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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류 제어를 이용한 전자 기계식 제동 시스템 및 그의 초기화 방법(Electro-Mechanical Brake System by using current control and initiating Method thereof)

  • 기술번호 : KST2018003673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면에 따른 하우징 역할을 하는 패드 바깥쪽에 있는 캘리퍼와; 아우터 패드와 이너 패드 사이에 존재하고, 바퀴에 제동력을 가하는 디스크와; 디스크와 인접하여 완충 작용을 하는 아우터 패드와 이너 패드와; 상기 이너 패드와 접촉하는 헤드; 리드 스크류와 연결되어 리드 스크류의 위치를 조정하는 모터와; 상기 모터의 회전수를 감지하는 센서;를 포함하는 전류 제어를 이용한 전자 기계식 제동 시스템의 초기화 방법은 상기 모터가 회전하도록 상기 모터에 전원이 인가되는 단계; 상기 인가되는 전원의 전류를 측정하는 단계; 최소 제동력을 갖는 전류치에 대응하는 상기 모터의 제1회전수를 검출하는 단계; 최대 제동력을 갖는 전류치에 대응하는 상기 모터의 제2회전수를 검출하는 단계; 상기 제1 회전수와 상기 제2 회전수를 브레이크 페달의 위치와 맵핑하는 단계; 인가된 전원을 차단하고, 제동력을 가하기 위하여 페달의 위치에 따라 모터의 위치를 제어하는 운전 모드로 전환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0T 13/74 (2006.01.01) B60T 8/171 (2006.01.01) B60T 8/172 (2006.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60148422 (2016.11.08)
출원인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34162 (2018.04.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60123183   |   2016.09.26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1.08)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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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구 달성군 현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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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재승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녕군
2 박태상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3 권수현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성군 현풍면 테크노중앙대로 ***, 대구
4 반동훈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5 금대현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북구
6 이성훈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수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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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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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구 달성군 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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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1.08 수리 (Accepted) 1-1-2016-1092727-32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2.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143930-72
3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04.30 수리 (Accepted) 1-1-2018-0426865-60
4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05.30 수리 (Accepted) 1-1-2018-0532603-24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06.29 수리 (Accepted) 1-1-2018-0641171-2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7.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748911-3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7.30 수리 (Accepted) 1-1-2018-0748910-91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12.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834917-0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18 수리 (Accepted) 4-1-2018-5260250-39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19.03.0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5006244-6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8 수리 (Accepted) 4-1-2020-5134633-0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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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우징 역할을 하는 패드 바깥쪽에 있는 캘리퍼와; 아우터 패드와 이너 패드 사이에 존재하고, 바퀴에 제동력을 가하는 디스크와; 디스크와 