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방제용 전기 차량 및 이의 충전 방법(PESTICIDE SPRAYING ELECTRIC VEHICLES AND THEIR CHARGING METHOD)

  • 기술번호 : KST201800572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방제용 전기 차량 및 이의 충전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방제용 전기 차량의 방제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운전 거리를 최대화 하기 위한 방제용 전기 차량 및 이의 충전 방법에 관한 것이다. 상기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의 구성은 방제용 전기 차량에 있어서, 상기 방제용 전기 차량의 본체를 형성하는 차량부; 상기 차량부에 탑재되며, 농약을 살포하는 방제부; 상기 방제부에 마련된 엔진과 연결되며, 상기 엔진에 의해 선택적으로 발전이 이루어지는 발전부; 및 상기 발전부에 의해 생산된 전기가 충전되어 상기 차량부에 운전 동력을 제공하는 구동부를 포함하는 것인 방제용 전기 차량을 제공한다.
Int. CL B60L 11/02 (2006.01.01) B60L 11/18 (2006.01.01) B60P 3/30 (2006.01.01) B60P 3/22 (2006.01.01) A01M 7/00 (2014.01.01) F02D 9/08 (2006.01.01)
CPC B60L 50/10(2013.01) B60L 50/10(2013.01) B60L 50/10(2013.01) B60L 50/10(2013.01) B60L 50/10(2013.01) B60L 50/10(2013.01) B60L 50/10(2013.01) B60L 50/10(2013.01) B60L 50/10(2013.01) B60L 50/10(2013.01) B60L 50/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44648 (2016.11.01)
출원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49412 (2018.05.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1.01)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차현록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2 박봉기 대한민국 광주 북구
3 황명환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광산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상수 대한민국 서울시 서초구 효령로**길 ** *층 (브릿지웰빌딩)(에이치앤피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1.01 수리 (Accepted) 1-1-2016-1068089-0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10.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2.08 수리 (Accepted) 9-1-2017-0040827-1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6.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23656-56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02 수리 (Accepted) 4-1-2018-5123030-7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8.07 수리 (Accepted) 1-1-2018-0779259-91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8.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779246-08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11.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801194-20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19.02.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5005396-1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방제용 전기 차량에 있어서,상기 방제용 전기 차량의 본체를 형성하는 차량부;상기 차량부에 탑재되며, 농약을 살포하는 방제부;상기 방제부에 마련된 엔진과 연결되며, 상기 엔진에 의해 선택적으로 발전이 이루어지는 발전부;상기 발전부에 의해 생산된 전기가 충전되어 상기 차량부에 운전 동력을 제공하는 구동부; 및상기 엔진의 상측에 마련되는 스로틀밸브를 포함하며,상기 스로틀밸브는, 상기 스로틀밸브의 여유율이 상기 엔진의 최대출력량에 대한 잔여출력가능량을 백분율로 나타낸 것과 일치하도록 마련되어 상기 스로틀밸브의 여유율을 통해 상기 엔진의 잔여 출력 가능 정도를 산출할 수 있도록 마련되고,상기 엔진은 상기 스로틀밸브의 여유율 및 상기 구동부에 마련된 배터리의 잔여 전력량을 종합하여, 요구되는 방제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상기 차량부의 운전 가능 시간을 연장할 수 있도록 상기 발전부의 제너레이터에 대한 동력 제공 여부가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제용 전기 차량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방제부는,상기 차량부에 탑재되며, 농약이 저장되는 탱크;상기 차량부에 탑재되며, 동력을 생산하는 엔진;상기 엔진으로부터 동력을 전달받아 농약을 분사하도록 마련되는 분사수단; 및상기 엔진과 상기 분사수단을 연결하며, 상기 엔진의 동력을 상기 분사수단에 전달하도록 마련되는 트랜스미션을 포함하는 것인 방제용 전기 차량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발전부는,상기 엔진의 일단과 벨트에 의해 병렬로 연결되며, 상기 엔진의 동력으로 전기를 생산하는 제너레이터; 및상기 제너레이터에 연결되며, 상기 제너레이터에 의해 생산된 전기를 상기 구동부에 충전시키는 충전기를 포함하는 것인 방제용 전기 차량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엔진의 상측에는 스로틀밸브가 마련되며, 상기 스로틀밸브의 여유율만큼 상기 엔진이 상기 제너레이터에 동력을 제공하도록 상기 벨트가 조절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것인 방제용 전기 차량
5 5
삭제
6 6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구동부는,상기 발전부로부터 전기를 제공받는 배터리; 및상기 배터리로부터 전기를 제공받아 상기 차량부의 운전 동력을 제공하는 전기 모터를 포함하는 것인 방제용 전기 차량
7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구동부는 상기 배터리의 잔여 전력량을 확인하는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을 더 포함하는 것인 방제용 전기 차량
8 8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의 잔여 전력량이 기설정된 긴급충전기준치에 도달한 경우, 상기 스로틀밸브의 여유율에 상관없이 상기 배터리의 잔여 전력량이 기설정된 안정기준치에 도달할 때까지 상기 엔진이 상기 제너레이터에 동력을 제공하여 발전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것인 방제용 전기 차량
9 9
제 1 항에 따른 방제용 전기 차량의 충전 방법에 관한 것으로,a) 상기 배터리의 잔여 전력량을 확인하는 단계;b) 상기 배터리의 잔여 전력량에 따른 상기 배터리의 충전 가능량을 결정하는 단계;c) 상기 스로틀밸브의 여유율을 확인하는 단계;d) 상기 제너레이터의 발전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 및 e) 상기 제너레이터에 의해 발전된 전기를 상기 배터리에 충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방제용 전기 차량의 충전 방법
10 10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d) 단계는,d1) 상기 스로틀밸브의 여유율이 0이 아닌 경우, 상기 스로틀밸브의 여유율만큼 상기 엔진이 상기 제너레이터에 동력을 제공하여 상기 충전 가능량만큼 발전하는 단계;d2) 상기 스로틀밸브의 여유율이 0인 경우, 긴급 충전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방제용 전기 차량의 충전 방법
11 11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d2) 단계에서, 상기 배터리의 잔여 전력량이 상기 긴급충전기준치에 도달한 경우, 상기 배터리의 잔여 전력량이 기설정된 안정기준치에 도달할 때까지 상기 엔진이 상기 제너레이터에 동력을 제공하여 발전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것인 방제용 전기 차량의 충전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기획예산처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산업계연게형 기업주문형 R&D [Super IP] 도심형 2인승 초소형 미니 전기차 (Micro EV)를 위한 E-4WD를 장착한 파워트레 개발 및 실차적용기술개발(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