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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운영 시나리오 생성 장치 및 그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GENERATING GAME OPERATION SENARIO)

  • 기술번호 : KST201800384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면에 따른 게임 시나리오 생성 장치는, 게이머의 행동에 따라 운영 시나리오를 결정하는 운영 시나리오 정합부; 상기 결정된 운영 시나리오의 운영 요소에 포함된 운영 속성의 리스트에서 상기 게이머의 게임 로그 데이터에 포함된 운영 속성값을 추출하는 운영 속성 추출부; 행동 속성 리스트에서 상기 게임 로그 데이터에 포함된 행동 속성값을 추출하는 행동 속성 추출부; 상기 추출된 운영 속성값과 행동 속성값을 연결병합하여 병합 행동 속성값을 생성하는 속성 병합부; 상기 병합 행동 속성값을 입력으로이용 하여 상기 게이머의 행동 결과를 기록한 레이블에 따른 지도학습을 통해 예측 모델링을 수행하는 병합 행동 예측부; 상기 병합 행동 예측부에서 학습된 예측 모델에서 상기 병합 행동 속성값과 상기 추출된 운영 속성값 간의 상관관계를 계산하여 운영 속성의 중요도를 산출하는 연관 분석부; 및 상기 운영 속성의 중요도를 이용하여 운영 요소값을 설정하는 운영 요소 설정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A63F 13/45 (2014.01.01) A63F 13/67 (2014.01.01)
CPC A63F 13/45(2013.01) A63F 13/45(2013.01) A63F 13/45(2013.01) A63F 13/4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26460 (2016.09.30)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36189 (2018.04.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발송처리완료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2.02)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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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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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상광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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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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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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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9.30 수리 (Accepted) 1-1-2016-0951955-72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7.02.02 수리 (Accepted) 1-1-2017-0110709-44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3.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6.08 수리 (Accepted) 9-1-2018-0027530-31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6.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0341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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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하나이상의 프로세서를 포함하는 게임 시나리오 생성 장치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게이머의 행동에 따라 운영 시나리오를 결정하는 운영 시나리오 정합부;상기 결정된 운영 시나리오의 운영 요소에 포함된 운영 속성의 리스트에서 상기 게이머의 게임 로그 데이터에 포함된 운영 속성값을 추출하는 운영 속성 추출부;행동 속성 리스트에서 상기 게임 로그 데이터에 포함된 행동 속성값을 추출하는 행동 속성 추출부;상기 추출된 운영 속성값과 행동 속성값을 병합하여 병합 행동 속성값을 생성하는 속성 병합부;상기 병합 행동 속성값을 입력으로 하여 상기 게이머의 행동 결과를 기록한 레이블에 따른 지도학습을 통해 예측 모델링을 수행하는 병합 행동 예측부;상기 병합 행동 예측부에서 학습된 예측 모델에서 상기 병합 행동 속성값과 상기 추출된 운영 속성값 간의 상관관계를 계산하여 운영 속성의 중요도를 산출하는 연관 