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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악철도차량의 연결통로용 발판 구조(Footplate structure for gangway of a mountain railway)

  • 기술번호 : KST201800501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산악철도차량의 연결통로용 발판 구조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전방 차체와 후방 차체의 사이에 형성되는 연결통로에 설치되어 산악철도차량의 선회주행, 경사주행 및 선회경사주행에 의한 차체 사이의 굴절이 발생되는 경우 그 설치 형상이 자유롭게 변형되도록 하여 발판에 가해지는 하중을 최소화시킬 수 있도록 하는 산악철도차량의 연결통로용 발판 구조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전방 차체의 후단 및 후방 차체의 전단에 각각 고정 설치되는 제1 및 제2고정 플레이트와, 상기 제1 및 제2고정 플레이트의 단부에 각각 상,하 방향으로 회동 가능하도록 결합되는 제1 및 제2힌지 플레이트 및 상기 제1 및 제2힌지 플레이트의 사이에 연결되도록 하여 연결기의 상부에 설치되는 연결 플레이트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D 23/00 (2006.01.01) B61D 17/20 (2006.01.01) B60D 5/00 (2006.01.01) B60R 3/00 (2006.01.01)
CPC B61D 23/00(2013.01) B61D 23/00(2013.01) B61D 23/00(2013.01) B61D 23/00(2013.01) B61D 23/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38660 (2016.10.24)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45110 (2018.05.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0.24)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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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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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형석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2 서승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3 이승영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금당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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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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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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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0.24 수리 (Accepted) 1-1-2016-1033633-2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9.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1.10 수리 (Accepted) 9-1-2017-0037443-1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2.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40978-22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1.31 수리 (Accepted) 1-1-2018-0108611-1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1.3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108595-67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5.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300901-42
8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11.16 수리 (Accepted) 1-1-2018-1143624-9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방 차체의 후단 및 후방 차체의 전단에 각각 고정 설치되는 제1 및 제2고정 플레이트와, 상기 제1 및 제2고정 플레이트의 단부에 각각 상,하 방향으로 회동 가능하도록 결합되는 제1 및 제2힌지 플레이트 및상기 제1 및 제2힌지 플레이트의 사이에 연결되도록 하여 연결기의 상부에 설치되는 연결 플레이트를 포함하여 구성되되,상기 연결 플레이트의 하부 중심부에는 가이드베어링이 설치되고, 상기 연결기의 상부에는 가이드베어링이 결합되는 가이드레일이 연결 플레이트의 폭방향으로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의 연결통로용 발판 구조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고정 플레이트에는 다수 개의 결합홈이 형성되고, 상기 제1 및 제2힌지 플레이트는 상기 결합홈에 힌지 결합되는 다수 개의 단위체들로 분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의 연결통로용 발판 구조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단위체에는 절곡부가 형성되고, 상기 절곡부의 단부에는 연결플레이트의 상부에 안착되는 안착면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의 연결통로용 발판 구조
4 4
삭제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연결 플레이트의 하부 가장자리에는 링 형상의 마모 플레이트가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의 연결통로용 발판 구조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연결 플레이트의 양 측면 하부와 통로 연결막의 사이에는 링크장치가 연결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의 연결통로용 발판 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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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 급구배추진시스템핵심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