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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장애표시구(AIRCRAFT WARNING SPHERE)

  • 기술번호 : KST2018006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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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항공장애표시구에 관한 것으로, 전선(L)의 일부를 감싸도록 단면이 반원 형상인 내경(130a,130b)이 구비되는 상반구(110)와 상기 상반구(110)와 결합하여 구 형상을 형성하고 상기 상반구(110)의 반원 형상인 내경(130a,130b)과 대응되는 내경(130a,130b)이 구비되어 상기 상반구(110)와 결합시 전선(L)이 통과하는 관통공(130)를 형성하는 하반구(120)와 상기 상반구(110)와 하반구(120)에 외면 일부가 요입되어 형성되며 상기 상반구(110)와 하반구(120)가 결합된 상태를 고정하는 클램프 부재(150)가 체결되는 체결면(140)을 포함한다. 본 발명은 풍소음 발생이 예방되고 경량화가 가능하며 시공이 용이한 이점이 있다.
Int. CL G08G 5/04 (2006.01.01)
CPC G08G 5/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49403 (2016.11.10)
출원인 한국전력공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52271 (2018.05.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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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력공사 대한민국 전라남도 나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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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봉규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2 양순철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3 노시동 대한민국 경기도 화성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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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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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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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1.10 수리 (Accepted) 1-1-2016-1099207-10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09 수리 (Accepted) 4-1-2019-5136129-26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10 수리 (Accepted) 4-1-2019-5136893-80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3.27 수리 (Accepted) 4-1-2020-5072225-4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선의 일부를 감싸도록 내경이 구비되는 상반구;상기 상반구와 결합하여 구 형상을 형성하고 상기 상반구의 내경과 대응되는 내경이 구비되어 상기 상반구와 결합시 전선이 통과하는 관통공를 형성하는 하반구; 및 상기 상반구와 하반구에 외면 일부가 요입되어 형성되며 상기 상반구와 하반구가 결합된 상태를 고정하는 클램프 부재가 체결되는 체결면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장애표시구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상반구와 하반구는, 상기 전선의 일부를 감싸는 내경이 구비되고 반구 형상을 형성하는 충진재와 상기 충진재의 외부를 감싸 외면을 형성하는 외피를 포함하며, 상기 충진재와 외피는 사출 성형에 의해 일체로 형성되거나 별도로 제작된 후 서로 부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장애표시구
3 3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충진재는 폴리스티렌(PS) 재질로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장애표시구
4 4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외피는 폴리카보네이트(PC) 재질로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장애표시구
5 5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전선이 통과하는 상기 상반구와 하반구의 접합부분은 에틸프로필렌 고무가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장애표시구
6 6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체결면은 상기 상반구의 요입된 외면에서 상기 전선이 통과하는 방향과 수직이 되게 상기 내경 양측으로 관통되는 제1 체결공이 형성되는 제1 체결면과,상기 하반구의 요입된 외면에서 상기 전선이 통과하는 방향과 수직이 되게 상기 내경 양측으로 관통되며 상기 상반구와 하반구의 결합시 상기 제1 체결공과 연통되는 제2 체결공이 형성되는 제2 체결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장애표시구
7 7
청구항 6에 있어서, 상기 전선이 통과하는 상기 상반구와 하반구의 접합부분에서 상기 체결면과 대응되는 위치에는 전선 손상을 예방하기 위한 전선 보호재가 배치되는 장착부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장애표시구
8 8
청구항 7에 있어서, 상기 전선 보호재는 상기 제1 체결공 및 제2 체결공과 연통하는 연통공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장애표시구
9 9
청구항 7에 있어서, 상기 전선 보호재는 에틸프로필렌 고무로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장애표시구
10 10
청구항 8에 있어서, 상기 클램프 부재는 상기 상반구의 제1 체결공, 상기 전선 보호재의 연통공, 상기 하반구의 제2 체결공을 관통하여 체결되는 체결볼트와, 상기 제1 체결공 및 제2 체결공을 통해 외부로 돌출된 상기 체결볼트의 단부에 결합되는 체결너트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장애표시구
11 11
청구항 8에 있어서, 상기 체결볼트에 상기 체결면의 깨짐 방지를 위한 안전플레이트가 체결됨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장애표시구
12 1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하반구의 가장자리를 둘러서는 걸림턱이 형성되고, 상기 상반구의 가장자리를 둘러서는 상기 하반구의 가장자리를 커튼식으로 덮으면서 상기 걸림턱에 걸어지는 걸이턱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장애표시구
13 13
상반구와 하반구가 결합하여 전선이 통과하는 관통공이 형성되며,상기 상반구와 하반구는 내부가 충진된 반구 형상을 형성하는 충진재와 상기 충진재의 외부를 감싸 외면을 형성하는 외피로 되고, 상기 충진재와 외피는 이중 사출성형에 의해 일체로 형성되거나 별도로 제작된 후 서로 부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장애표시구
14 14
청구항 13에 있어서, 상기 충진재는 폴리스티렌(PS) 재질로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장애표시구
15 15
청구항 13에 있어서,상기 외피는 폴리카보네이트(PC) 재질로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장애표시구
16 16
청구항 13에 있어서,상기 상반구와 하반구는 상기 상반구와 하반구가 결합된 상태를 고정하기 위한 클램프 부재가 체결되도록 외면 일부가 요입되어 형성되는 체결면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장애표시구
17 17
청구항 17에 있어서,상기 전선이 통과하는 상기 상반구와 하반구의 접합부분에서 상기 체결면과 대응되는 위치에는 전선 손상을 예방하기 위한 전선 보호재가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장애표시구
18 18
청구항 17에 있어서,상기 전선 보호재는 에틸프로필렌 고무로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장애표시구
19 19
청구항 13에 있어서,상기 하반구의 가장자리를 둘러서는 걸림턱이 형성되고, 상기 상반구의 가장자리를 둘러서는 상기 하반구의 가장자리를 커튼식으로 덮으면서 상기 걸림턱에 걸어지는 걸이턱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장애표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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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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