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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동력 항공기에 사용되는 듀얼모드 배터리팩 시스템에 있어서,태양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하여 부하(10)에 전력을 공급하는 태양전지(100);화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하여 상기 부하(10)에 전력을 공급하는 연료전지(200); 및상기 태양전지(100)에서 발생하는 전력을 저장하여 필요한 경우에 상기 부하(10)에 공급하거나, 상기 연료전지(200)와 연결되어 필요시 상기 연료전지(200)의 출력을 보조하는 일체형 배터리팩(300);을 포함하되,상기 일체형 배터리팩(300)은다수의 배터리(310),모든 상기 배터리(310)에 연결되고, 상기 배터리(310)의 전력을 상기 부하(10)에 공급하거나 상기 태양전지(100)로부터 발생하는 잉여전력을 공급받아 상기 배터리(310)를 충전할 때, 상기 배터리(310)간의 전압을 조절하는 제1BMS(320) 및다수의 상기 배터리(310) 중 일부에 연결되어 필요시 상기 연료전지(200)의 출력을 보조하는 제2BMS(33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듀얼모드 배터리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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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BMS(320)는다수의 상기 배터리(310)의 출력전압을 조절하는 액티브 셀 밸런싱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듀얼모드 배터리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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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제1BMS(320)는상기 제2BMS(330)에 연결된 제2배터리모듈(312)의 출력 전압이 낮아지면 상기 태양전지(100)로부터 공급되는 잉여전력을 상기 제2배터리모듈(312)에 공급하거나, 상기 제2BMS(330)에 연결되지 않은 제1배터리모듈(311)의 전력을 상기 제2배터리모듈(312)로 분배하여, 다수의 상기 제1배터리모듈(311)과 제2배터리모듈(312)의 출력전압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듀얼모드 배터리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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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듀얼모드 배터리팩 시스템은상기 태양전지(100), 연료전지(200) 및 일체형 배터리팩(300)에서 공급되는 전력을 제어하는 제어부(400)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듀얼모드 배터리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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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400)는상기 태양전지(100)에서 변환되는 전력을 우선적으로 상기 부하(10)에 공급하고, 상기 태양전지(100)에서 변환되는 전력이 상기 부하(10)에서 필요로 하는 전력보다 커 잉여전력이 발생할 경우, 이를 상기 일체형 배터리팩(300)으로 공급 및 충전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듀얼모드 배터리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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