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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일 절손 검지 장치(APPARATUS FOR DETECTING RAIL DAMAGE)

  • 기술번호 : KST201800500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레일 절손 검지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레일 절손 검지 장치는 레일 간의 전기적 절연을 형성하는 LC 공진회로, 나란하게 배치되는 두 개의 레일을 전기적으로 연결하는 레일 단락부, LC 공진회로와 상기 레일 단락부 사이에서 레일의 임피던스를 측정하는 임피던스 측정기, 및 임피던스 측정기에 의해 측정된 임피던스를 토대로 레일 절손을 검지하는 레일 절손 검지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1N 27/04 (2006.01.01)
CPC G01N 27/045(2013.01) G01N 27/04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37906 (2016.10.2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44488 (2018.05.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0.21)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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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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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재희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안치형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3 조봉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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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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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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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0.21 수리 (Accepted) 1-1-2016-1027057-4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9.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1.10 수리 (Accepted) 9-1-2017-0038194-1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1.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022446-25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3.08 수리 (Accepted) 1-1-2018-0236979-10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3.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236980-56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7.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81488-2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레일 간의 전기적 절연을 형성하는 LC 공진회로;나란하게 배치되는 두 개의 레일을 전기적으로 연결하는 레일 단락부; 상기 LC 공진회로와 상기 레일 단락부 사이에서 레일의 임피던스를 측정하는 임피던스 측정기; 및상기 임피던스 측정기에 의해 측정된 임피던스를 토대로 레일 절손을 검지하는 레일 절손 검지부를 포함하되,상기 레일 절손 검지부는 상기 임피던스 측정기에 의해 캐패시턴스가 측정되는지 여부에 따라 레일 절손을 검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 절손 검지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LC 공진회로와 상기 레일 단락부 간의 레일의 길이는 측정 주파수의 파장/4 이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 절손 검지 장치
3 3
삭제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임피던스 측정기에 의해 측정된 레일의 임피던스 측정값에 따라 절손 위치를 추정하는 절손 위치 추정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 절손 검지 장치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LC 공진회로는 제1 인덕터부; 및 제1 캐패시터부를 포함하되, 상기 제1 인덕터부와 상기 제1 캐패시터부는 서로 병렬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 절손 검지 장치
6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LC 공진회로는 임피던스 측정을 위한 측정 주파수에서는 오픈 회로를 형성하고, 인근 주파수에서는 쇼트 회로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 절손 검지 장치
7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LC 공진회로는 제1 인턱터부; 제2 캐패시터부; 및 제2 인덕터부를 포함하되, 상기 제2 캐패시터와 상기 제2 인덕터부는 직렬 연결되고, 상기 제1 인덕터부는 양단이 레일에 각각 연결되어 상기 제2 캐패시터부 및 상기 제2 인덕터부와 병렬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 절손 검지 장치
8 8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LC 공진회로는 제1 캐패시터부; 제2 캐패시터부; 및제2 인덕터부를 포함하되, 상기 제2 캐패시터와 상기 제2 인덕터부는 직렬 연결되고, 상기 제1 캐패시터부는 양단이 레일에 각각 연결되어 상기 제2 캐패시터부 및 상기 제2 인덕터부와 병렬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 절손 검지 장치
9 9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LC 공진회로는 제1 인덕터부;제1 캐패시터부; 제2 캐패시터부; 및제2 인덕터부를 포함하되, 상기 제2 캐패시터와 상기 제2 인덕터부는 직렬 연결되고, 상기 제1 인덕터부와 상기 제1 캐패시터부는 양단이 레일에 각각 연결되어 상기 제2 캐패시터 및 상기 제2 인덕터부에 각각 병렬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 절손 검지 장치
10 10
레일 간의 전기적 절연을 형성하는 제1 LC 공진회로;레일 간의 전기적 절연을 형성하는 제2 LC 공진회로; 상기 제1 LC 공진회로와 상기 제2 LC 공진회로 사이에서 레일의 임피던스를 측정하는 임피던스 측정기; 및상기 임피던스 측정기에 의해 측정된 임피던스를 토대로 레일 절손을 검지하는 레일 절손 검지부를 포함하되,상기 레일 절손 검지부는 상기 임피던스 측정기에 의해 캐패시턴스가 측정되는지 여부에 따라 레일 절손을 검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 절손 검지 장치
11 11
삭제
12 12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임피던스 측정기에 의해 측정된 레일의 임피던스 측정값에 따라 절손 위치를 추정하는 절손 위치 추정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 절손 검지 장치
13 13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LC 공진회로와 상기 제2 LC 공진회로 간의 레일의 길이는 측정 주파수의 파장/4 이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 절손 검지 장치
14 14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LC 공진회로는 인근 주파수에서는 쇼트 회로를 형성하고 검지 주파수에서는 오픈 회로를 형성하며, 상기 제2 LC 공진회로는 인근 주파수에서는 오픈 회로를 형성하고 검지 주파수에서는 쇼트 회로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 절손 검지 장치
15 15
제 14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LC 공진회로 및 상기 제2 LC 공진회로 중 적어도 하나는 제1 인턱터부; 제2 캐패시터부; 및 제2 인덕터부를 포함하되, 상기 제2 캐패시터와 상기 제2 인덕터부는 직렬 연결되고, 상기 제1 인덕터부는 양단이 레일에 각각 연결되어 상기 제2 캐패시터부 및 상기 제2 인덕터부와 병렬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 절손 검지 장치
16 16
제 14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LC 공진회로 및 상기 제2 LC 공진회로 중 적어도 하나는 제1 캐패시터부; 제2 캐패시터부; 및제2 인덕터부를 포함하되, 상기 제2 캐패시터와 상기 제2 인덕터부는 직렬 연결되고, 상기 제1 캐패시터부는 양단이 레일에 각각 연결되어 상기 제2 캐패시터부 및 상기 제2 인덕터부와 병렬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 절손 검지 장치
17 17
제 14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LC 공진회로 및 상기 제2 LC 공진회로 중 적어도 하나는 제1 인덕터부;제1 캐패시터부; 제2 캐패시터부; 및제2 인덕터부를 포함하되, 상기 제2 캐패시터와 상기 제2 인덕터부는 직렬 연결되고, 상기 제1 인덕터부와 상기 제1 캐패시터부는 양단이 레일에 각각 연결되어 상기 제2 캐패시터 및 상기 제2 인덕터부에 병렬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 절손 검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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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가과학기술연구회(미래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분야 중소기업 지원 및 육성사업 CBTC 적용노선에서 레일절손 검지를 위한 저비용 장거리 궤도회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