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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캐스팅용 자동차 클러치 하우징 금형 및 클러치 하우징 제조 방법(Mold of vehicle clutch housing for diecasting and manufacturing method of vehicle clutch housing)

  • 기술번호 : KST201800454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주조 불량률을 저감할 수 있게 하는 다이캐스팅용 자동차 클러치 하우징 금형 및 클러치 하우징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금형의 캐비티로 알루미늄 용탕을 공급하는 복수개의 러너를 구비한 다이 캐스팅용 자동차 클러치 하우징 금형에 있어서, 상기 러너는, 중앙부로부터 시작해서 상기 캐비티와 이격되게 외곽을 따라 제 1 길이만큼 연장되다가 제 1 절곡부에서 제 1 각도로 절곡되어 상기 캐비티의 제 1 게이트와 연결되는 제 1 러너; 상기 중앙부로부터 시작해서 상기 캐비티 방향으로 제 2 길이만큼 연장되어 상기 캐비티의 제 2 게이트와 연결되는 제 2 러너; 및 상기 중앙부로부터 시작해서 상기 캐비티와 이격되게 외곽을 따라 제 3 길이만큼 연장되다가 제 2 절곡부에서 제 2 각도로 절곡되어 상기 캐비티의 제 3 게이트와 연결되는 제 3 러너;를 포함하고, 상기 제 1 러너와, 상기 제 2 러너 및 상기 제 3 러너를 흐르는 용탕의 유속 또는 유량의 편차를 최소화하도록 상기 제 1 게이트의 폭과, 상기 제 2 게이트의 폭 및 상기 제 3 게이트의 폭에 따라 상기 제 1 길이와, 상기 제 2 길이 및 상기 제 3 길이가 결정되거나, 또는 각 러너의 단면 지름이 결정되거나, 또는 상기 제 1 각도 및 상기 제 2 각도가 결정되는 것일 수 있다.
Int. CL B22D 17/22 (2006.01.01) B22D 17/30 (2006.01.01)
CPC B22D 17/22(2013.01) B22D 17/2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39239 (2016.10.25)
출원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45295 (2018.05.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0.25)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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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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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재황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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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남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길 *-*, *층 (양재동, 가람빌딩)(율민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이인행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길 *-*, *층 (양재동, 가람빌딩)(율민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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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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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0.25 수리 (Accepted) 1-1-2016-1037525-9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8.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4.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57581-25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4.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054249-00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6.08 수리 (Accepted) 1-1-2018-0562523-1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6.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562524-63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02 수리 (Accepted) 4-1-2018-5123030-77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8.10.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702176-64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11.12 수리 (Accepted) 1-1-2018-1121004-91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8.11.12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1121006-82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8.12.