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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항 콘크리트 포장상태지수 분석 장치 및 그것을 이용한 콘크리트 포장상태지수 분석 방법(Apparatus for airport concrete pavement condition index analysis and Method for airport concrete pavement condition index analysis using the same)

  • 기술번호 : KST2018004068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공항 콘크리트 포장상태지수 분석 장치 및 그것을 이용한 콘크리트 포장상태지수 분석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공항 콘크리트 포장 상태지수 분석 장치에 따르면, 공항 콘크리트 포장의 상태를 분석하는 장치에 있어서, 상기 공항 콘크리트 포장을 기능 및 구조에 따라 적어도 하나의 동질성 구역으로 구분하고 상기 동질성 구역별로 사용자로부터 재령, 연평균 상대습도, 연평균 일교차, 슬래브 두께 및 노상반력계수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입력받는 데이터 입력부, 상기 입력받은 데이터 입력 값에 따라 상기 동질성 구역별로 상기 공항 콘크리트 포장의 포장 상태 지수(PCI)를 연산하는 연산부 및 상기 동질성 구역별로 연산한 상기 포장 상태 지수(PCI)를 화면상에 표시하는 출력부를 포함한다. 이와 같이 본 발명에 따르면 공항 콘크리트 포장상태지수 분석 장치에 있어서, 핵심적인 포장 상태 지수(PCI)를 보다 정확하게 예측하여 제공하기 때문에 예산설정 및 유지보수의 시기, 우선순위 방법 등을 결정할 때 객관적이고 체계적인 공항 콘크리트 포장 관리가 가능하며 관리에 소요되는 인적 자원, 관리 비용, 보수 비용 등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잦은 보수로 인한 교통 차단이 감소되고 도로현황 파악이 용이하여 공항 관리 및 사용에 있어서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다.
Int. CL G01N 33/38 (2006.01.01) G06F 17/10 (2006.01.01)
CPC G01N 33/383(2013.01) G01N 33/38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62724 (2015.05.04)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636650-0000 (2016.06.2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607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5.04)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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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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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진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2 김승재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구
3 임진선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4 박창선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5 이주명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6 이종훈 대한민국 경기도 평택시 평택*로 ***,
7 이준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용산구
8 박해원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구
9 김동혁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구
10 고정우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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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백 대한민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이노플렉스 *차 ***호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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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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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5.04 수리 (Accepted) 1-1-2015-0431265-90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7.22 수리 (Accepted) 4-1-2015-5098802-16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12.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2.05 수리 (Accepted) 9-1-2016-0008202-12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4.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308417-62
6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6.05.11 수리 (Accepted) 1-1-2016-0448715-6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6.07 수리 (Accepted) 1-1-2016-0543357-75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6.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543351-02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6.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466098-51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9.05 수리 (Accepted) 4-1-2016-5127132-4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02 수리 (Accepted) 4-1-2018-5036549-31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47-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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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공항 콘크리트 포장의 상태지수를 분석하는 장치에 있어서,상기 공항 콘크리트 포장을 기능 및 구조에 따라 적어도 하나의 동질성 구역으로 구분하고 상기 동질성 구역별로 사용자로부터 재령, 연평균 상대습도, 연평균 일교차, 슬래브 두께 및 노상반력계수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입력받는 데이터 입력부;상기 입력받은 데이터 입력 값에 따라 상기 동질성 구역별로 상기 공항 콘크리트 포장의 포장 상태 지수(PCI)를 연산하는 연산부; 및상기 동질성 구역별로 연산한 상기 포장 상태 지수(PCI)를 화면상에 표시하는 출력부를 포함하고,상기 연산부는,상기 입력받은 적어도 하나의 데이터 입력 값들을 PCI 인자인 독립변수로 설정하여 자연로그를 적용한 비선형 PCI 예측 모형을 통해 연산하는 공항 콘크리트 포장상태지수 분석 장치:여기에서, 는 상기 동질성 구역에 따른 각각의 PCI 인자의 매개변수이고, 는 재령(Years), 는 연평균 일교차(),는 연평균 상대습도(%),는 슬래브 두께(mm), 는 노상반력계수()를 나타낸다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 입력부는,상기 공항 콘크리트 포장을 활주로 중앙, 활주로 끝단, 활주로 내측, 활주로 외측, 평행유도로, 직각유도로, 계류장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동질성 구역으로 구분하는 공항 콘크리트 포장상태지수 분석 장치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산부는,상기 입력받은 데이터 값들 중에서 상기 각각의 동질성 구역에 따라 PCI 인자를 선택받아 상기 선택된 PCI 인자를 상기 PCI 예측 모형에 적용하여 연산하는 공항 콘크리트 포장상태지수 분석 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연산부는,상기 선택된 PCI 인자의 매개변수 값이 상기 동질성 구역에 따라 결정되면, 상기 결정된 PCI 인자의 매개변수 값을 상기 PCI 예측 모형에 적용하여 상기 공항 콘크리트 포장의 포장 상태 지수(PCI)를 연산하는 공항 콘크리트 포장상태지수 분석 장치
6 6
공항 콘크리트 포장상태지수 분석 장치를 이용한 콘크리트 포장상태지수 분석방법에 있어서,상기 공항 콘크리트 포장을 기능 및 구조에 따라 적어도 하나의 동질성 구역으로 구분하고 상기 동질성 구역별로 재령, 연평균 상대습도, 연평균 일교차, 슬래브 두께 및 노상반력계수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입력받는 단계;상기 입력받은 데이터 입력 값에 따라 상기 동질성 구역별로 상기 공항 콘크리트 포장의 포장 상태 지수(PCI)를 연산하는 단계; 및상기 동질성 구역별로 연산한 상기 포장 상태 지수(PCI)를 화면상에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공항 콘크리트 포장의 포장 상태 지수(PCI)를 연산하는 단계는,상기 입력받은 적어도 하나의 데이터 입력 값들을 PCI 인자인 독립변수로 설정하여 자연로그를 적용한 비선형 PCI 예측 모형을 통해 연산하는 콘크리트 포장상태지수 분석 방법:여기에서, 는 상기 동질성 구역에 따른 각각의 PCI 인자의 매개변수이고, 는 재령(Years), 는 연평균 일교차(),는 연평균 상대습도(%),는 슬래브 두께(mm), 는 노상반력계수()를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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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입력받는 단계는,상기 공항 콘크리트 포장을 활주로 중앙, 활주로 끝단, 활주로 내측, 활주로 외측, 평행유도로, 직각유도로, 계류장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동질성 구역으로 구분하는 콘크리트 포장상태지수 분석 방법
8 8
삭제
9 9
제7항에 있어서,상기 공항 콘크리트 포장의 포장 상태 지수(PCI)를 연산하는 단계는, 상기 입력받은 데이터 값들 중에서 상기 각각의 동질성 구역에 따라 PCI 인자를 선택받아 상기 선택된 PCI 인자를 상기 PCI 예측 모형에 적용하여 연산하는 콘크리트 포장상태지수 분석 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공항 콘크리트 포장의 포장 상태 지수(PCI)를 연산하는 단계는,상기 선택된 PCI 인자의 매개변수 값이 상기 동질성 구역에 따라 결정되면 상기 결정된 매개변수 값을 상기 PCI 예측 모형에 적용하여 상기 공항 콘크리트 포장의 포장 상태 지수(PCI)를 연산하는 콘크리트 포장상태지수 분석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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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명지대학교 산학협력단 건설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저탄소 녹색공항 포장시공 및 유지관리기법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