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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찰저항 감소를 위한 공기부양정의 선미부 스커트 구조(Skirt structure of hovercraft for reducing frictional resistance)

  • 기술번호 : KST2018004887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선체에 배치되는 부양팬의 회전력에 의해 발생하는 공기로 선체의 하면에 공기층을 형성시켜 선체를 부양시키고, 선체의 선미 상부에 배치된 프로펠러의 회전력에 의해서 부양된 선체를 주행하는 마찰저항 감소를 위한 공기부양정의 선미부 스커트 구조에 있어서, 선체의 선미부 하면을 따라 공기층을 형성하여 배치되는 튜브; 및 선체의 둘레방향을 따라 배치되어 선체의 하면에 공기층을 형성하는 스커트;를 포함한다.본 발명에 의하면, 선체의 선미부에 곡률반경이 위치하도록 곡률성형되어 튜브의 내주면과 밀착 접촉하여 스커트 선미부를 따라 이동하는 공기가 튜브의 외주면을 따라 이동하여 스커트의 선미부와 수면 또는 지면과의 마찰 접촉을 억제 또는 지연시킴으로써 주행 중 발생하는 마찰저항에 의한 공기 부양정의 속도 저감을 방지할 수 있어 공기 부양정의 효율을 높일 수 있다.
Int. CL B63B 1/34 (2006.01.01) B63B 1/08 (2006.01.01) B60V 1/16 (2006.01.01)
CPC B63B 1/34(2013.01) B63B 1/34(2013.01) B63B 1/34(2013.01) B63B 1/3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31455 (2016.10.11)
출원인 군산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39979 (2018.04.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0.11)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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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군산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전라북도 군산시 대학로 *** (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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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경근 대한민국 전라북도 군산시 대학
2 문병영 대한민국 전라북도 군산시 대학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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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다해 대한민국 서울시 서초구 서운로**, ***호(서초동, 중앙로얄오피스텔)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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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금성마린 전라북도 군산시 중가도길 **(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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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0.11 수리 (Accepted) 1-1-2016-0984340-76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1.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782505-12
3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01.09 수리 (Accepted) 1-1-2018-0026152-54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1.19 수리 (Accepted) 1-1-2018-0064881-00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1.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064882-45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5.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97241-44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2.27 수리 (Accepted) 4-1-2019-5038912-94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09 수리 (Accepted) 4-1-2020-515353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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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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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체에 배치되는 부양팬의 회전력에 의해 발생하는 공기로 상기 선체의 하면에 공기층을 형성시켜 상기 선체를 부양시키고, 상기 선체의 선미부 상부에 배치된 프로펠러의 회전력에 의해서 부양된 선체를 주행시키는 공기 부양정에 있어서,상기 부양팬에 의해 유입되는 공기를 채울수 있도록 공기 흡입구를 구비하며, 상기 공기 흡입구를 통해 유입된 공기를 통하여 하방향으로 볼록하게 형성되고, 외주면에 엠보싱이 형성되어 상기 선체의 선미부 하면을 따라 배치되어 공기층을 형성하는 튜브; 및상기 선체와 연통되도록 유입홀이 형성되고, 상기 선체의 선미부에서 상기 선체의 선수부를 향하여 볼록하게 곡률 성형되며, 일측면이 상기 볼록하게 형성된 튜브에 맞닿도록 배치되어 상기 부양팬에 의해 상기 유입홀을 통해 유입된 공기가 상기 볼록하게 형성된 튜브의 외주면으로 공기흐름을 형성시키는 스커트;를 포함하며,상기 스커트는,수면 또는 지면과 접촉하는 타측면에 유리섬유 또는 탄소섬유로 보강되는 보강재를 구비하고,상기 튜브는,상기 부양팬을 통해 내부에 공기가 채워진 상태에서, 상기 스커트를 따라 통과한 공기가 상기 튜브의 외주면을 따라 이동되도록 하여 상기 선체를 상측으로 이동시키는 압력을 발생시켜 상기 스커트가 수면 또는 지면과 접촉이 지연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찰저항 감소를 위한 공기부양정의 선미부 스커트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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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코리아터빈(주) 지역주력산업육성(R&D) 기술개발 사업 마찰저항 감소기술을 적용한 보급형 공기부정정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