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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철도차량용 1C2M 추진 제어 시스템 및 이를 구비한 전기철도차량(1C2M PROPULSION CONTROL SYSTEM FOR ELECTRIC MULTIPLE UNIT AND ELECTRIC MULTIPLE UNIT INCLUDING THE SAME)

  • 기술번호 : KST201800560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전기철도차량용 1C2M 추진 제어 시스템 및 이를 구비한 전기철도차량이 제공되며, 1C2M 추진 제어 시스템은 제 1 대차에 장착된 제 1 및 제 2 견인 전동기를 추진력을 제어하는 제 1 추진제어인터버 및 제 2 대차에 장착된 제 3 및 제 4 견인 전동기의 추진력을 제어하는 제 2 추진제어인버터를 포함하되, 제 1 및 제 2 추진제어인버터는 제 1 대차 또는 제 2 대차가 취부된 어느 하나의 차량에 장착된다.
Int. CL B61C 17/12 (2006.01.01) B61C 3/00 (2006.01.01) H02M 7/48 (2007.01.01) H02P 27/06 (2006.01.01) H05K 7/14 (2006.01.01)
CPC B61C 17/12(2013.01) B61C 17/12(2013.01) B61C 17/12(2013.01) B61C 17/12(2013.01) B61C 17/12(2013.01) B61C 17/12(2013.01) B61C 17/12(2013.01) B61C 17/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43296 (2016.10.3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47321 (2018.05.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0.31)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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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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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류준형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금산로 **, *
2 김길동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3 조인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청구로*
4 정신명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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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엠에이피에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한동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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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0.31 수리 (Accepted) 1-1-2016-1060637-3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9.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1.10 수리 (Accepted) 9-1-2017-0038503-2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2.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63339-51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2.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141367-8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2.08 수리 (Accepted) 1-1-2018-0141366-37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5.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306908-0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기철도차량용 1C2M 추진 제어 시스템에 있어서,제 1 대차에 장착된 제 1 및 제 2 견인 전동기를 추진력을 제어하는 제 1 추진제어인터버; 및제 2 대차에 장착된 제 3 및 제 4 견인 전동기의 추진력을 제어하는 제 2 추진제어인버터를 포함하며,상기 제 1 및 제 2 추진제어인버터는 상기 제 1 대차 또는 상기 제 2 대차가 취부된 어느 하나의 차량에 장착된 것이고,상기 제 1 및 제 2 추진제어인버터는,각각 상기 제 1 내지 제 4 견인 전동기로부터 속도 신호를 피드백 받고, 상기 피드백된 속도 신호에 기초하여 기준 속도를 연산하고, 상기 연산된 기준 속도 및 상기 피드백된 속도 신호에 기초하여 재점착 제어를 수행하되, 각각 상기 기준 속도와 상기 피드백된 제 1 내지 제 4 견인 전동기의 속도 신호를 비교하여, 상기 기준 속도와 견인 전동기의 속도 신호 간의 차이 값이 기설정된 임계값을 초과하면 재점착 제어를 수행하며,상기 기준 속도는 상기 제 1 내지 제 4 견인 전동기로부터 피드백된 속도 신호의 평균인 것인, 전기철도차량용 1C2M 추진 제어 시스템
2 2
삭제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및 제 2 추진제어인버터는 각각 듀얼 타입의 전력반도체 소자 및 전력반도체 구동회로 쌍을 2식으로 포함하는 전력 스택으로 구성된 것인, 전기철도차량용 1C2M 추진 제어 시스템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및 제 2 추진제어인버터는 각각 동일한 구성의 상기 전력 스택을 3개 포함하며, 상기 3개의 전력 스택을 통해 3상 교류 전압을 출력하는 것인, 전기철도차량용 1C2M 추진 제어 시스템
5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3개의 전력 스택은 각각 상부에 1식의 상기 듀얼 타입의 전력반도체 소자 및 전력반도체 구동회로 쌍이 장착되고, 하부에 2식의 상기 듀얼 타입의 전력반도체 소자 및 전력반도체 구동회로 쌍이 장착되는 2층 구조인 것인, 전기철도차량용 1C2M 추진 제어 시스템
6 6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전력 스택은 전기철도차량의 차체 하부에 설치되는 외함의 내부에 배치된 것인, 전기철도차량용 1C2M 추진 제어 시스템
7 7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전력 스택은,상기 전력반도체 소자 및 전력반도체 구동회로 쌍이 장착되는 냉각 장치,입력 전원용, 전압 출력용 및 공통 버스 바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버스 바, 및상기 전력반도체 소자 별로 대응되는 스너버 커패시터 중 적어도 하나를 더 포함하는, 전기철도차량용 1C2M 추진 제어 시스템
8 8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냉각 장치는 히트파이프 형태인 것인, 전기철도차량용 1C2M 추진 제어 시스템
9 9
1C2M 추진 제어 시스템을 구비한 전기철도차량에 있어서,제 1 대차에 장착된 제 1 및 제 2 견인 전동기를 추진력을 제어하는 제 1 추진제어인터버; 및 제 2 대차에 장착된 제 3 및 제 4 견인 전동기의 추진력을 제어하는 제 2 추진제어인버터를 포함하는 전기철도차량용 1C2M 추진 제어 시스템이 수납된 외함이 장착되며,상기 외함은 상기 제 1 대차 또는 상기 제 2 대차가 취부된 어느 하나의 차량에 장착되고,상기 제 1 및 제 2 추진제어인버터는,각각 상기 제 1 내지 제 4 견인 전동기로부터 속도 신호를 피드백 받고, 상기 피드백된 속도 신호에 기초하여 기준 속도를 연산하고, 상기 연산된 기준 속도 및 상기 피드백된 속도 신호에 기초하여 재점착 제어를 수행하되, 각각 상기 기준 속도와 상기 피드백된 제 1 내지 제 4 견인 전동기의 속도 신호를 비교하여, 상기 기준 속도와 견인 전동기의 속도 신호 간의 차이 값이 기설정된 임계값을 초과하면 재점착 제어를 수행하며, 각각 듀얼 타입의 전력반도체 소자 및 전력반도체 구동회로 쌍을 2식으로 포함하는 적어도 하나의 전력 스택으로 구성되며,상기 기준 속도는 상기 제 1 내지 제 4 견인 전동기로부터 피드백된 속도 신호의 평균인 것이고,상기 전력 스택은 각각 상부에 1식의 상기 듀얼 타입의 전력반도체 소자 및 전력반도체 구동회로 쌍이 장착되고, 하부에 2식의 상기 듀얼 타입의 전력반도체 소자 및 전력반도체 구동회로 쌍이 장착되는 2층 구조인, 1C2M 추진 제어 시스템을 구비한 전기철도차량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