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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구성 향상을 위한 브레이크 챔버의 푸시로드 플레이트와 다이어프램의 구조(Push rod and diaphgram of Brake chamber for durability improvement)

  • 기술번호 : KST2018006241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내구성 향상을 위한 브레이크 챔버의 푸시로드 플레이트와 다이어프램의 구조에 관한 것으로서, 제2 푸시로드는 어댑터 하우징의 하면에 대응되도록 상면이 수평하게 형성되는 푸시로드 플레이트와 제2 다이어프램의 절곡영역을 지지할 수 있도록 푸시로드 플레이트 둘레면에서 가장자리 영역이 하방향으로 절곡 형성된 지지부를 구비한다.본 발명에 의하면, 지지부가 제2 다아이프램의 상하 이동시 제2 다아이프램의 꺾임현상을 방지할 수 있어 제2 다아이프램의 내구성을 증대시킬 수 있다.
Int. CL B60T 13/38 (2006.01.01) B60T 13/26 (2006.01.01) B60T 8/18 (2006.01.01)
CPC B60T 13/38(2013.01) B60T 13/38(2013.01) B60T 13/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51716 (2016.11.15)
출원인 군산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54143 (2018.05.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1.15)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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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군산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전라북도 군산시 대학로 *** (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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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규재 대한민국 전라북도 군산시
2 심기중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3 진문호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4 이건민 대한민국 전라북도 고창군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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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다해 대한민국 서울시 서초구 서운로**, ***호(서초동, 중앙로얄오피스텔)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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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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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1.15 수리 (Accepted) 1-1-2016-1112946-94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01.10 수리 (Accepted) 1-1-2017-0029032-64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3.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171639-91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4.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387550-34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4.19 수리 (Accepted) 1-1-2018-0387549-98
6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8.08.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560513-61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2.27 수리 (Accepted) 4-1-2019-5038912-94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09 수리 (Accepted) 4-1-2020-5153535-1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헤드 하우징(11), 바텀 하우징(12) 및 상기 헤드 하우징(11)과 상기 바텀 하우징(12) 사이에 마련되어 상기 헤드 하우징(11)과 상기 바텀 하우징(12)을 연결하는 어댑터 하우징(10)이 배치되어 차례로 스프링 챔버(a)와 서비스 챔버(b)를 형성하며, 상기 스프링 챔버(a)는 탄성복원력에 의해 차량 브레이크를 작동시키기 위한 작동력을 발생시키는 파워스프링(13), 공기압에 의해 상하방향으로 절곡 변형되어 상기 파워스프링(13)을 압축하는 제1 다이어프램(14)과, 상기 제1 다이어프램(14)의 상면에 설치되어 압축력을 상기 파워스프링(13)에 전달하는 피스톤(16)과, 상기 어댑터 하우징(10)의 홀을 통해 상기 스프링 챔버(11)와 상기 서비스 챔버(12) 사이에서 축방향으로 상하 이동하는 제1 푸쉬로드(17)를 포함하고, 상기 서비스 챔버(b)는 공기압 또는 상기 제1 푸쉬로드(17)로 부터 힘을 받아 상하방향으로 절곡 변형되는 제2 다이어프램(15), 상기 제2 다이어프램(15)과 연결되며 바텀 하우징(12)의 하부 관통홀을 통해 인출되는 제2 푸쉬로드(18)와, 상기 제2 푸쉬로드(18)의 단부와 차량 브레이크 작동기구를 연결하며 상기 제2 푸쉬로드(18)의 승강작동에 따라 차량 브레이크를 작동 및 해제시키는 요크(21)를 포함하는 브레이크 챔버에 있어서,상기 제2 푸시로드(18)는,상기 어댑터 하우징(10)의 하면에 대응되도록 상면이 수평하게 형성되는 푸시로드 플레이트(23)와 상기 제2 다이어프램(15)의 절곡영역을 지지할 수 있도록 상기 푸시로드 플레이트(23) 둘레면에서 가장자리 영역이 하방향으로 절곡 형성된 지지부(23a)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구성 향상을 위한 브레이크 챔버의 푸시로드 플레이트와 다이어프램의 구조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지지부(23a)는,상기 바텀 하우징(10)의 하면 양측 사이드 형상에 대응하도록 형성되어 상기 푸시로드(18)의 상승시 상기 바텀 하우징(12)의 하면에 밀착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구성 향상을 위한 브레이크 챔버의 푸시로드 플레이트와 다이어프램의 구조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푸시로드 플레이트(23)는,중앙의 일 영역이 상기 바텀 하우징(12)의 바닥면을 향하여 하방향으로 절곡되는 절곡부(23b)를 구비하여 하방향으로 고정 홈(23c)이 형성되고,상기 제2 다이어프램(15)은,상기 푸시로드 플레이트(23)의 상면과 맞닿는 일측면이 상기 푸시로드 플레이트(23)에 형성된 상기 고정 홈(23c)의 형상에 대응되도록 돌출형성되는 돌출부(15a)를 구비하여 상기 고정 홈(23c)에 요철 결합되어 상기 푸시로드(18)의 상하 이동에 따라 상기 푸시로드 플레이트(23)에 밀착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구성 향상을 위한 브레이크 챔버의 푸시로드 플레이트와 다이어프램의 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 지역혁신센터조성(RIC)사업 고기능성밸브기술지원 지역혁신센터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