인접하여 완충 작용을 하는 아우터 패드와 이너 패드와; 상기 이너 패드와 접촉하는 헤드; 리드 스크류와 연결되어 리드 스크류의 위치를 조정하는 모터와; 상기 모터의 회전수를 감지하는 센서;를 포함하는 전류 제어를 이용한 전자 기계식 제동 시스템의 초기화 방법에 있어서,(a) 상기 모터가 회전하도록 상기 모터에 전원이 인가되는 단계; (b) 상기 인가되는 전원의 전류를 측정하는 단계; (c) 최소 제동력을 갖는 전류치에 대응하는 상기 모터의 제1회전수를 검출하는 단계;(d) 최대 제동력을 갖는 전류치에 대응하는 상기 모터의 제2회전수를 검출하는 단계;(e) 상기 제1 회전수와 상기 제2 회전수를 브레이크 페달의 위치와 맵핑하는 단계; 및(f) 인가된 전원을 차단하고, 제동력을 가하기 위하여 페달의 위치에 따라 모터의 위치를 제어하는 운전 모드로 전환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b) 단계는 시간 t에 따라 1) 일정하게 유지되는과정, 2) 유지되던 전류치가 0 A 에 가까운 값으로 떨어지는 과정, 3) 전류치가 다시 상승하는 과정, 4) 전류치가 최대치에 이르면 전원 인가를 중단하여 전류치가 감소하는 과정의 순서대로 변화하는 상기 전류를 측정하여, 상기 (c) 단계는 상기 전류치가 다시 상승하는 과정에서 제1 수준을 초과할 때의 모터의 회전수를 상기 제1 회전수로 검출하고, 상기 (d) 단계는 상기 전류치가 다시 상승하는 과정에서 제2 수준을 초과한 후, 일정 시간 동안의 평균 전류치가 제3 수준에 도달한 때의 모터의 회전수를 상기 제2 회전수로 검출하고, 상기 (e) 단계는 상기 제1 회전수를 브레이크의 0% 작동 위치에 맵핑하고, 상기 제2 회전수를 브레이크의 100% 작동 위치에 맵핑하는 것 을 특징으로 하는 전류 제어를 이용한 전자 기계식 제동 시스템의 초기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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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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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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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우징 역할을 하는 패드 바깥쪽에 있는 캘리퍼와; 아우터 패드와 이너 패드 사이에 존재하고, 바퀴에 제동력을 가하는 디스크와; 디스크와 인접하여 완충 작용을 하는 아우터 패드와 이너 패드와; 상기 이너 패드와 접촉하는 헤드; 리드 스크류와 연결되어 리드 스크류의 위치를 조정하는 모터와; 상기 모터의 회전수를 감지하는 센서;를 포함하는 전류 제어를 이용한 전자 기계식 제동 시스템의 초기화 방법에 있어서,(a) 상기 모터가 회전하도록 상기 모터에 전원이 인가되는 단계; (b) 상기 인가되는 전원의 전류를 측정하는 단계; (c) 상기 측정된 전류 그래프를 하나 이상의 사전에 생성된 전류 그래프와 비교하여 모터의 회전수와 브레이크 페달의 위치를 맵핑하는 단계; 및(d) 상기 인가된 전원을 차단하고, 제동력을 가하기 위하여 페달의 위치에 따라 모터의 위치를 제어하는 운전 모드로 전환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c) 단계는 상기 측정된 전류 그래프와 상기 하나 이상의 사전에 생성된 전류 그래프를 비교하여 상기 사전에 생성된 전류 그래프 중 상기 측정된 전류 그래프와 가장 유사한 그래프를 선택하되, 시간 t에 따라 1) 일정하게 유지되는과정, 2) 유지되던 전류치가 0 A 에 가까운 값으로 떨어지는 과정, 3) 전류치가 다시 상승하는 과정, 4) 전류치가 최대치에 이르면 전원 인가를 중단하여 전류치가 감소하는 과정의 순서대로 변화하는 전류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전류치가 다시 상승하는 과정에서 제1 수준을 초과할 때의 모터의 회전수를 제1 회전수로 검출하고, 상기 전류치가 다시 상승하는 과정에서 제2 수준을 초과한 후, 일정 시간 동안의 평균 전류치가 제3 수준에 도달한 때의 모터의 회전수를 제2 회전수로 검출하고, 상기 제1 회전수를 브레이크의 0% 작동 위치에 맵핑하고, 제2 회전수를 브레이크의 100% 작동 위치에 맵핑하는 것 을 특징으로 하는 전류 제어를 이용한 전자 기계식 제동 시스템의 초기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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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사전에 생성된 전류 그래프는,자동차의 연식을 고려하여, 운행 기간별 예상 마모를 고려한 전류 그래프, 운행 거리별 예상 마모를 고려한 전류 그래프, 브레이크 사용량에 따른 예상 마모를 고려한 전류 그래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전류 제어를 이용한 전자 기계식 제동 시스템의 초기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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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가장 유사한 그래프를 선택하는 방법은, 시간축 상의 대응되는 구간별로 스케일을 조정하고,최소 제동력이 발생하는 시점부터 최대 제동력이 발생하는 시점까지의 구간에 대하여, 상기 사전에 생성된 전류 그래프와 상기 측정된 전류 그래프 사이의 겹쳐지는 면적 비율을 양 방향으로 산출하여 가장 유사한 그래프를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전류 제어를 이용한 전자 기계식 제동 시스템의 초기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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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맵핑하는 단계는,상기 사전에 생성된 전류 그래프 중 상기 측정된 전류 그래프와 가장 유사한 그래프가 유사하지 않는 경우, 초기화 실패 경고 메시지를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전류 제어를 이용한 전자 기계식 제동 시스템의 초기화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대구경북과학기술원 ICT융합기술 및 소재기술 기반의 미래자동차 핵심기술 고도화 및 상용화 연구 ICT융합기술 및 소재기술 기반의 미래자동차 핵심기술 고도화 및 상용화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