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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 터보차저와 듀얼 루프 EGR 시스템을 구비하는 엔진에서의 EGR 제어 장치(An EGR control device for two-stage turbocharger equipped engine with dual loop EGR system)

  • 기술번호 : KST2018003832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2단 터보차저를 구비한 엔진의 EGR 제어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상기 2단 터보차저는 저속 터보차저와 상기 저속 터보차저보다 회전 모멘트가 더 큰 고속 터보차저로 이루어지고, 또한 각 터빈의 전단과 각 컴프레서의 후단을 연결하는 HP-EGR 통로 및 상기 HP-EGR 통로 상에 배치된 HP-EGR 밸브를 포함하는 HP-EGR 장치와, 상기 각 터빈의 후단과 상기 각 컴프레서의 전단을 연결하는 LP-EGR 통로 및 상기 LP-EGR 통로 상에 배치된 LP-EGR 밸브를 포함하는 LP-EGR 장치의 듀얼 루프 EGR 시스템을 구비하며, EGR 제어 유니트는 상기 엔진의 RPM과 연료 소모량에 대한 과급 압력과 LP-EGR 유량의 목표치가 설정된 맵 데이터의 목표치를 만족하도록 상기 2단 터보차저의 각 터빈으로 분배되는 배기가스의 유량과 상기 LP-EGR 밸브를 각각 피드백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F02M 26/02 (2016.01.01) F02M 26/07 (2016.01.01) F02M 26/52 (2016.01.01) F02D 41/00 (2006.01.01)
CPC F02M 26/02(2013.01) F02M 26/02(2013.01) F02M 26/02(2013.01) F02M 26/02(2013.01) F02M 26/02(2013.01) F02M 26/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25615 (2016.09.29)
출원인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35482 (2018.04.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9.29)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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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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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순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2 조정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3 유희청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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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병국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길, **, *층 (대치동, 삼호빌딩)(지성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이영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길, **, *층 (대치동, 삼호빌딩)(지성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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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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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9.29 수리 (Accepted) 1-1-2016-0946851-1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2.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4.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052485-11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4.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54633-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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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엔진의 배기 매니폴드로부터 연장된 제1 배기유로 상에 제1 터빈이 배치되고, 흡기 매니폴드로부터 연장된 제1 흡기유로 상에 제1 컴프레서가 배치된 저속 터보차저;상기 제1 배기유로에 대해 병렬로 연결된 제2 배기유로 상에 제2 터빈이 배치되고, 상기 제1 흡기유로에 대해 병렬로 연결된 제2 흡기유로 상에 제2 컴프레서가 배치되며, 상기 제2 터빈 및 제2 컴프레서는 각각 상기 제1 터빈 및 제1 컴프레서에 비해 회전 모멘트가 더 큰 고속 터보차저;상기 제1 배기유로와 제2 배기유로로 유입되는 배기가스의 분배 유량을 조절하는 제1 유량 조절 밸브;상기 제1 터빈 및 제2 터빈의 전단과 상기 제1 컴프레서 및 제2 컴프레서의 후단을 연결하는 HP-EGR 통로와, 상기 HP-EGR 통로 상에 배치된 HP-EGR 밸브를 포함하는 HP-EGR 장치;상기 제1 터빈 및 제2 터빈의 후단과 상기 제1 컴프레서 및 제2 컴프레서의 전단을 연결하는 LP-EGR 통로와, 상기 LP-EGR 통로 상에 배치된 LP-EGR 밸브를 포함하는 LP-EGR 장치;상기 LP-EGR 장치에 의해 공기로 유입된 LP-EGR 유량을 측정하는 LP-EGR 유량 측정장치;상기 흡기 매니폴드를 통과하여 상기 엔진 안으로 유입되는 상기 공기의 과급 압력을 측정하는 과급 압력 측정수단; 및상기 엔진의 RPM과 연료 소모량에 대한 과급 압력과 LP-EGR 유량의 목표치가 설정된 맵 데이터를 포함하고, 상기 맵 데이터의 목표치를 만족하도록 상기 제1 유량 조절 밸브와 상기 LP-EGR 밸브를 각각 피드백 제어하는 EGR 제어 유니트;를 포함하는 2단 터보차저를 구비한 엔진의 EGR 제어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EGR 제어 유니트는 상기 LP-EGR 유량의 목표치를 만족시키도록 상기 LP-EGR 유량을 증가 또는 감소시킬 때 상기 제1 배기유로로 유입되는 배기가스의 유량을 우선기준으로 설정하여 상기 제1 유량 조절 밸브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2단 터보차저를 구비한 엔진의 EGR 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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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EGR 제어 유니트는 LP-EGR 밸브를 완전 개도하였을 때 상기 LP-EGR 유량의 목표치를 만족시킬 수 있는 배압이 형성되도록 상기 제1 유량 조절 밸브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2단 터보차저를 구비한 엔진의 EGR 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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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흡기유로와 제2 흡기유로로 유입되는 공기의 분배 유량을 조절하는 제2 유량 조절 밸브를 더 포함하고, 상기 EGR 제어 유니트는 상기 과급 압력의 목표치를 만족시키도록 상기 제1 유량 조절 밸브 및 제2 유량 조절 밸브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2단 터보차저를 구비한 엔진의 EGR 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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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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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산업기술혁신사업 [RCMS]자동차부품연구원/1리터카를 위한 클린디젤 하이브리드 원천기술 개발(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