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교통량 산출 시스템 및 교통량 산출 방법(SYSTEM OF ESTIMATING THE TRAFFIC FLOW AND METHOD THEREOF)

  • 기술번호 : KST2018005243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교통량 산출 시스템 및 교통량 산출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일 측면에 따른 교통량 산출 방법은, 이동 중인 제 1 차량의 블랙박스로부터 수집된 영상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신하는 단계; 제 1 시간에서, 수신된 영상 데이터가 획득된 제 1 위치를 검출하고, 검출된 제 1 위치의 제 1 교통량을 산출하는 단계; 검출된 제 1 위치 인근에 설치된 고정식 교통량 수집 장비를 탐색하여, 고정식 교통량 수집 장비를 통해, 제 2 교통량을 획득하는 단계; 및 제 1 교통량 및 제 2 교통량의 비율을 추정하여 제 1 위치의 연평균 일교통량을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8G 1/01 (2006.01.01)
CPC G08G 1/0133(2013.01) G08G 1/013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35219 (2016.10.18)
출원인 한국도로공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42714 (2018.04.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0.18)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도로공사 대한민국 경상북도 김천시 혁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윤혁 대한민국 경기도 화성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아이퍼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길*, *층(대치동 삼성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0.18 수리 (Accepted) 1-1-2016-1010287-4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8.03 수리 (Accepted) 4-1-2017-0041366-27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9.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2.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181159-00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2.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73591-29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2.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152262-45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2.12 수리 (Accepted) 1-1-2018-0152261-00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4.05 수리 (Accepted) 4-1-2018-5060698-33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8.06.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21426-1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교통량 산출 방법에 있어서, 이동 중인 제 1 차량의 블랙박스로부터 수집된 영상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신하는 단계;제 1 시간에서, 상기 수신된 영상 데이터가 획득된 제 1 위치를 검출하고, 상기 검출된 제 1 위치의 제 1 교통량을 산출하는 단계;상기 검출된 제 1 위치 인근에 설치된 고정식 교통량 수집 장비를 탐색하여, 상기 고정식 교통량 수집 장비를 통해, 제 2 교통량을 획득하는 단계; 및 상기 제 1 교통량 및 상기 제 2 교통량의 비율을 추정하여 제 1 위치의 연평균 일교통량을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교통량 산출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 이동 중인 제 1 차량의 블랙박스로부터 수집된 영상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신하는 단계는 상기 제 1 시간에서, 상기 제 1 위치를 통과중인 복수의 제 2 차량 중 적어도 어느 하나로부터, 상기 제 2 차량에 설치된 블랙박스로부터 수집된 영상 데이터를 더 수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인, 교통량 산출 방법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차량으로부터 수집된 영상 데이터를 이용하여 제 3 교통량을 산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 상기 제 1 교통량을 산출하는 단계는 상기 제 1 교통량 및 상기 제 3 교통량의 평균 교통량을 산출하는 것인, 교통량 산출 방법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위치의 연평균 일교통량을 추정하는 단계 이전에, 상기 탐색된 고정식 교통량 수집 장비가 설치된 제 2 위치를 검출하고, 상기 제 2 위치의 제 1 교통량을 산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인, 교통량 산출 방법
5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위치의 제 1 교통량을 산출하는 단계는 상기 제 2 위치를 이동 중인 제 3 차량의 블랙박스로부터 수집된 영상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인,교통량 산출 방법
6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위치의 제 1 교통량을 산출하는 단계는 제 1 위치에서 수집된 영상의 데이터로부터 차량 및 상기 차량의 이동 방향을 검출하고, 방향 및 차로별로 검출된 차량의 대수를 산출하는 것인, 교통량 산출 방법
7 7
교통량 산출 방법을 수행하기 위하여 디지털 처리 장치에 의해 실행될 수 있는 명령어들의 프로그램이 유형적으로 구현되어 있고, 상기 디지털 처리 장치에 의해 판독될 수 있는 기록매체에 있어서,상기 교통량 산출 방법은,교통량 산출 방법에 있어서, 이동 중인 제 1 차량의 블랙박스로부터 수집된 영상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신하는 단계;제 1 시간에서, 상기 수신된 영상 데이터가 획득된 제 1 위치를 검출하고, 상기 검출된 제 1 위치의 제 1 교통량을 산출하는 단계;상기 검출된 제 1 위치 인근에 설치된 고정식 교통량 수집 장비를 탐색하여, 상기 고정식 교통량 수집 장비를 통해, 제 2 교통량을 획득하는 단계; 및 상기 제 1 교통량 및 상기 제 2 교통량의 비율을 추정하여 제 1 위치의 연평균 일교통량을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기록매체
8 8
네트워크 통신모듈 및상기 네트워크 통신모듈을 통해 수신된 데이터를 이용하여 교통량을 산출하는 교통량 산출부를 포함하는 교통량 산출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네트워크 통신모듈은이동 중인 제 1 차량의 블랙박스로부터 수집된 영상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신하고, 상기 교통량 산출부는제 1 시간에서, 상기 수신된 영상 데이터가 획득된 제 1 위치를 검출하고, 상기 검출된 제 1 위치의 제 1 교통량을 산출하고, 상기 검출된 제 1 위치 인근에 설치된 고정식 교통량 수집 장비를 탐색하여, 상기 고정식 교통량 수집 장비를 통해 제 2 교통량을 획득하여,상기 제 1 교통량 및 상기 제 2 교통량의 비율을 추정하여 제 1 위치의 연평균 일교통량을 추정하는 것인,교통량 산출 시스템
9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네트워크 통신 모듈은상기 제 1 시간에서, 상기 제 1 위치를 통과중인 복수의 제 2 차량 중 적어도 어느 하나로부터, 상기 제 2 차량에 설치된 블랙박스로부터 수집된 영상 데이터를 더 수신하는 것인, 교통량 산출 시스템
10 10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네트워크 통신 모듈은 상기 제 2 차량으로부터 수집된 영상 데이터를 이용하여 제 3 교통량을 산출하고, 상기 교통량 산출부는 상기 제 1 교통량 및 상기 제 3 교통량의 평균 교통량을 산출하는 것인,교통량 산출 시스템
11 11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교통량 산출부는상기 탐색된 고정식 교통량 수집 장비가 설치된 제 2 위치를 검출하고, 상기 제 2 위치의 제 1 교통량을 산출하는 것인, 교통량 산출 시스템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네트워크 통신 모듈은상기 제 2 위치를 이동 중인 제 3 차량의 블랙박스로부터 수집된 영상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신하는 것인, 교통량 산출 시스템
13 13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교통량 산출부는제 1 위치에서 수집된 영상의 데이터로부터 차량 및 상기 차량의 이동 방향을 검출하고, 방향 및 차로별로 검출된 차량의 대수를 산출하는 것인,교통량 산출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