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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마이크로폰(10a-1), 제 2 마이크로폰(10a-2), 수신 모델링 모듈(10b) 그리고 액티브 사운드 발생기(Active Sound Generator)(30a)를 포함하는 자율 주행 차량을 위한 능동 추적 신호 기반 운전자 음성 분리 시스템(1)에 있어서, 수신 모델링 모듈(10b)은 액티브 사운드 발생기(30a)를 통해 운전자 방향의 액티브 사운드(active sound)를 방사하여, 제 1 마이크로폰(10a-1), 제 2 마이크로폰(10a-2) 각각으로부터 수신되는 운전자 음성과 액티브 사운드(active sound)의 공간적 위치가 동일한 경우, 운전자 음성으로 인식하되,액티브 사운드 발생기(30a)는, 액티브 사운드(active sound)의 출력을 위한 빔 폭(beam width)을 운전자 얼굴 크기에 따라 가변적으로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주행 차량을 위한 능동 추적 신호 기반 운전자 음성 분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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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액티브 사운드 발생기(30a)는,설치된 장소와 운전자의 얼굴이 위치하는 지점에 따른 거리에 따라서 가변적으로 빔 폭(beam width)에 대한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주행 차량을 위한 능동 추적 신호 기반 운전자 음성 분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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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제 1 마이크로폰(10a-1) 및 제 2 마이크로폰(10a-2)은, 액티브 사운드 발생기(30a)에서 출력된 액티브 사운드(active sound)와, 운전자 그리고 기타 음성을 수신할 수 있도록 정렬되어 차량 내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주행 차량을 위한 능동 추적 신호 기반 운전자 음성 분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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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제 1 마이크로폰(10a-1) 및 제 2 마이크로폰(10a-2)은, 룸미러의 하단부에 일렬로 나란히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주행 차량을 위한 능동 추적 신호 기반 운전자 음성 분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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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수신 모델링 모듈(10b)은,제 1 마이크로폰(10a-1) 및 제 2 마이크로폰(10a-2)으로부터 수신된 2개의 수신 신호에 대해서 수신 모델링(Modeling)을 통해서 운전자와 운전자 외 음성을 분리시, ICA(Independent Component Analysis)/IVA(Independent Vector Analysis)를 통해 운전자와 운전자 외 음성을 "DeMixing" 하는 분리를 수행하여 Demixing 신호를 생성하여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주행 차량을 위한 능동 추적 신호 기반 운전자 음성 분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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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6에 있어서, 수신 모델링 모듈(10b)은, Demixing 신호를 저장시, 와 같은 형태로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주행 차량을 위한 능동 추적 신호 기반 운전자 음성 분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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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7에 있어서, 수신 모델링 모듈(10b)은,분리된 DeMixing 신호 중에서 음성의 전달 함수 중 액티브 사운드(active sound)에 대한 음성의 전달 함수와 운전자의 음성에 대한 음성의 전달 함수에 있어서 ""인 음성이 운전자에게서 발생한 음성으로 분석하여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주행 차량을 위한 능동 추적 신호 기반 운전자 음성 분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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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 있어서, 수신 모델링 모듈(10b)은,스마트폰(2)과 자율 주행 차량을 위한 능동 추적 신호 기반 운전자 음성 분리 시스템(1) 간의 블루투스(bluetooth) 방식의 음성 신호 전달에 이후의, 운전자 음성 인식의 결과로 운전자 음성 분리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주행 차량을 위한 능동 추적 신호 기반 운전자 음성 분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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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제 1 마이크로폰(10a-1), 제 2 마이크로폰(10a-2)으로 각각 수신되는 제 1 패시브 신호(passive_sig-1)(20_1)와 제 2 패시브 신호(passive_sig-2)(20_2)는 서로 통계적으로 독립적(statistically independent)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주행 차량을 위한 능동 추적 신호 기반 운전자 음성 분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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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0에 있어서, 제 1 패시브 신호(passive_sig-1)(20_1)와 제 2 패시브 신호(passive_sig-2)(20_2)는 가우시안 분포(gaussian distribution)를 이루지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주행 차량을 위한 능동 추적 신호 기반 운전자 음성 분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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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1에 있어서, 제 1 마이크로폰(10a-1)으로 수신되는 제 1 리시버 신호(receiver_sig-1)(10_1)와 제 2 마이크로폰(10a-2)으로 수신되는 제 2 리시버 신호(receiver_sig-2)(10_2)는 제 1 패시브 신호(passive_sig-1)(20_1)와 제 2 패시브 신호(passive _2)(20_sig-2)의 공간적으로 선형 합(Mixing)을 이루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주행 차량을 위한 능동 추적 신호 기반 운전자 음성 분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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