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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차량용 와이퍼의 병렬구동 시스템(PARALLEL DRIVING SYSTEM FOR WIPER DRIVING OF RAILWAY VEHICLE)

  • 기술번호 : KST201800500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 차량의 와이퍼 구동 제어 시스템을 제안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철도 차량의 와이퍼 구동 제어 시스템은, 제1 와이퍼 모터, 제1 모터 드라이버 및 제1 와이퍼 제어부를 포함하는 제1 와이퍼 구동 제어 장치; 제2 와이퍼 모터, 제2 모터 드라이버 및 제2 와이퍼 제어부를 포함하는 제2 와이퍼 구동 제어 장치; 및 제1 와이퍼 모터 및 상기 제2 와이퍼 모터 중 적어도 하나에 의해 회전하는 기어 장치를 포함하며, 제1 와이퍼 제어부는, 상기 제1 와이퍼 모터의 부하상태 및 동작 상태 중 적어도 하나를 기초로 상기 제2 와이퍼 모 터의 구동 여부를 제어하는 제어 신호를 상기 제2 와이퍼 제어부로 제공하는 동작을 수행한다.
Int. CL B61D 25/00 (2006.01.01) B60S 1/08 (2006.01.01) B60S 1/14 (2006.01.01)
CPC B61D 25/00(2013.01) B61D 25/00(2013.01) B61D 25/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36474 (2016.10.2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유승진
등록번호/일자 10-1859449-0000 (2018.05.14)
공개번호/일자 10-2018-0043590 (2018.04.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8052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0.20)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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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2 유승진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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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정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2 전홍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3 김연수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4 유승진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5 김용재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강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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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엠에이피에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한동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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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0.20 수리 (Accepted) 1-1-2016-1019534-82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6.10.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6-0155896-10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11.09 수리 (Accepted) 4-1-2016-5162197-61
4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6.11.09 수리 (Accepted) 1-1-2016-1094240-56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9.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1.10 수리 (Accepted) 9-1-2017-0037825-49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1.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27265-37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1.25 수리 (Accepted) 1-1-2018-0089251-86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1.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089252-21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5.