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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피 항로 보조 정보 제공 장치 및 방법(Providing information to support sailing clearway device and method thereof)

  • 기술번호 : KST2018005339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대피 항로 보조 정보 제공 장치 및 방법이 제공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대피 항로 보조 정보 제공 장치는, 항해 중인 선박에 있어서, 상기 선박에서 발생한 침수 또는 화재 등의 사고에 의해 발생하는 위험도인 선박 위험도를 산출하는 선박 위험도 산출부; 상기 선박 위험도를 이용하여 상기 선박의 사고 대응 방법을 생성하는 사고 대응 방법 생성부; 및 상기 사고 대응 방법에 대한 대피 항로 및 대피 항로 항해 보조 정보를 생성하는 대피 항로 관련 정보 생성부;를 포함한다.
Int. CL B63B 49/00 (2006.01.01) G08G 3/00 (2006.01.01)
CPC B63B 49/00(2013.01) B63B 49/00(2013.01) B63B 49/00(2013.01) B63B 49/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32891 (2016.10.13)
출원인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40938 (2018.04.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0.13)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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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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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찬수 부산광역시 남구
2 임남균 전라남도 목포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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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이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 ***호 (역삼동, 혜전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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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광역시 영도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0.13 수리 (Accepted) 1-1-2016-0993490-16
2 직권정정안내서
Notification of Ex officio Correction
2016.10.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6-0150052-31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6.12.12 수리 (Accepted) 1-1-2016-1213737-49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6.28 수리 (Accepted) 4-1-2017-0034176-95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7.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8.09 수리 (Accepted) 9-1-2017-0026245-10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1.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016732-9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1.23 수리 (Accepted) 4-1-2018-5013167-10
9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03.06 수리 (Accepted) 1-1-2018-0225761-17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4.03 수리 (Accepted) 1-1-2018-0330613-09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4.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330614-44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10 수리 (Accepted) 4-1-2018-5131202-66
13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8.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583692-08
14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09.07 수리 (Accepted) 1-1-2018-0892687-92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5 수리 (Accepted) 4-1-2020-5042665-74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0.20 수리 (Accepted) 4-1-2020-5235797-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항해 중인 선박에 있어서,상기 선박에서 발생한 사고에 의해 상기 선박이 항해 불능 상태에 도달할 때까지의 시간을 이용하여 선박 위험도를 산출하는 선박 위험도 산출부;상기 선박 위험도를 이용하여 상기 선박의 침몰 전까지 항해 가능한 거리를 산출하고, 산출된 거리의 반경 내에 존재하는 안전 구역으로의 항해를 상기 선박의 사고 대응 방법으로 생성하는 사고 대응 방법 생성부; 및상기 사고 대응 방법에 대한 대피 항로 및 대피 항로 항해 보조 정보를 생성하는 대피 항로 관련 정보 생성부;를 포함하는 대피 항로 보조 정보 제공 장치
2 2
삭제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선박의 항해 불능 상태는, 상기 선박에 기 설치된 침수 및 화재 센서를 통해 획득되는 정보를 이용하여 침수 속도 또는 화재 확산 속도를 계산함으로써 획득되는 대피 항로 보조 정보 제공 장치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안전 구역은 구조 선박, 임의 좌초 지역 및 안전 항만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대피 항로 보조 정보 제공 장치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구조 선박은, 상기 선박의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근접하는 항로를 가지는 선박이며, 상기 임의 좌초 지역은 해저면이 모래 또는 진흙으로 구성되고 상기 선박의 침몰 수위보다 낮은 수심을 가지는 지역이며, 상기 안전 항만은 사고 선박이 항해 불능 상태가 되기 전에 도달할 수 있는 인접 항만인 대피 항로 보조 정보 제공 장치
6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대피 항로 관련 정보 생성부는, 상기 대피 항로 및 상기 대피 항로 항해 보조 정보를 생성하기 위해 사용자의 설정을 통해 선택된 상기 사고 대응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는 대피 항로 보조 정보 제공 장치
7 7
제 6항에 있어서,상기 대피 항로는, 상기 선택된 사고 대응 방법의 안전 지역으로 항해하기 위한 항로이며, 상기 대피 항로 항해 보조 정보는 상기 대피 항로 및 상기 선박의 실시간 위치의 외부 정보, 상기 대피 항로를 운항하는데 필요한 조타 방향, 최대 조타각 및 속도 등의 항해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대피 항로 보조 정보 제공 장치
8 8
제 7항에 있어서,상기 외부 정보를 획득하는 외부 정보 획득부를 더 포함하며, 상기 외부 정보는 해무, 바람 정보 및 해류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대피 항로 보조 정보 제공 장치
9 9
a) 항해 중인 선박에 사고가 발생한 경우, 선박 위험도 산출부에서 상기 선박이 항해 불능 상태에 도달할 때까지의 시간을 이용하여 선박 위험도를 산출하는 단계;b) 상기 단계 a)에서 산출된 상기 선박 위험도를 이용하여 사고 대응 방법 생성부에서 상기 선박의 침몰 전까지 항해 가능한 거리를 산출하고, 산출된 거리의 반경 내에 존재하는 안전 구역으로의 항해를 상기 선박의 사고 대응 방법으로 생성하는 단계; 및c) 사용자로부터 선택 받은 상기 사고 대응 방법에 대한 대피 항로 및 대피 항로 항해 보조 정보를 대피 항로 관련 정보 생성부에서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대피 항로 보조 정보 제공 방법
10 10
삭제
11 11
제 9항에 있어서,상기 선박의 항해 불능 상태는, 상기 선박에 기 설치된 침수 및 화재 센서를 통해 획득되는 정보를 이용하여 침수 속도 또는 화재 확산 속도를 계산함으로써 획득되는 대피 항로 보조 정보 제공 방법
12 12
제 9항에 있어서,상기 안전 구역은 구조 선박, 임의 좌초 지역 및 안전 항만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대피 항로 보조 정보 제공 방법
13 13
제 12항에 있어서,상기 구조 선박은, 상기 선박의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근접하는 항로를 가지는 선박이며, 상기 임의 좌초 지역은 해저면이 모래 또는 진흙으로 구성되고 상기 선박의 침몰 수위보다 낮은 수심을 가지는 지역이며, 상기 안전 항만은 사고 선박이 항해 불능 상태가 되기 전에 도달할 수 있는 인접 항만인 대피 항로 보조 정보 제공 방법
14 14
제 13항에 있어서,상기 단계 b)는, 상기 생성한 상기 사고 대응 방법을 출력하고, 출력된 상기 사고 대응 방법 중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선택된 사고 대응 방법을 획득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대피 항로 보조 정보 제공 방법
15 15
제 14항에 있어서,상기 대피 항로는, 상기 선택된 사고 대응 방법의 안전 지역으로 항해하기 위한 항로이며, 상기 대피 항로 항해 보조 정보는 상기 대피 항로를 운항하는데 필요한 조타 방향, 최대 조타각 및 속도 등의 항해 정보를 포함하는 대피 항로 보조 정보 제공 방법
16 16
제 15항에 있어서,상기 대피 항로 항해 보조 정보는, 외부 정보 획득부를 통해 획득된 외부 정보인 상기 대피 항로 및 상기 선박의 실시간 위치의 해무, 바람 정보 및 해류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대피 항로 보조 정보 제공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해양수산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선박 및 인명대피 기술개발 선박 및 인명대피 기술개발
2 해양수산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해양과학조사 및 예보기술개발사업 북극항로 항행환경정보 생산 및 예측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