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방제용 전기 차량에 있어서,상기 방제용 전기 차량의 본체를 형성하는 차량부;상기 차량부에 탑재되며, 농약을 살포하는 방제부;상기 방제부에 마련된 엔진과 연결되며, 상기 엔진에 의해 선택적으로 발전이 이루어지는 발전부;상기 발전부에 의해 생산된 전기가 충전되어 상기 차량부에 운전 동력을 제공하는 구동부; 및상기 엔진의 상측에 마련되는 스로틀밸브를 포함하며,상기 스로틀밸브는, 상기 스로틀밸브의 여유율이 상기 엔진의 최대출력량에 대한 잔여출력가능량을 백분율로 나타낸 것과 일치하도록 마련되어 상기 스로틀밸브의 여유율을 통해 상기 엔진의 잔여 출력 가능 정도를 산출할 수 있도록 마련되고,상기 엔진은 상기 스로틀밸브의 여유율 및 상기 구동부에 마련된 배터리의 잔여 전력량을 종합하여, 요구되는 방제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상기 차량부의 운전 가능 시간을 연장할 수 있도록 상기 발전부의 제너레이터에 대한 동력 제공 여부가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제용 전기 차량
|
2 |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방제부는,상기 차량부에 탑재되며, 농약이 저장되는 탱크;상기 차량부에 탑재되며, 동력을 생산하는 엔진;상기 엔진으로부터 동력을 전달받아 농약을 분사하도록 마련되는 분사수단; 및상기 엔진과 상기 분사수단을 연결하며, 상기 엔진의 동력을 상기 분사수단에 전달하도록 마련되는 트랜스미션을 포함하는 것인 방제용 전기 차량
|
3 |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발전부는,상기 엔진의 일단과 벨트에 의해 병렬로 연결되며, 상기 엔진의 동력으로 전기를 생산하는 제너레이터; 및상기 제너레이터에 연결되며, 상기 제너레이터에 의해 생산된 전기를 상기 구동부에 충전시키는 충전기를 포함하는 것인 방제용 전기 차량
|
4 |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엔진의 상측에는 스로틀밸브가 마련되며, 상기 스로틀밸브의 여유율만큼 상기 엔진이 상기 제너레이터에 동력을 제공하도록 상기 벨트가 조절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것인 방제용 전기 차량
|
5 |
5
삭제
|
6 |
6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구동부는,상기 발전부로부터 전기를 제공받는 배터리; 및상기 배터리로부터 전기를 제공받아 상기 차량부의 운전 동력을 제공하는 전기 모터를 포함하는 것인 방제용 전기 차량
|
7 |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구동부는 상기 배터리의 잔여 전력량을 확인하는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을 더 포함하는 것인 방제용 전기 차량
|
8 |
8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의 잔여 전력량이 기설정된 긴급충전기준치에 도달한 경우, 상기 스로틀밸브의 여유율에 상관없이 상기 배터리의 잔여 전력량이 기설정된 안정기준치에 도달할 때까지 상기 엔진이 상기 제너레이터에 동력을 제공하여 발전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것인 방제용 전기 차량
|
9 |
9
제 1 항에 따른 방제용 전기 차량의 충전 방법에 관한 것으로,a) 상기 배터리의 잔여 전력량을 확인하는 단계;b) 상기 배터리의 잔여 전력량에 따른 상기 배터리의 충전 가능량을 결정하는 단계;c) 상기 스로틀밸브의 여유율을 확인하는 단계;d) 상기 제너레이터의 발전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 및 e) 상기 제너레이터에 의해 발전된 전기를 상기 배터리에 충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방제용 전기 차량의 충전 방법
|
10 |
10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d) 단계는,d1) 상기 스로틀밸브의 여유율이 0이 아닌 경우, 상기 스로틀밸브의 여유율만큼 상기 엔진이 상기 제너레이터에 동력을 제공하여 상기 충전 가능량만큼 발전하는 단계;d2) 상기 스로틀밸브의 여유율이 0인 경우, 긴급 충전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방제용 전기 차량의 충전 방법
|
11 |
11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d2) 단계에서, 상기 배터리의 잔여 전력량이 상기 긴급충전기준치에 도달한 경우, 상기 배터리의 잔여 전력량이 기설정된 안정기준치에 도달할 때까지 상기 엔진이 상기 제너레이터에 동력을 제공하여 발전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것인 방제용 전기 차량의 충전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