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96299-1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1.15 수리 (Accepted) 4-1-2018-5231573-02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3.24 수리 (Accepted) 4-1-2020-5068744-8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 차량의 와이퍼 구동 제어 시스템에 있어서, 제1 와이퍼 모터, 제1 모터 드라이버 및 제1 와이퍼 제어부를 포함하는 제1 와이퍼 구동 제어 장치; 제2 와이퍼 모터, 제2 모터 드라이버 및 제2 와이퍼 제어부를 포함하는 제2 와이퍼 구동 제어 장치;상기 제1 와이퍼 모터 및 상기 제2 와이퍼 모터 중 적어도 하나에 의해 회전하는 기어 장치; 및상기 기어 장치의 회전 속도를 감지하는 엔코더(encoder);를 포함하며, 상기 제1 와이퍼 제어부는, 상기 제1 와이퍼 모터의 부하상태를 기초로 상기 제2 와이퍼 모터의 구동 여부를 제어하는 제어 신호를 상기 제2 와이퍼 제어부로 제공하고,상기 기어 장치에 대응하여 기 결정된 목표 속도값을 상기 엔코더의 출력값과 비교한 결과를 기초로, 상기 제1 와이퍼 모터 및 상기 제2 와이퍼 모터 각각의 구동 속도에 대해 폐루프 피드백(closed loop feedback) 제어를 수행하는 것인, 와이퍼 구동 제어 시스템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와이퍼 제어부는 상기 엔코더의 출력값과 상기 목표 속도값의 차이가 임계값보다 큰 경우, 상기 제2 와이퍼 모터를 구동시키는 제어 신호를 상기 제2 와이퍼 제어부로 제공하는 것인, 와이퍼 구동 제어 시스템
4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와이퍼 제어부는상기 폐루프 피드백 제어를 수행하여, 상기 엔코더의 출력값과 상기 목표 속도값의 차이를 기초로 상기 제2 와이퍼 모터의 구동 속도를 조정하기 위한 속도 조정 정보를 상기 제2 와이퍼 제어부로 제공하며, 상기 제2 와이퍼 제어부는상기 속도 조정 정보에 응답하여 상기 제2 와이퍼 모터의 구동 속도를 조정하는 것인, 와이퍼 구동 제어 시스템
5 5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와이퍼 제어부는상기 폐루프 피드백 제어를 수행하여, 상기 엔코더의 출력값과 상기 목표 속도값의 차이를 기초로 상기 제2 와이퍼 모터의 구동 속도를 결정하는 것인, 와이퍼 구동 제어 시스템
6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와이퍼 제어부 및 상기 제2 와이퍼 제어부는상기 제1 와이퍼 구동 제어 장치의 동작 상태에 대한 정보로서 액티브(active) 상태 정보 또는 실패(fail) 상태 정보를 서로 공유하며, 상기 제2 와이퍼 제어부는,상기 실패 상태 정보가 공유되면, 상기 목표 속도값을 기초로 제2 와이퍼 모터의 구동 속도를 결정하는 것인, 와이퍼 구동 제어 시스템
7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와이퍼 제어부 및 상기 제2 와이퍼 제어부는상기 제1 와이퍼 모터 및 상기 제2 와이퍼 모터로 직접 공급되는 외부 전원 전압을 조정하는 것인, 와이퍼 구동 제어 시스템
8 8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기어 장치는, 상기 제1 와이퍼 모터의 회전축에 결합된 기어 및 상기 제2 와이퍼 모터의 회전축에 결합된 기어와 각각 치합되는 베벨기어인, 와이퍼 구동 제어 시스템
9 9
철도 차량의 와이퍼 시스템에 있어서, 와이퍼 블레이드 및 상기 와이퍼 블레이드를 왕복운동시키는 링키지(linkage)를 포함하는 와이퍼 작동 시스템;제1 와이퍼 모터 및 제1 와이퍼 제어부를 포함하는 제1 와이퍼 구동 제어 장치, 제2 와이퍼 모터 및 제2 와이퍼 제어부를 포함하는 제2 와이퍼 구동 제어 장치, 및 상기 제1 와이퍼 모터 및 제2 와이퍼 모터 중 적어도 하나에 의해 회전되며, 상기 와이퍼 작동 시스템으로 동력을 전달하는 기어 장치와 상기 기어 장치와 연결되어, 상기 기어 장치의 회전 속도를 감지하는 엔코더를 포함하는 와이퍼 구동 제어 시스템;을 포함하되, 상기 와이퍼 구동 제어 시스템은, 상기 기어 장치의 회전 속도를 기초로 제1 와이퍼 모터 및 상기 제2 와이퍼 모터의 구동 속도를 제어하는 폐루프 피드백(closed feedback) 제어를 수행하고,상기 제1 와이퍼 구동 제어 장치는상기 폐루프 피드백 제어를 수행하여, 상기 기어 장치의 기 결정된 목표 속도값과 상기 엔코더의 출력값의 차이를 기초로 상기 제2 와이퍼 모터의 구동 속도를 조정하기 위한 제어 신호를 상기 제2 와이퍼 구동 제어 장치로 제공하며, 상기 제2 와이퍼 구동 제어 장치는상기 제어 신호에 응답하여, 상기 제2 와이퍼 모터의 구동 속도를 조정하는 것인, 와이퍼 시스템
10 10
삭제
11 11
삭제
12 12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와이퍼 구동 제어 장치는 상기 폐루프 피드백 제어를 수행하여, 상기 기어 장치의 기 결정된 목표 속도값과 상기 엔코더의 출력값의 차이를 기초로 상기 제2 와이퍼 모터의 구동 속도를 조정하는 것인, 와이퍼 시스템
13 13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와이퍼 구동 제어 장치 및 상기 제2 와이퍼 구동 제어 장치는 상기 제1 와이퍼 구동 제어 장치의 동작 상태에 대한 정보로서 액티브(active) 상태 정보 또는 실패(fail) 상태 정보를 서로 공유하며, 상기 제2 와이퍼 구동 제어 장치는상기 실패 상태 정보가 공유되면, 상기 목표 속도값을 기초로 제2 와이퍼 모터의 구동 속도를 결정하는 것인, 와이퍼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부품산업 기술개발지원사업 철도차량용 전기식 창닦이장치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