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철도차량용 통로 연결막 설치 구조(Gangway diaphragm structure for railway vehicles)

  • 기술번호 : KST201800501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용 통로 연결막 설치 구조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차체의 단부에 형성된 통로에 연결프레임을 회동 가능하도록 결합시키고, 전방과 후방 차체에 각각 설치된 연결프레임의 사이에 연결막을 설치함으로써 철도차량이 곡선 주로를 주행할 때 발생되는 연결막의 변형을 최소화시킬 수 있도록 하는 철도차량용 통로 연결막 설치 구조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철도차량용 통로 연결막 설치 구조에 있어서, 상기 철도차량의 차체 단부에 형성되는 통로에 회동 가능하도록 연결 설치되는 연결프레임과, 전방 차체의 후방 단부와, 후방 차체의 전방 단부에 각각 설치된 연결프레임의 사이에 결합되는 연결막을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D 17/22 (2006.01.01) B60D 5/00 (2006.01.01) F16B 19/02 (2006.01.01)
CPC B61D 17/22(2013.01) B61D 17/22(2013.01) B61D 17/22(2013.01) B61D 17/2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38632 (2016.10.24)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45107 (2018.05.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0.24)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형석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2 서승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0.24 수리 (Accepted) 1-1-2016-1033466-0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9.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1.10 수리 (Accepted) 9-1-2017-0038433-2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1.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27266-83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1.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090991-7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1.26 수리 (Accepted) 1-1-2018-0090998-97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5.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306907-55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7.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646142-73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7.02 수리 (Accepted) 1-1-2018-0646175-79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11.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746974-02
11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11.16 수리 (Accepted) 1-1-2018-1143591-7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용 통로 연결막 설치 구조에 있어서,상기 철도차량의 차체 단부에 형성되는 통로에 회동 가능하도록 연결 설치되는 연결프레임과,전방 차체의 후방 단부와, 후방 차체의 전방 단부에 각각 설치된 연결프레임의 사이에 결합되는 연결막을 포함하여 구성되되, 상기 연결프레임은 그 종단면이 사각 형상으로 이루어져 통로 내측에 삽입 설치되고, 연결프레임의 상면과 하면은 통로의 상면과 하면에 각각 힌지 결합되며,상기 연결프레임의 상면과 하면에는 원통 형상의 지지돌기가 돌출 형성되고, 상기 통로의 상면과 하면의 안쪽면에는 상기 지지돌기가 삽입되는 지지홈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통로 연결막 설치구조
2 2
삭제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연결프레임의 양 측면과 차체의 단부 내측면 사이에는 이격 공간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통로 연결막 설치구조
4 4
삭제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연결프레임과 통로 사이의 힌지 결합부에는 베어링이 삽입 설치되고, 상기 힌지 결합부의 내측에는 소음 차단을 위한 커버부재가 결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통로 연결막 설치구조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연결프레임은 서로 일정 거리 이격되도록 설치되는 제1 및 제2연결프레임으로 분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통로 연결막 설치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 급구배추진시스템핵심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