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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차로 신호의 제어 방법 및 장치(Apparatus and method for controlling signal of intersections)

  • 기술번호 : KST201800613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기술적 사상에 의한 일 양태에 따른 교차로 신호의 제어 방법은, 교차로에 진입하는 각 차량으로부터 수집되는 차량 이동 정보에 기초하여 교차로의 진입로의 각 차선 별로 도착하는 차량의 수를 나타내는 정지 지체 테이블을 구성하는 단계; 정지 지체 테이블을 기초로, 교차로에서 소정 방향의 페이즈 그룹의 최대녹색시간을 산출하는 단계; 산출된 페이즈 그룹의 최대녹색시간에 기초하여, 페이즈 그룹의 직진 페이즈 및 좌회전 페이즈 각각의 최대녹색시간을 산출하는 단계; 직진 페이즈와 좌회전 페이즈 사이의 점등 순서를 결정하는 단계; 및 결정된 점등 순서에 따라 교차로의 신호등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8G 1/07 (2006.01.01) G08G 1/095 (2006.01.01) G08G 1/017 (2006.01.01) G08G 1/01 (2006.01.01)
CPC G08G 1/075(2013.01) G08G 1/075(2013.01) G08G 1/075(2013.01) G08G 1/07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47671 (2016.11.07)
출원인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50973 (2018.05.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1.07)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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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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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일수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2 김경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박상민 대한민국 충청남도 예산군
4 한음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5 정하림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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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제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 *길 **, *층(도곡동, 지엠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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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1.07 수리 (Accepted) 1-1-2016-1087473-1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10.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1.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048523-1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4.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40961-85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06.07 수리 (Accepted) 1-1-2018-0559812-3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7.06 수리 (Accepted) 1-1-2018-0668822-16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7.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668823-6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8.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542240-80
9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9.03.03 수리 (Accepted) 1-1-2019-0216291-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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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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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차로에 진입하는 각 차량으로부터 수집되는 차량 이동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교차로의 진입로의 각 차선 별로 도착하는 차량의 수를 나타내는 정지 지체 테이블을 구성하는 단계;상기 정지 지체 테이블을 기초로, 상기 교차로에서 소정 방향의 페이즈 그룹의 최대녹색시간을 산출하는 단계;상기 산출된 페이즈 그룹의 최대녹색시간에 기초하여, 상기 페이즈 그룹의 직진 페이즈 및 좌회전 페이즈 각각의 최대녹색시간을 산출하는 단계;상기 직진 페이즈와 좌회전 페이즈 사이의 점등 순서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결정된 점등 순서에 따라 상기 교차로의 신호등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페이즈 그룹의 최대녹색시간을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페이즈 그룹의 직진 페이즈의 최소녹색시간의 총합과, 소정 시간 동안에 상기 정지 지체 테이블로부터 산출되는 교통량 비를 이용하여 도출되는 녹색시간을 비교하여, 상기 페이즈 그룹의 최대녹색시간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페이즈 그룹의 최대녹색시간은, 하기의 수학식 1에 따라 결정되는, 교차로 신호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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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 항에 있어서,상기 는, 하기의 수학식 2에 따라 결정되는, 교차로 신호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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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차로에 진입하는 각 차량으로부터 수집되는 차량 이동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교차로의 진입로의 각 차선 별로 도착하는 차량의 수를 나타내는 정지 지체 테이블을 구성하는 단계;상기 정지 지체 테이블을 기초로, 상기 교차로에서 소정 방향의 페이즈 그룹의 최대녹색시간을 산출하는 단계;상기 산출된 페이즈 그룹의 최대녹색시간에 기초하여, 상기 페이즈 그룹의 직진 페이즈 및 좌회전 페이즈 각각의 최대녹색시간을 산출하는 단계;상기 직진 페이즈와 좌회전 페이즈 사이의 점등 순서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결정된 점등 순서에 따라 상기 교차로의 신호등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직진 페이즈 및 좌회전 페이즈 각각의 최대녹색시간을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페이즈 그룹의 최대녹색시간에 상기 직진 페이즈에 대응하는 차선에서의 정지 지체 정도를 고려하여 상기 직진 페이즈의 최대녹색시간을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페이즈 그룹의 최대녹색시간에서 상기 직진 페이즈의 최대녹색시간을 차감한 값을 상기 좌회전 페이즈의 최대녹색시간으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직진 페이즈의 최대녹색시간을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직진 페이즈의 기 설정된 최소녹색시간과, 상기 페이즈 그룹의 최대녹색시간에 상기 직진 페이즈에 대응하는 차선에서의 정지 지체 정도를 적용하여 도출되는 값을 비교하여 상기 직진 페이즈의 최대녹색시간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직진 페이즈 및 좌회전 페이즈 각각의 최대녹색시간은, 하기의 수학식 3에 의해 산출되는, 교차로 신호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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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차로에 진입하는 각 차량으로부터 수집되는 차량 이동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교차로의 진입로의 각 차선 별로 도착하는 차량의 수를 나타내는 정지 지체 테이블을 구성하는 단계;상기 정지 지체 테이블을 기초로, 상기 교차로에서 소정 방향의 페이즈 그룹의 최대녹색시간을 산출하는 단계;상기 산출된 페이즈 그룹의 최대녹색시간에 기초하여, 상기 페이즈 그룹의 직진 페이즈 및 좌회전 페이즈 각각의 최대녹색시간을 산출하는 단계;상기 직진 페이즈와 좌회전 페이즈 사이의 점등 순서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결정된 점등 순서에 따라 상기 교차로의 신호등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직진 페이즈와 좌회전 페이즈 사이의 점등 순서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직진 페이즈에 대응하는 신호가 최대녹색시간에 따라 먼저 점등된 경우에 상기 교차로에 도착하는 차량의 수와, 상기 좌회전 페이즈에 대응하는 신호가 먼저 점등된 경우에 상기 교차로에 도착하는 차량의 수를 비교하여 상기 점등 순서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점등 순서는, 하기의 수학식 4에 따라 결정되는, 교차로 신호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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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교통연구원 교통물류연구사업 V2X 통신 인프라를 활용한 네트워크 신호운영 알고리즘 개발 및 성능검증
2 미래창조과학부 아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일반연구자지원사업(신진-후속) 스마트카 교통정보를 이용한 실시간 교통신호 최적 제어 알고리즘 개발
3 미래창조과학부 아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선도연구센터육성사업(ERC) Human-Powered 교통수단 평가를 위한 교통 시뮬레이션 기법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