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버스 시스템의 버스 중재 장치 및 방법(METHOD AND APPARATUS FOR ARBITRATING BUS OF BUS SYSTEM)

  • 기술번호 : KST2018004187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마스터별 버스 점유율을 이용하여 마스터들의 버스 사용을 중재함으로써 데이터 전송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버스 시스템의 버스 중재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버스 시스템의 버스 중재 장치는 복수의 마스터 및 복수의 슬레이브를 포함하는 버스 시스템의 버스 중재 장치에 있어서, 상기 각 마스터의 버스 점유 횟수를 산출하는 카운터부; 상기 카운터부로부터 제공되는 상기 각 마스터의 버스 점유 횟수와 상기 각 마스터의 전체 버스 점유 횟수를 이용하여 상기 각 마스터의 버스 점유 비율을 산출하는 비율 산출부; 상기 비율 산출부로부터 제공되는 상기 각 마스터의 버스 점유 비율과 기준 점유 비율과의 차이 값을 산출하는 비교부; 상기 비교부로부터 제공되는 상기 차이 값을 이용하여 상기 각 마스터의 버스 사용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우선순위 결정부; 및 상기 각 마스터의 버스 사용 요청에 응답하여 상기 우선순위 결정부에 의해 결정된 상기 각 마스터의 버스 사용 우선순위에 따라 상기 각 마스터의 버스 사용 권한 신호를 생성하여 해당 마스터의 버스 사용 권한을 부여하는 버스 중재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버스 중재, 마스터, 버스, 버스 점유율, 우선순위
Int. CL G06F 13/40 (2006.01) G06F 13/38 (2006.01)
CPC G06F 13/364(2013.01) G06F 13/364(2013.01) G06F 13/364(2013.01) G06F 13/36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37074 (2009.04.28)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051926-0000 (2011.07.20)
공개번호/일자 10-2010-0118312 (2010.11.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72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보정승인간주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4.28)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영섭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2 이국표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동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천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층 (역삼동, 신성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4.28 수리 (Accepted) 1-1-2009-0258003-89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11.17 수리 (Accepted) 4-1-2009-5220324-8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6.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7.16 수리 (Accepted) 9-1-2010-0045517-72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10.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490189-08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0.12.27 수리 (Accepted) 1-1-2010-0860050-48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1.10 수리 (Accepted) 1-1-2011-0017759-94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1.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017770-97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7.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395452-9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7.22 수리 (Accepted) 4-1-2015-5098802-16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9.05 수리 (Accepted) 4-1-2016-5127132-4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02 수리 (Accepted) 4-1-2018-5036549-31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47-9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복수의 마스터 및 복수의 슬레이브를 포함하는 버스 시스템의 버스 중재 장치에 있어서, 상기 각 마스터의 버스 점유 횟수를 산출하는 카운터부; 상기 카운터부로부터 제공되는 상기 각 마스터의 버스 점유 횟수와 상기 각 마스터의 전체 버스 점유 횟수를 이용하여 상기 각 마스터의 버스 점유 비율을 산출하는 비율 산출부; 상기 비율 산출부로부터 제공되는 상기 각 마스터의 버스 점유 비율과 기준 점유 비율과의 차이 값을 산출하는 비교부; 상기 비교부로부터 제공되는 상기 차이 값을 이용하여 상기 각 마스터의 버스 사용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우선순위 결정부; 및 상기 각 마스터의 버스 사용 요청에 응답하여 상기 우선순위 결정부에 의해 결정된 상기 각 마스터의 버스 사용 우선순위에 따라 상기 각 마스터의 버스 사용 권한 신호를 생성하여 해당 마스터의 버스 사용 권한을 부여하는 버스 중재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며, 상기 우선순위 결정부는 상기 차이 값이 큰 순으로 상기 각 마스터의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상기 차이 값이 동일한 경우 상기 마스터의 종류에 따라 미리 설정된 우선순위에 기초하여 상기 각 마스터의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 시스템의 버스 중재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카운터부는 상기 버스 사용 권한 신호에 따른 상기 각 마스터의 버스 사용에 대응되는 클럭신호를 카운팅하여 상기 각 마스터의 버스 점유 횟수를 산출하는 복수의 카운터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 시스템의 버스 중재 장치
3 3
삭제
4 4
복수의 마스터 및 복수의 슬레이브를 포함하는 버스 시스템의 버스 중재 방법에 있어서, 상기 각 마스터의 버스 점유 횟수를 산출하는 단계; 상기 산출된 각 마스터의 버스 점유 횟수를 이용하여 상기 각 마스터의 버스 점유 비율을 산출하는 단계; 상기 산출된 각 마스터의 버스 점유 비율과 기준 점유 비율과의 차이 값을 산출하는 단계; 상기 산출된 차이 값이 큰 순으로 상기 각 마스터의 우선순위를 결정하거나, 상기 산출된 차이 값이 동일한 경우 상기 마스터의 종류에 따라 미리 설정된 우선순위에 기초하여 상기 각 마스터의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각 마스터의 버스 사용 요청에 응답하여 상기 결정된 각 마스터의 버스 사용 우선순위에 따라 상기 각 마스터의 버스 사용 권한 신호를 생성하여 해당 마스터의 버스 사용 권한을 부여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 시스템의 버스 중재 방법
5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각 마스터의 버스 점유 횟수를 산출하는 단계는 상기 버스 사용 권한 신호에 따른 상기 각 마스터의 버스 사용에 대응되는 클럭신호를 카운팅하여 상기 각 마스터의 버스 점유 횟수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 시스템의 버스 중재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