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미디어 버퍼 제어를 이용한 효율적인 무선 네트워크 스트리밍 중계 엔진 시스템으로서,원본 미디어를 제공하는 소스 기기(100);상기 소스 기기(100)에 미디어를 요청하여 스트림 방식으로 미디어를 다운로드 하여 디스크(201)에 저장하고, 멤버 기기(300)들의 미디어 요청에 대응하여 디스크(201)에 저장된 미디어를 스트림 방식으로 중계하는 릴레이 기기(200); 및상기 릴레이 기기(200)에 파일로 저장된 미디어를 요청하여 스트림 방식으로 미디어를 다운로드 하여 재생하되, 스트림 데이터 버퍼링의 감시 제어에 기초하여 한 번에 다운로드할 미디어 파일의 크기 단위로 미디어 요청을 주기적으로 수행하는 멤버 기기(300)들을 포함하되,상기 무선 네트워크 스트리밍 중계 엔진 시스템은,상기 소스 기기(100)와 상기 릴레이 기기(200)를 하나의 무선 AP(Access Point)를 통해 IEEE 802
|
2 |
2
삭제
|
3 |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릴레이 기기(200)는,미디어 스트리밍을 요청하는 상기 멤버 기기(300)들을 Wi-Fi Direct 네트워크상에서 그룹 멤버로 묶어 상기 멤버 기기들의 그룹 소유자 역할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미디어 버퍼 제어를 이용한 효율적인 무선 네트워크 스트리밍 중계 엔진 시스템
|
4 |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소스 기기(100)는,원본 미디어 파일을 저장하고, 상기 릴레이 기기(200)의 미디어 요청에 대응하여 저장된 미디어를 스트림 방식으로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미디어 버퍼 제어를 이용한 효율적인 무선 네트워크 스트리밍 중계 엔진 시스템
|
5 |
5
삭제
|
6 |
6
삭제
|
7 |
7
삭제
|
8 |
8
삭제
|
9 |
9
삭제
|
10 |
10
삭제
|
11 |
11
삭제
|
12 |
1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미디어 파일 다운로드 모듈(MFD Module)(311)은,상기 한 번에 다운로드할 미디어 파일의 크기 단위로 미디어 파일 조각을 주기적으로 반복하여 다운로드 하되, 미디어 파일 조각들이 순차로 연속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미디어 버퍼 제어를 이용한 효율적인 무선 네트워크 스트리밍 중계 엔진 시스템
|
13 |
1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미디어 파일 다운로드 모듈(MFD Module)(311)은,HTTP 프로토콜 통신을 이용하여 상기 릴레이 기기(200)로부터 한 번에 다운로드할 미디어 파일의 크기 단위로 미디어 파일 조각을 미디어 재생이 완료될 때 까지 주기적으로 다운로드 하되, 미디어 재생 중 사용자가 미디어 재생을 중지하는 경우에는 미디어 파일 조각의 다운로드 요청을 중지하거나 대기상태를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미디어 버퍼 제어를 이용한 효율적인 무선 네트워크 스트리밍 중계 엔진 시스템
|
14 |
14
삭제
|
15 |
1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미디어 파일 라이터(MFW)(312)는,상기 미디어 파일 다운로드 모듈(311)에서 상기 릴레이 기기(200)로부터 한 번에 다운로드할 미디어 파일의 크기 단위로 다운로드한 미디어 파일 조각을 디스크에 저장할 때, RandomAccessFile을 이용하여 임의의 위치부터 미디어 파일 조각이 다운로드 될 수 있도록 구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미디어 버퍼 제어를 이용한 효율적인 무선 네트워크 스트리밍 중계 엔진 시스템
|
16 |
16
삭제
|
17 |
17
삭제
|
18 |
1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미디어 플레이어 모듈(MP Module)(321)은,상기 디스크(301)에 저장된 파일을 읽어와 재생할 수 있는 미디어 플레이어로서, 안드로이드에서 제공하는 VideoView 또는 MidiaPlayer를 이용하여 구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미디어 버퍼 제어를 이용한 효율적인 무선 네트워크 스트리밍 중계 엔진 시스템
|
19 |
19
제18항에 있어서, 상기 미디어 플레이어 모듈(MP Module)(321)은,상기 버퍼 관리 모듈(322)을 통해 주기적으로 새로 다운로드한 부분을 재생할 수 있도록 VideoView 또는 MidiaPlayer의 현재의 재생 위치 값을 초 단위로 받아 현재 설정된 미디어 파일을 통해 더는 미디어 파일이 재생될 수 없을 때, 다시 해당 재생 위치로 재생 위치를 갱신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미디어 버퍼 제어를 이용한 효율적인 무선 네트워크 스트리밍 중계 엔진 시스템
|
20 |
20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멤버 기기(300)는,각각의 멤버 기기(300)들이, 미디어 재생이 시작된 이후 주기적인 버퍼 확인과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과정이 미디어 파일이 재생되는 동안 반복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상기 릴레이 기기(200)에 대하여 미디어 요청과 스트림 데이터 버퍼링을 제어함으로써, 현재의 미디어 재생에 필요하지 않은 미디어 스트리밍을 감소시켜 네트워크 사용량 및 네트워크의 혼잡도를 줄이고, 네트워크에서의 멤버 기기 간의 과도한 네트워크 자원 경쟁 및 대역폭의 공정성 저하가 방지되도록 기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미디어 버퍼 제어를 이용한 효율적인 무선 네트워크 스트리밍 중계 엔진 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