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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악철도차량용 차체 상부 연결 구조(Upper body connection structure for mountain railway vehicles)

  • 기술번호 : KST201800631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산악철도차량용 차체 상부 연결 구조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산악철도차량의 전방 차체 상부와, 후방 차체 상부 사이에 상부 연결기를 추가적으로 설치하여 산악철도차량의 선회주행, 경사주행 및 선회경사주행시 전방 차체와 후방 차체 사이에 발생되는 피칭(pitching), 요잉(yawing) 및 롤링(rolling) 구동에 의한 충격을 보다 효과적으로 흡수할 수 있도록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차체 상부 연결 구조에 관한 것이다.
Int. CL B61G 5/02 (2006.01.01) B61G 7/00 (2006.01.01) B61G 11/12 (2006.01.01) F16F 9/10 (2006.01.01)
CPC B61G 5/02(2013.01) B61G 5/02(2013.01) B61G 5/02(2013.01) B61G 5/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48826 (2016.11.09)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859945-0000 (2018.05.15)
공개번호/일자 10-2018-0052153 (2018.05.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8052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1.09)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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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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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형석 대한민국 서울시 종로구
2 서승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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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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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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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1.09 수리 (Accepted) 1-1-2016-1095706-09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96656-82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2.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144528-52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2.09 수리 (Accepted) 1-1-2018-0144544-83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5.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315291-39
6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10.31 수리 (Accepted) 1-1-2018-1077686-2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방 차체 하부와 후방 차체 하부 사이에 설치되는 연결기를 포함하는 산악철도차량의 전방 차체 상부와, 후방 차체 상부 사이에 산악철도차량의 주행 중 차체 사이에서 발생되는 피칭(pitching), 요잉(yawing) 및 롤링(rolling) 구동에 의한 충격을 흡수할 수 있도록 하는 상부 연결기가 추가적으로 설치되되,상기 상부 연결기는 전방 차체의 후단 상부에 고정 설치되는 제1고정프레임과, 후방 차체의 전단 상부에 고정 설치되는 제2고정프레임 및 상기 제1고정프레임과 제2고정프레임의 사이에 연결 설치되는 제1 내지 제3댐퍼를 포함하여 구성되고,상기 제1고정프레임은 전방 차체에 고정 설치되는 수평부와, 상기 수평부의 양측 단부에서 후방 차체 방향으로 절곡 형성되는 수직부로 이루어지고, 상기 제1댐퍼는 수평부의 중심부와 제2고정프레임의 사이에 차체의 길이 방향으로 연결 설치되며, 상기 제2 및 제3댐퍼는 수직부의 후방 단부와 제2고정프레임의 사이에 차체의 폭 방향으로 연결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차체 상부 연결 구조
2 2
삭제
3 3
삭제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2 및 제3댐퍼는 수직부와의 결합부가 제2고정프레임과의 결합부 보다 전방에 위치되도록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차체 상부 연결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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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2 및 제3댐퍼는 설치 높이가 서로 다르도록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차체 상부 연결 구조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1 내지 제3댐퍼의 양측 단부에는 제1 및 제2고정프레임과의 체결을 위한 결합축이 세로 방향으로 설치되고, 상기 제1 내지 제3댐퍼는 결합축을 중심으로 하여 회전 가능하도록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차체 상부 연결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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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2고정프레임은 후방 차체에 고정되는 고정플레이트와, 상기 고정플레이트에 상,하 방향으로 회동 가능하도록 결합되어 제1 내지 제3댐퍼가 연결 설치되는 연결플레이트로 분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차체 상부 연결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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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상기 고정플레이트에는 중심부에 세로 방향으로 삽입홈이 형성된 결합부가 돌출 형성되고, 상기 삽입홈에는 연결플레이트의 후단부가 삽입되어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차체 상부 연결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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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 급구배 추진시스템 핵심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