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X,Y,Z 축에 각 설정된 간격에 대응하여 그리드 스냅을 형성하고, 상기 형성된 그리드 스냅을 통해 복수의 셀로 표현되는 3D 가상 공간을 생성하는 가상 공간 생성부, 사용자로부터 입력받은 객체 설정 정보에 따라 상기 3D 가상 공간에서 객체를 생성하거나, 생성된 객체를 이동, 회전시키거나, 변형 또는 삭제하는 객체 컨트롤부, 그리고 카메라의 촬영 화면을 기준으로 상기 3D 가상 공간에 대해 객체를 화면에 표시하는 디스플레이부를 포함하는 3D 모델링 제어 장치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객체 컨트롤부는, 상기 사용자로부터 3D 가상 공간에 있는 하나의 셀을 선택받으면, 상기 선택된 셀의 위치로 3D 객체의 중심 위치를 이동시키는 3D 모델링 제어 장치
|
3 |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객체 컨트롤부는, 상기 객체의 무게 중심과 카메라의 위치에 해당하는 지점을 지나는 선 또는 사용자로부터 지정된 하나의 셀과 카메라의 위치에 해당하는 지점을 지나는 선을 회전축으로 설정하고, 설정된 회전축 또는 객체의 무게 중심을 중심으로 시계 방향 또는 반시계방향으로 객체를 회전시키는 3D 모델링 제어 장치
|
4 |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객체 컨트롤부는, 복수의 객체를 이용하여 논리 연산을 통한 모델링하는 경우, 첫번째 객체가 선택되면 두번째 객체가 선택되기 전에 상기 논리 연산에 대응하는 아이콘을 화면에 제공하여 첫번째 객체와 두번째 객체간의 수행되는 논리 연산을 입력받고, 상기 입력된 논리 연산을 통해 객체를 모델링하는 3D 모델링 제어 장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