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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솔린 엔진 및 그의 6행정 구동방법(Gasoline Engine and Six Stroke Driving Method thereof)

  • 기술번호 : KST2018003866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1차 및 2차폭발시 낮은 온도에서 연소가 이루어지도록 하여 연소시 발생하는 질소산화물과 미세먼지의 양을 보다 감소시켜 최종적으로 배출되는 배기가스에 포함된 인체 유해물질을 최대한 저감시킬 수 있는 가솔린 엔진 및 그의 6행정 구동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의 가솔린 엔진은, 메인챔버의 연소실과 연통하는 보조챔버와, 메인챔버의 연소실과 보조챔버가 연통하는 통로에 설치된 개폐밸브와, 메인챔버의 연소실과 보조챔버 내에 구비된 제1 및 제2 점화플러그를 더 포함하며, 흡기행정은 흡기밸브를 개방한 상태에서 연소실에 공기를 유입시키고, 연소실로 유입되는 공기의 50%를 보조챔버 내에 유입시키기 위해 피스톤의 하강 도중에 상기 개폐밸브를 미리 개방, 1차압축행정은 연소실 내 50%의 공기를 보조챔버에 유입 및 압축을 시키고, 연소실 내 50%의 공기를 압축, 1차폭발행정은 가솔린연료 100%를 공급함과 동시에, 제1 점화플러그로 점화하여 연소실 내의 공기 50%와 가솔린연료 50%를 연소시키고, 2차압축행정은 개폐밸브만 개방한 상태에서 보조챔버 내의 공기 50%를 남은 가솔린연료 및 배기가스와 혼합하여 압축시키고, 2차폭발행정은 제1 및 제2 점화플러그로 점화하여 연소실과 보조챔버 내의 혼합가스를 연소시키고, 배기행정은 흡기밸브와 개폐밸브는 폐쇄하고, 배기밸브는 개방시킨 상태에서 연소실 내의 배기가스를 배출시켜 이루어진다.
Int. CL F02B 19/02 (2006.01.01) F02B 19/12 (2006.01.01) F02B 19/10 (2006.01.01) F02B 75/02 (2006.01.01) F02B 75/12 (2006.01.01)
CPC F02B 19/02(2013.01) F02B 19/02(2013.01) F02B 19/02(2013.01) F02B 19/02(2013.01) F02B 19/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26377 (2016.09.30)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36147 (2018.04.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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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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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창언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2 차순창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동구
3 김선필 대한민국 경기도 김포시 양도로 **,
4 김도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랑구
5 박태준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구
6 신민섭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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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세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임당로 **, **층 (서초동, 신영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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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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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9.30 수리 (Accepted) 1-1-2016-0951497-62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01.13 수리 (Accepted) 1-1-2017-0043273-89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02 수리 (Accepted) 4-1-2018-5036549-31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47-9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연소실을 구비한 메인챔버; 상기 메인챔버 내에 구비된 피스톤; 상기 메인챔버의 연소실에 공기를 공급하기 위한 흡기밸브; 상기 메인챔버의 연소실로부터 배기가스를 배출하기 위한 배기밸브; 상기 메인챔버의 연소실에 연료를 공급하기 위한 인젝터; 및 상기 메인챔버의 연소실에 구비된 제1 점화플러그를 포함하는 가솔린 엔진에 있어서,상기 메인챔버의 연소실과 연통하는 보조챔버;상기 메인챔버의 연소실과 보조챔버가 연통하는 통로에 설치된 개폐밸브; 및상기 보조챔버 내에 구비된 제2 점화플러그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솔린 엔진
2 2
연소실을 구비한 메인챔버; 상기 메인챔버 내에 구비된 피스톤; 상기 메인챔버의 연소실에 공기를 공급하기 위한 흡기밸브; 상기 메인챔버의 연소실로부터 배기가스를 배출하기 위한 배기밸브; 상기 메인챔버의 연소실에 연료를 공급하기 위한 인젝터; 상기 메인챔버의 연소실과 연통하는 보조챔버; 상기 메인챔버의 연소실과 보조챔버가 연통하는 통로에 설치된 개폐밸브; 및 상기 메인챔버의 연소실과 보조챔버 내에 구비된 제1 및 제2 점화플러그를 포함하는 가솔린 엔진의 6행정 구동방법에 있어서,상기 흡기밸브는 개방하고 배기밸브 및 개폐밸브는 폐쇄한 상태에서 피스톤이 하강함으로써 연소실에 공기를 유입시키고, 연소실로 유입되는 공기의 50%를 보조챔버 내에 유입시키기 위해 피스톤의 하강 도중에 상기 개폐밸브를 미리 개방하는 흡기행정;상기 흡기밸브가 닫히는 동시에 피스톤이 상승하면서 개방된 보조챔버 안으로 50%의 공기를 유입시키고, 이후 개폐밸브는 폐쇄되며 피스톤이 상승하면서 연소실 내 50%의 공기를 압축시키는 1차 압축행정;상기 연소실 내에서 압축된 고온, 고압의 공기 속에 가솔린연료를 인젝터로 분사함과 동시에, 제1 점화플러그로 점화하여 연소시키되, 가솔린연료 100%를 공급하여 연소실 내의 공기 50%와 가솔린연료 50%를 연소시키는 1차폭발행정;상기 흡기밸브와 배기밸브는 폐쇄하고 개폐밸브는 개방한 상태에서 피스톤이 다시 상승하면서 1차폭발에 의해 발생한 연소실 내의 배기가스, 가솔린연료 50%, 보조챔버 내의 공기 50%를 혼합하여 압축시키는 2차압축행정;상기 메인챔버의 연소실과 보조챔버 내의 혼합가스를 제1 및 제2 점화플러그로 점화하여 연소시키는 2차폭발행정; 및상기 흡기밸브와 개폐밸브는 폐쇄하고, 배기밸브는 개방시킨 상태에서 피스톤이 상승하는 것에 의해 연소실 내의 배기가스를 배출시키는 배기행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솔린엔진의 6행정 구동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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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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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지역혁신센터조성사업(인천) 자동차동력계부품 지역기술혁신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