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세션 하이재킹의 원리 학습을 위한 정보 보안 학습 교구(Teaching tools of Information for teaching principle of session hijacking)

  • 기술번호 : KST2018005580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세션 하이재킹이 발생 가능한 네크워크 상의 정보를 나타내는 객체를 지지하고 이동시킬 수 있는 받침대, 받침대의 적어도 하나의 측면에 위치하고, 객체를 발사할 수 있는 적어도 하나의 추진 장치 및 객체가 받침대의 일 측면에서 다른 측면을 향해, 이동하는 동안 받침대 소정 지점에서 객체를 가로챌 수 있는 가림판을 포함하고, 가림판이 객체를 가로챔에 따라, 다른 객체가 받침대의 다른 측면으로 전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보 보안 학습 교구가 개시된다.
Int. CL G09B 19/10 (2006.01.01) G09B 23/18 (2006.01.01)
CPC G09B 19/10(2013.01) G09B 19/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42955 (2016.10.31)
출원인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47159 (2018.05.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0.31)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제주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남제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2 이동혁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3 최유라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위병갑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대영빌딩)(위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제주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0.31 수리 (Accepted) 1-1-2016-1058414-6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6.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3.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081055-7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6.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14643-52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08.20 수리 (Accepted) 1-1-2018-0817021-13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09.19 수리 (Accepted) 1-1-2018-0931857-17
7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10.19 수리 (Accepted) 1-1-2018-1032037-21
8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11.19 수리 (Accepted) 1-1-2018-1149695-53
9 지정기간연장 관련 안내서
Notification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18.11.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8-0181611-49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12.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1279702-56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12.19 수리 (Accepted) 1-1-2018-1279701-11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3.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89919-7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세션 하이재킹의 원리 학습을 위한 정보 보안 학습 교구에 있어서, 상기 세션 하이재킹이 발생 가능한 네크워크 상의 정보를 나타내는 객체를 지지하고 이동시킬 수 있는 받침대;상기 받침대의 적어도 하나의 측면에 위치하고, 상기 객체를 발사할 수 있는 적어도 하나의 추진 장치; 및상기 객체가 상기 받침대의 일 측면에서 다른 측면을 향해, 이동하는 동안 상기 받침대 상의 소정 지점에서 상기 객체를 가로챌 수 있는 가림판을 포함하고, 상기 가림판이 상기 객체를 가로챔에 따라, 다른 객체가 상기 받침대의 상기 다른 측면으로 전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객체 및 상기 가림판은 자성을 띄는 물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송신단의 위치로 결정된 상기 받침대의 제 1 측면에 위치한 제 1 추진 장치에서 상기 객체가 발사되는 경우, 상기 객체는 수신단의 위치로 결정된 상기 받침대의 제 2 측면에 도달하기 전에 상기 가림판에 부착되어, 상기 제 2 측면과 다른 위치로 이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정보 보안 학습 교구는,구 형태를 갖는 서로 다른 색상의 복수의 객체들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보 보안 학습 교구
2 2
삭제
3 3
삭제
4 4
삭제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받침대의 제 1 측면에 위치한 송신단의 사용자와 상기 받침대의 제 2 측면에 위치한 수신단의 사용자 간에 상기 객체가 상기 가림판에 의해 가로채어진 이후에, 상기 객체와 대응되는 다른 객체가 상기 받침대를 통해 상기 제 2 측면으로 전달되는 경우, 가림판에 의해 가려진 객체가 수신단에서 확인되지 않아 해당 객체가 가림판에 의해 가로채어진 것이 확인되지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보 보안 학습 교구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받침대의 제 1 측면에 위치한 송신단의 사용자와 상기 받침대의 제 2 측면에 위치한 수신단의 사용자 간에 기 설정된 색상인 제 1 색상을 갖는 객체가 상기 가림판에 의해 가로채어진 이후에, 다른 색상인 제 2 색상을 갖는 객체가 상기 받침대를 통해 상기 제 2 측면으로 전달되는 경우, 상기 제 2 색상과 상기 기 설정된 색상인 상기 제 1 색상의 차이가 발생함에 따라 상기 제1색상을 갖는 객체가 가로채어진 것이 확인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보 보안 학습 교구
7 7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적어도 하나의 추진 장치는,상기 받침대의 일 측에 부착된 기 설정된 길이의 스프링; 및상기 스프링에서 상기 받침대에 부착되지 않은 다른 측에 부착되고, 상기 객체의 발사를 위해, 상기 객체를 지지하는 발사 지지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보 보안 학습 교구
8 8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받침대의 양 측면에 각각 제 1 지지 장치 및 제 2 지지 장치가 부착되어 있는 경우, 설정에 따라 상기 양 측면 중 임의의 측면이 객체가 발사되는 지점으로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보 보안 학습 교구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부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학부생연구프로그램지원사업 게이미피케이션 메커니즘을 이용한 초등학생 네트워크 정보보안 창의융합(STEAM) 콘텐츠 및 학습교구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