기 서비스 제공자를 매칭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의 상담 매칭 방법
10 10
제 9 항에 있어서,만약 상기 클러스터 내에서 서비스 제공자와 매칭되지 않은 고객이 존재한다면, 새롭게 입력된 다른 고객들과 함께 서비스 제공자의 재할당을 수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의 상담 매칭 방법
11 11
제 1 항 내지 제 10 항 중에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컴퓨터에서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12 12
심리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 제공자 및 심리 상담을 요구하는 고객으로부터 각각 심리 상담 분야에 관한 입력 정보 및 심리 특성 정보를 입력받는 입력부;상기 서비스 제공자 및 상기 고객 간의 상담을 매칭하는 프로그램과 과거의 심리 상담 정보를 저장하는 메모리; 및상기 상담을 매칭하는 프로그램을 구동하는 연산부;를 포함하되,상기 메모리에 저장된 프로그램은,심리 장애 분류 체계에 따른 진단 준거 및 심각도 분류 기준에 따라 심리 장애의 종류별로 각각의 심각도 특성값에 대한 범위를 설정하고,심리 상담 이용자들의 통계를 참조하여 클러스터의 개수의 변화에 따라 심리 장애의 종류별로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 간 유사도가 최대인 경우의 값을 상기 심리 장애의 종류별 상담 매칭을 위한 클러스터(cluster)의 개수로 결정하고,복수의 서비스 제공자들의 심리 상담 분야에 관한 입력 정보에 기초하여 서비스 제공자들 각각에 대한 심리 장애의 종류별 특성값을 생성하고,적어도 하나의 고객으로부터 획득된 심리 특성 정보에 기초하여 고객에 대한 심리 장애의 종류별 특성값을 생성하고,결정된 상기 클러스터의 개수를 이용하여 상기 서비스 제공자들 및 상기 고객에 대해 생성된 심리 장애의 종류별 특성값에 기초하여 상기 고객과 상기 서비스 제공자들을 클러스터링(clustering)하며,동일한 클러스터(cluster) 내에 속하는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 간의 특성값에 대한 유사도를 이용하여 하나의 클러스터 내에서 심리 상담을 요구하는 고객에게 서비스 제공자를 할당하는 명령어를 포함하고,상기 서비스 제공자들의 특성 구조와 상기 고객의 특성 구조는 상기 심리 장애 분류 체계에 따라 서로 동일한 구조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의 상담 매칭 장치
13 13
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메모리에 저장된 프로그램은,전체 진단 준거의 개수에 대한 응답자가 선택한 진단 준거의 개수의 비율을 이용하여 상기 심각도 특성값에 대한 범위를 심각도 수준에 따라 차등적으로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의 상담 매칭 장치
14 14
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서비스 제공자들 각각에 대해 할당된 심리 장애의 종류별 특성값은,모든 서비스 제공자들의 심리 장애의 종류별 특성값의 총합이 서로 동일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의 상담 매칭 장치
15 15
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메모리에 저장된 프로그램은,복수의 서비스 제공자들 각각으로부터 심리 상담 분야에 관한 정보 및 심리 장애의 분야별 특성 정보를 입력받고, 입력된 상기 정보들에 기초하여 상기 서비스 제공자들에 대하여 상기 심리 장애의 분야별 특성값을 할당하며, 모든 서비스 제공자들 각각에 할당된 상기 특성값들의 합이 서로 동일한 값이 되도록 각각의 특성값들을 정규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의 상담 매칭 장치
16 16
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메모리에 저장된 프로그램은,상기 고객에 대한 심리 검사 결과, 상기 고객의 증상 나열 결과 및 상기 고객의 특정값 입력 중 적어도 하나에 따라 상기 심리 특성 정보를 획득하고, 획득된 상기 심리 특성 정보에 기초하여 전체 진단 준거의 개수에 대한 고객이 선택한 진단 준거의 개수의 비율 또는 심각도 레벨의 특성값 범위의 중간값을 이용하여 상기 심리 장애의 종류별 특성값을 할당하며, 상기 고객에 할당된 특성값들의 합이 상기 서비스 제공자에 할당된 특성값들의 합과 동일한 값이 되도록 상기 고객의 특성값들을 정규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의 상담 매칭 장치
17 17
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메모리에 저장된 프로그램은,대기 시간(window time size) 내의 시스템에 접속한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에 대한 과거 빅 데이터의 기간별 분석을 통해 시간대에 따른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의 수의 변화에 따라 각 심리 장애마다 상기 상담 매칭을 위한 클러스터(cluster)의 개수를 결정하고, 결정된 상기 클러스터의 개수를 이용하여 교차 타당화(cross validation)를 통한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상기 고객과 상기 서비스 제공자들을 클러스터링(clustering)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의 상담 매칭 장치
18 18
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메모리에 저장된 프로그램은,동일한 클러스터(cluster) 내에 속하는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 간의 특성값에 대한 유사도를 산출하고, 산출된 상기 유사도값이 가장 큰 순서에 해당하는 조합에 따라 상기 심리 상담을 요구하는 고객과 상기 서비스 제공자를 매칭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의 상담 매칭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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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부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
2 미래창조과학부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어코드 활성화사업 서울어코드 활성화사업(대학IT교육 신모델 확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