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1차 및 2차폭발시 낮은 온도에서 연소가 이루어지도록 하여 연소시 발생하는 질소산화물과 미세먼지의 양을 보다 감소시켜 최종적으로 배출되는 배기가스에 포함된 인체 유해물질을 최대한 저감시킬 수 있는 디젤 엔진 및 그의 6행정 구동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의 디젤 엔진은, 메인챔버의 연소실과 연통하는 보조챔버와, 메인챔버의 연소실과 보조챔버가 연통하는 통로에 설치된 개폐밸브와, 보조챔버 내에 구비된 점화플러그를 더 포함하며, 흡기행정은 흡기밸브를 개방하고 배기밸브 및 개폐밸브는 폐쇄한 상태에서 연소실에 공기를 유입시키고, 연소실로 유입되는 공기의 50%를 보조챔버 내에 유입시키기 위해 피스톤의 하강 도중에 상기 개폐밸브를 미리 개방, 1차압축행정은 연소실 내 50%의 공기를 보조챔버에 유입 및 압축을 시키고, 연소실 내 50%의 공기를 압축, 1차폭발행정은 디젤연료 100%를 공급하여 연소실 내의 공기 50%와 디젤연료 50%를 연소시키고, 2차압축행정은 흡기밸브와 배기밸브는 폐쇄하고 개폐밸브는 개방한 상태에서 보조챔버 내의 공기 50%를 남은 디젤연료 및 배기가스와 혼합하여 압축시키고, 2차폭발행정은 점화플러그로 점화하여 연소실과 보조챔버 내의 혼합가스를 연소시키고, 배기행정은 흡기밸브와 개폐밸브는 폐쇄하고, 배기밸브는 개방시킨 상태에서 연소실 내의 배기가스를 배출시켜 이루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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