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철도 차량용 저상 대차(LOW FLOOR BOGIE FOR RAILROAD CAR)

  • 기술번호 : KST201800560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 차량용 저상 대차를 제안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철도 차량용 저상 대차는 차체의 하부에 위치하고, 내부에 소정의 공간이 형성된 대차 프레임; 대차 프레임의 전방 및 후방에 각각 위치하고, 차축 및 차륜이 구비된 윤축; 대차 프레임의 상부에 위치하고, 차체를 지지하는 에어 스프링; 일단부에 차축에 연결된 베어링을 구비하고, 타단부가 대차 프레임의 내부에 위치하는 복수의 링크형 저널박스; 및 링크형 저널박스의 타단부에 연결되고, 대차 프레임의 내부에 위치하는 복수의 탄성부재를 포함한다.
Int. CL B61F 3/02 (2006.01.01) B61F 5/52 (2006.01.01) B61F 5/50 (2006.01.01) B61F 5/04 (2006.01.01) B61F 15/20 (2006.01.01) B61C 3/00 (2006.01.01) H01F 6/04 (2006.01.01)
CPC B61F 3/02(2013.01) B61F 3/02(2013.01) B61F 3/02(2013.01) B61F 3/02(2013.01) B61F 3/02(2013.01) B61F 3/02(2013.01) B61F 3/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43343 (2016.10.3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47355 (2018.05.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0.31)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준혁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2 안다훈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엠에이피에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한동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0.31 수리 (Accepted) 1-1-2016-1060886-9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9.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1.10 수리 (Accepted) 9-1-2017-0037013-9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2.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63337-60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02.08 수리 (Accepted) 1-1-2018-0141063-19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3.08 수리 (Accepted) 1-1-2018-0234065-58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3.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234066-04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7.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76841-2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 차량용 저상 대차에 있어서,차체의 하부에 위치하고, 내부에 소정의 공간이 형성된 대차 프레임;상기 대차 프레임의 전방 및 후방에 각각 위치하고, 차축 및 차륜이 구비된 윤축;상기 대차 프레임의 상부에 위치하고, 상기 차체를 지지하는 에어 스프링;일단부에 상기 차축에 연결된 베어링을 구비하고, 타단부가 상기 대차 프레임의 내부에 위치하는 복수의 링크형 저널박스; 및상기 링크형 저널박스의 타단부에 연결되고, 상기 대차 프레임의 내부에 위치하는 복수의 탄성부재를 포함하고,상기 대차 프레임은소정의 거리 이격되어 서로 나란하게 위치하는 종축 지지대; 및상기 종축 지지대를 연결하는 볼스터를 포함하고,상기 종축 지지대는 양단부에 내측방향으로 함몰 형성되는 삽입홈을 포함하고,상기 삽입홈에는 상기 링크형 저널박스의 타단부 및 탄성부재가 위치하는 것인 철도 차량용 저상 대차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축, 링크형 저널 박스, 탄성부재, 및 대차 프레임은 동일한 높이 상에 위치하는 것인 철도 차량용 저상 대차
3 3
삭제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링크형 저널박스는중앙부에 위치하고, 상기 대차 프레임에 연결되는 회전 허용 힌지부를 더 포함하는 것인 철도 차량용 저상 대차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대차 프레임의 하부에 위치하는 초전도체 전자석을 더 포함하는 것인 철도 차량용 저상 대차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철도 차량용 저상 대차의 전면을 감싸는 올어라운드 커버를 더 포함하고,상기 올어라운드 커버는차륜이 외부로 노출되도록 하부면에 형성된 차륜홈을 포함하는 것인 철도 차량용 저상 대차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초전도체 전자석을 냉각하는 초전도체 냉각부를 더 포함하는 것인 철도 차량용 저상 대차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각각의 베어링의 외주면에 위치하고, 상기 초전도체 냉각부가 공급하는 냉기를 이용하여 상기 베어링을 냉각하는 베어링 냉각부를 더 포함하는 것인 철도 차량용 저상 대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주요사업 레일방식 초고속철도 핵심요소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