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832350-7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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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형의 캐비티로 알루미늄 용탕을 공급하는 복수개의 러너를 구비한 다이 캐스팅용 자동차 클러치 하우징 금형에 있어서,상기 러너는,중앙부로부터 시작해서 상기 캐비티와 이격되게 외곽을 따라 제 1 길이만큼 연장되다가 제 1 절곡부에서 제 1 각도로 절곡되어 상기 캐비티의 제 1 게이트와 연결되는 제 1 러너;상기 중앙부로부터 시작해서 상기 캐비티 방향으로 제 2 길이만큼 연장되어 상기 캐비티의 제 2 게이트와 연결되는 제 2 러너; 및상기 중앙부로부터 시작해서 상기 캐비티와 이격되게 외곽을 따라 제 3 길이만큼 연장되다가 제 2 절곡부에서 제 2 각도로 절곡되어 상기 캐비티의 제 3 게이트와 연결되는 제 3 러너;를 포함하고,상기 제 1 러너와, 상기 제 2 러너 및 상기 제 3 러너를 흐르는 용탕의 유속 또는 유량의 편차를 최소화하도록 상기 제 1 게이트의 폭과, 상기 제 2 게이트의 폭 및 상기 제 3 게이트의 폭에 따라 상기 제 1 길이와, 상기 제 2 길이 및 상기 제 3 길이가 결정되거나, 또는 각 러너의 단면 지름이 결정되거나, 또는 상기 제 1 각도 및 상기 제 2 각도가 결정되는 것이고,상기 제 2 러너 보다 길이가 길고 게이트 폭이 좁은 상기 제 1 러너의 상기 제 1 각도는 상기 제 1 러너 보다 길이가 짧고 게이트 폭이 넓은 상기 제 2 러너의 상기 제 2 각도 보다 크게 형성되고,상기 제 3 게이트의 폭은 45mm 내지 48mm이고, 상기 제 1 게이트의 폭은 40mm 내지 43mm이고, 상기 제 2 게이트의 폭은 103mm 내지 106mm이고,제 3 길이는 80mm 내지 130mm이고, 상기 제 2 길이는 60mm 내지 70mm이고, 상기 제 1 길이는 220mm 내지 250mm이고,상기 제 3 러너의 최소 단면 지름은 44mm 내지 47mm이고, 상기 제 1 러너의 최소 단면 지름은 39mm 내지 41mm이고, 상기 제 2 러너의 시작 단면 지름은 111mm 내지 113mm인, 다이캐스팅용 자동차 클러치 하우징 금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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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 3 게이트의 폭은, 상기 제 1 게이트의 폭 보다 크고, 상기 제 2 게이트의 폭 보다 작은, 다이캐스팅용 자동차 클러치 하우징 금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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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4 4
제 2 항에 있어서,제 3 길이는, 상기 제 2 길이 보다 길고, 상기 제 1 길이 보다 짧은, 다이캐스팅용 자동차 클러치 하우징 금형
5 5
삭제
6 6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제 3 러너의 최소 단면 지름은 상기 제 3 게이트의 폭 보다 같거나 좁고, 상기 제 1 러너의 최소 단면 지름은 상기 제 1 게이트의 폭 보다 좁으며, 상기 제 2 러너의 시작 단면 지름은 상기 제 2 게이트의 폭 보다 넓은, 다이캐스팅용 자동차 클러치 하우징 금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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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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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형의 캐비티로 알루미늄 용탕을 공급하는 복수개의 러너를 구비한 다이 캐스팅용 자동차 클러치 하우징 제조 방법에 있어서,상기 러너는,중앙부로부터 시작해서 상기 캐비티와 이격되게 외곽을 따라 제 1 길이만큼 연장되다가 제 1 절곡부에서 제 1 각도로 절곡되어 상기 캐비티의 제 1 게이트와 연결되는 제 1 러너;상기 중앙부로부터 시작해서 상기 캐비티 방향으로 제 2 길이만큼 연장되어 상기 캐비티의 제 2 게이트와 연결되는 제 2 러너; 및상기 중앙부로부터 시작해서 상기 캐비티와 이격되게 외곽을 따라 제 3 길이만큼 연장되다가 제 2 절곡부에서 제 2 각도로 절곡되어 상기 캐비티의 제 3 게이트와 연결되는 제 3 러너;를 포함하고,상기 제 1 러너와, 상기 제 2 러너 및 상기 제 3 러너를 흐르는 용탕의 유속 또는 유량의 편차를 최소화하도록 상기 제 1 게이트의 폭과, 상기 제 2 게이트의 폭 및 상기 제 3 게이트의 폭에 따라 상기 제 1 길이와, 상기 제 2 길이 및 상기 제 3 길이가 결정되거나, 또는 각 러너의 단면 지름이 결정되거나, 또는 상기 제 1 각도 및 상기 제 2 각도가 결정되고,상기 제 2 러너 보다 길이가 길고 게이트 폭이 좁은 상기 제 1 러너의 상기 제 1 각도는 상기 제 1 러너 보다 길이가 짧고 게이트 폭이 넓은 상기 제 2 러너의 상기 제 2 각도 보다 크게 형성되고,상기 제 3 게이트의 폭은 45mm 내지 48mm이고, 상기 제 1 게이트의 폭은 40mm 내지 43mm이고, 상기 제 2 게이트의 폭은 103mm 내지 106mm이고,제 3 길이는 80mm 내지 130mm이고, 상기 제 2 길이는 60mm 내지 70mm이고, 상기 제 1 길이는 220mm 내지 250mm이고,상기 제 3 러너의 최소 단면 지름은 44mm 내지 47mm이고, 상기 제 1 러너의 최소 단면 지름은 39mm 내지 41mm이고, 상기 제 2 러너의 시작 단면 지름은 111mm 내지 113mm인, 다이캐스팅용 자동차 클러치 하우징의 제조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