분석부; 및상기 운영 속성의 중요도를 이용하여 운영 요소값을 설정하는 운영 요소 설정부;를 포함하여 구현하는 것인 게임 시나리오 생성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운영 속성 추출부에서 추출한 운영 속성값 중 상기 병합 행동 예측부에서 분석이 불가능한 운영 속성값을 분석하는 운영 속성 분석부;를 더 포함하는 것인 게임 시나리오 생성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운영 속성 리스트는복수의 게이머들의 행동 속성 리스트에 공통으로 포함되어 있는 예측 대상 공통 속성;상기 행동 속성 리스트에 포함되지 않은 예측 대상 운영 속성; 및상기 병합 행동 예측부에서 분석할 수 없는 분석 대상 속성;을 포함하는 것인 게임 시나리오 생성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병합 행동 속성값 리스트는상기 행동 속성 리스트에만 포함된 예측 대상 행동 속성값;상기 행동 속성 리스트 및 상기 운영 속성 리스트에 공통으로 포함된 예측 대상 공통 속성값; 및상기 운영 속성 리스트에만 포함된 예측 대상 운영 속성값;을 포함하는 것인 게임 시나리오 생성 장치
5 5
하나이상의 프로세서에 의해 수행되는 게임 시나리오 생성 방법에 있어서,게이머의 행동에 따라 운영 시나리오를 결정하는 운영 시나리오 정합 단계;상기 결정된 운영 시나리오의 운영 요소에 포함된 운영 속성 리스트에서 상기 게이머의 게임 로그 데이터에 포함된 운영 속성값을 추출하고, 행동 속성 리스트에서 상기 게임 로그 데이터에 포함된 행동 속성값을 추출하는 운영 속성 및 행동 속성 추출 단계;상기 추출된 운영 속성값과 행동 속성값을 병합하여 병합 행동 속성값을 생성하는 속성 병합 단계;상기 병합 행동 속성값을 입력으로하여 상기 게이머의 행동 결과를 기록한 레이블에 따른 지도학습을 통해 예측 모델링을 수행하는 병합 행동 예측 단계;상기 병합 행동 예측부에서 학습된 예측 모델에서 상기 병합 행동 속성값과 상기 추출된 운영 속성값 간의 상관관계를 계산하여 운영 속성의 중요도를 산출하는 연관 분석 단계; 및상기 운영 속성의 중요도를 이용하여 운영 요소값을 설정하는 운영 요소 결정 단계;를 포함하는 게임 시나리오 생성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운영 속성 리스트는복수의 게이머들의 행동 속성 리스트에 공통으로 포함되어 있는 예측 대상 공통 속성;상기 행동 속성 리스트에 포함되지 않은 예측 대상 운영 속성; 및상기 병합 행동 예측단계에서 분석할 수 없는 분석 대상 속성;을 포함하는 것인 게임 시나리오 생성 방법
7 7
제5항에 있어서, 상기 병합 행동 속성값 리스트는상기 행동 속성 리스트에만 포함된 예측 대상 행동 속성값;상기 행동 속성 리스트 및 상기 운영 속성 리스트에 공통으로 포함된 예측 대상 공통 속성값; 및상기 운영 속성 리스트에만 포함된 예측 대상 운영 속성값;을 포함하는 것인 게임 시나리오 생성 방법
8 8
하나이상의 프로세서에 의해 수행되는 게임 시나리오 생성 방법에 있어서,게이머의 행동에 따라 운영 시나리오를 결정하는 운영 시나리오 정합 단계;상기 결정된 운영 시나리오의 운영 요소에 포함된 운영 속성의 리스트에서 상기 게이머의 게임 로그 데이터에 포함된 운영 속성값을 추출하고, 행동 속성 리스트에서 상기 게임 로그 데이터에 포함된 행동 속성값을 추출하는 운영 속성 추출 및 행동 속성 추출 단계;상기 추출된 운영 속성값 중 게이머별로 분석이 불가능한 운영 속성값을 분석하는 운영 속성 분석 단계; 상기 추출된 운영 속성값과 행동 속성값을 연결하여 병합 행동 속성값을 생성하는 속성 병합 단계;상기 병합 행동 속성값을 이용하여 상기 게이머의 레이블에 따른 지도학습을 통해 예측 모델링을 수행하는 병합 행동 예측 단계;상기 병합 행동 예측부에서 학습된 예측 모델에서 상기 병합 행동 속성값 간의 상관관계를 계산하여 운영 속성의 중요도를 산출하는 연관 분석 단계; 및상기 분석한 운영 속성값에 의해 운영 요소값을 설정하는 운영 요소 결정 단계;를 포함하는 게임 시나리오 생성 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운영 속성 리스트는복수의 게이머들의 행동 속성 리스트에 공통으로 포함되어 있는 예측 대상 공통 속성;상기 행동 속성 리스트에 포함되지 않은 예측 대상 운영 속성; 및상기 병합 행동 예측단계에서 분석할 수 없는 분석 대상 속성;을 포함하는 것인 게임 시나리오 생성 방법
10 10
제8항에 있어서, 상기 병합 행동 속성값 리스트는상기 행동 속성 리스트에만 포함된 예측 대상 행동 속성값;상기 행동 속성 리스트 및 상기 운영 속성 리스트에 공통으로 포함된 예측 대상 공통 속성값; 및상기 운영 속성 리스트에만 포함된 예측 대상 운영 속성값;을 포함하는 것인 게임 시나리오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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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US2018093191 US 미국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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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문화기술연구개발 지능형 라이브 서비스를 위한 게임 운영 시나리오 최적화 플랫폼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